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과 프로모션 life

[마프 뽀개기] 1월 6일(월) 마케팅/프로모션 Idea

by 산들산들chew 2020. 1. 15.


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티웨이항공, 겨울시즌 맞이 스키장 제휴 프로모션 실시

티웨이항공은 베어스타운 리조트와 함께 

겨울시즌 스키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   내용: ‘스키타러 티웨이랑 갈곰프로모션

[탐승권 현장 할인] 티웨이항공 탑승권을 소지한 고객 대상 현장 할인혜택 제공

[SNS참여 경품 이벤트] 베어스타운 리조트 내 설치된 티웨이 항공 유니폼을 입은 곰 조형물과 사진을 찍은 후 개인SNS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스키타고대만갈곰, 티웨이랑갈곰, 베어스타운, 티웨이항공)와 함께 업로드

§   특이사항/Idea: 항공사와 스키장의 콜라보 프로모션

§   기획의도:

[고객가치] 스키할인

[기업가치] ‘티웨이항공 고객-베어스타운 고객시너지,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www.asiatoday.co.kr/view.php?key=20200105010001792

 


2. 현대백화점면세점, 새해맞이 프로모션 진행


현대백화점이 해외여행이 늘어나는 신년과 설 연휴 기간을 맞아 내국인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   내용: 현대백화점면세점은 경자년 새해를 맞는 13~219럭키위크프로모션을 진행한다.

[Lucky Reward] 프라다, 셀린느, 페라가모 등 총 7개 럭셔리 패션 브랜드에서 700달러 이상 구매하는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1만원의 선불카드 추가 증정

[Stpe By Frequency] ~331일 무역센터점 멤버십 데스크를 찾은 내국인 고객 대상 3개의 미션이 담긴 미션지 증정 >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커피 쿠폰 및 선불카드 혜택 제공

[특별 적립금] ~131일 인터넷면세점 회원이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특별 적립금’ 10만원 지급

§   특이사항/Idea: 특별 적립금, 미션이벤트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

[기업가치] 새해기념 판매촉진, 온오프라인몰 이용 촉진,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s://polinews.co.kr/news/article.html?no=447714

 


3. "펭수와 선넘규, 대세를 따라라"… 유통업계, 이모티콘 마케팅 '활발'


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인기 캐릭터 펭수와 방송인 장성규의 이모티콘의 경우 출시되자마자 

판매 인기 순위에 오르는 등 다시 대세를 입증했다. 강력한 팬덤을 바탕으로 유통업계에서도 오래도록 사랑받아 온 

베스트셀러 제품을 캐릭터화하거나 유명 디자이너와 컬래버레이션한 이모티콘이 속속 출시되는 추세다.


§   내용:

[키엘 이모티콘]

ü  12종으로 만나볼 수 있는 키엘의 이모티콘은 울트라 훼이셜 크림을 비롯해 브랜드를 상징하는 미스터 본과 기프트 서비스 등을 캐릭터화

ü  12 14시부터 키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신규 추가 시, 선착순 10만명에게 무료 지급, 90일 간 사용 가능

[코렐 이모티콘]

ü  글로벌 주방용품 기업 코렐은 일러스트레이터 노이신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카카오톡 이모티콘 키친 데일리 무료 증정

ü  16. 귀여운 캐릭터가 코렐, 파이렉스, 비젼 등 코렐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들과 함께 어우러져 있으며, 실생활에서 자주 쓰일 수 있는 표현을 재치있게 담음

[바이로엠X옴팡이] ‘옴팡진 꿀잠나잇 에디션

ü  파자마를 비롯한 라운지웨어 8종 출시

§   특이사항/Idea: 이모티콘 마케팅

ü  방법: 베스트셀러 제품을 캐릭터화, 유명 디자이너와 컬래버레이션 이모티콘

ü  특징: 실용성, 귀여움, 무료, 카카오 플러스친구 추가(지속적인 고객 관리 가능)

§   기획의도:

[고객가치] 귀엽고 실용적인 이모티콘 획득

[기업가치] 고객 경험 관리, 고객 밀착 관리, 브랜드 홍보, 베스트셀러 홍보

§   내용 출처:

http://mnb.moneys.mt.co.kr/mnbview.php?no=2020010308368050862&ref=https%3A%2F%2Fwww.google.com

 


