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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준Life/면접 예상문제

[PT면접문제]개인PT문제 '드롭,래플 마케팅' (패션/유통업계 필수)

by 산들산들chew 2019. 11. 5.


안녕하세요, 산들이입니다.

오늘은 최근 패션유통업계에서 Hot한 드롭, 래플 마케팅/판매전략 기획 문제를 가져왔습니다.

패션업계, 유통업계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연습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럼 시작! 



개인PT


개인 경쟁 방식, 검색 불가능(휴대폰, 노트북 사용 불가)

준비시간 20, 발표시간 최대 10 + Q&A(5)


[Main 주제와 문제] 드롭/래플 마케팅


당사의 브랜드/서비스/상품을 하나 고르고 드롭 or 래플 마케팅 방안을 기획하시오.

 

[참고]

배경

-     [‘DROP’방식]신제품을 떨군다는 의미. 한정판 제품을 일시적으로 판매하는 마케팅 기법.

최근 글로벌 패션 업계를 중심으로 인기

기존의 시즌별 신제품 판매 방식에서 탈피, 협업 한정판이나 캡슐 컬렉션 기습 출시

) 신세계인터네셔날 온라인 편집 브랜드 드롭스(drops)’ 론칭      


 

-     [‘Raffle’ 방식]추첨복권의미. 무작위 추첨을 통해 구매권을 증정 방식

             1) 나이키와 아디다스 등 스포츠화

                 18만원에 판매되는 나이키 사카이의 경우 리셀가가 100만원이 넘는다.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구매권을 제공하는 래플 방식의 판매전략이 인기


             2) 타미힐피거 켄드릭 스니커즈 한정판 무신사 래플

                 시작 하루 만에 14천여 명 응모

기업의 목표

-     밀레니얼 세대에게 신선한 구매 경험 선사

-     신상품에 대한 흥미 유발

-     패션피플들 관심 집중 유도

 

시장 분석

-     [매출 감소] 경기 부진과 시장 침체의 장기화: 매출 감소

-     [밀레니얼 세대 신전략] 밀레니얼 세대 판매 전략 필요성 증가: 패션업계가 온라인 쇼핑의 큰 축으로 부상한 밀레니얼 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판매 전략 시도 중

 

소비자 분석

-     [희귀템 니즈] 수많은 상품들 속에서 나만 가지고 있는 것’, ‘희귀한 아이템에 대한 욕구 증가

-     [경험 중시] 그냥 사는 것이 아닌 독특한 방식의 구매 선호

-     [공유] 자신의 독특한 경험을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유하는 것을 즐김

 

[생각정리]

1.   당신의 제안 한 줄 요약 :

 

2.   Why (상황분석, “왜 그게 필요한데?”)

 

3.   What(제안, “그래서 제안하는 게 뭔데?”)

 

4.   How?(제안 설명, “어떻게 하는 것인데?”)

 

5.   기대효과

 

** Why-What- How- If를 채우기 어렵다면?

PT 면접 답변 포인트 (뚝딱 기획안 작성) Go

 

** PT면접 연습이 어렵다면?

5 Step 면접 연습법 Go

  

[출처]

-    '드롭·래플' 아시나요패션업계, 이색 마케팅으로 밀레니얼 세대 공략

http://www.viva100.com/main/view.php?lcode=&series=&key=20191104010000756

-    "특정 요일·시간에만 판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드롭스' 론칭

https://m.news.naver.com/read.nhn?oid=417&aid=0000464070&sid1=101&mode=LSD

-    사카이 x 나이키 LD와플 3종 온라인 래플 시작

https://hypebeast.kr/2019/9/nike-sacai-ld-waffle-series-collaboration-green-orange-white-grey-black-end-raffle


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꾸벅인사)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