4. 유통, 경자년 새해 앞두고 '쥐띠 마케팅' 후끈


‘2020년 쥐띠 해를 맞아 유통업계의 프로모션이 활발하다

업계는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쥐 캐릭터를 등장시켜 꽁꽁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녹여 보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   내용:

[신세계백화점 식품점]

ü  쥐 캐릭터 케이크- 메나쥬리가 흰 쥐띠 해 콘셉트에 맞게 크림과 치즈로 장식한 5종 제품

ü  쥐 모양 골드바 이벤트 – 13~220일 내외국인 구매 고객에게 쥐 모양이 새겨진 골드바 증정 이벤트

[투썸플레이스 쥐 MD제품] 2020년 쥐띠 해를 맞아 마우스 러브 인 치즈 케이크를 콘셉으로 투썸 치즈 디저트를 향한 아기 생쥐의 사랑을 다양한 상품으로 디자인

§   특이사항/Idea: 흰 쥐 관련 새해 한정판 상품 출시, 흰 쥐 모양을 딴 골드바 증정 이벤트

§   기획의도:

[고객가치] ?

[기업가치] 새해 콘텐츠 활용,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biz.newdaily.co.kr/site/data/html/2019/12/31/2019123100058.html

 


5. "고객접점 늘려라"…저축은행 차별화 마케팅 사활


저축은행업계가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차별화된 마케팅 강화에 사활을 걸고 있다

일상에서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SNS플랙폼 활용부터 생활 스포츠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며 잠재고객 확보에 힘들 쏟고 있다.


§   내용:

[반려견 마케팅] J트러스트 그룹(JT캐피탈, JT친애저축은행, JT저축은행)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그룹 반려견 캐릭터인 쩜피의 굿즈 출시 소식 영상 업로드, 인기 반려견 선발 이벤트인 JT왕왕콘테스트 영상 게시

[레트로 감성 대중가요 마케팅] SBI저축은행은 과거 유행했던 대중가요를 기업 이미지에 맞도록 개사해 중장년 층에게는 향수를, 젊은 세대에겐 호기심 자극

[스포츠 마케팅] 애큐온저축은행은 2018년부터 두산베어스와 스폰서십 계약을 맺고, ‘애큐온 홈런존공간 마련. 홈런공 1개가 떨어질 때마다 애큐온캐피탈과 함께 각각 50만 원씩 총 100만원 기금 쌓고 홈런을 친 두산베어스 선수가 원하는 곳에 기금 기부

§   특이사항/Idea: 저축은행의 젊은 고객 경험 관리 반려견, 레트로, 대중가용, 야구 콘텐츠 활용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브랜드 이미지/경험 관리, 젊은 세대 인지도 증가

§   내용 출처: http://www.sme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88591

 


6. 롯데월드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 망한사진 선발대회


세상에 금손만 있으면 나는 어떡하라고! 아이 사진 예쁘게 찍어주고 싶었는데 망했다구요

괜찮아요! 망한 사진도 엄마 눈에는 넘 예쁜 내 새꾸!


§   내용: 망한 내 아이 사진을 해시태그와 올리면 매주 3명을 선정하여 언더씨킹덤 이용권(12) 증정

§   특이사항/Idea : 아재감성, 재미, 망한사진 선발대회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추억회상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롯데월드 홍보, 고객 경험 관리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233375496676925/posts/3174990365848742/

 


7. 롯데백화점, 새해 맞이 신년 운세 이벤트 그분이 오시다진행


롯데백화점이 112일까지 소공동 본점과 부산 본점에서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이해 

신년 운세 이벤트 그분이 오시다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   내용:

[방법] 해당 점포에서 당일 상품 구매 영수증 제시 > 이벤트 참여용 모형 코인을 받아 기계에 넣고 돌리면 > 운세용지와 할인권이 들어있는 캡슐 획득

[캡슐 내용물] 내년 총 운세와 월별 운세가 적힌 운세지, 백화점 내에서 사용 가능한 커피쿠폰, 식당가/푸드코트 할인권, 시네마티켓 등 다양한 할인쿠폰

§   특이사항/Idea: 모형 코인을 받아 기계에 넣고 돌리면 캡슐 획득 방식, 정확한 운세는 아닐 듯(완전 추첨형)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할인구매

[기업가치] 고객 경험 관리, 고객의 오프라인 매장 활용 기회 증대, 롯데백화점 홍보, (캡슐에 할인권이 있는) 특정 브랜드 판매 촉진

§   내용 출처: http://www.newslock.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