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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과 프로모션 life

[마프 뽀개기] 2월 14일(금) 마케팅/프로모션 Idea

by 산들산들chew 2020. 2. 14.

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글래드호텔 면역력 강화 프로모션

글래드 호텔이 패키지 고객 대상 예방 키트 증정, 면역력 강화 메뉴 출시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내용: 

[공홈족 대상 Kit] 공식 홈페이지 예약 고객 대상 ‘글래드 데이(GLAD DAY)’ 패키지 예약 고객에게는 마스크, 손 세정제로 구성된 ‘예방 키트’ 선착순 제공

[추가 제공] ‘셀몽드 뷰티 키트’ 1세트, 아메리카노 2잔 증정

[보양메뉴 출시] 토마토 그릭 샐러드, 인삼 한방 갈비탕 등 메뉴 출시(글래드 여의도), 꿀더덕우유(글래드 마포), 생과일 당근 사과 주스(글래드 강남), 활력 보양탕(메종 드 글래드 제주)

특이사항/Idea: 면역력 강화 프로모션> 예방 키트 증정 이벤트 + 보양메뉴 출시

기획의도: 

[고객가치] 감염증 우려 없는 호캉스, 특별 보양메뉴 체험

[기업가치] 고객 유치

내용 출처: http://www.meconomy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8119


2. 유통업계 ‘기생충 마케팅’ 박차

 

유통업계가 영화 <기생충>의 오스카 수상을 계기로 관련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내용: 

[농심] 자사 유튜브 채널에 짜파구리 조리법을 11개 언어로 소개하는 1분 영상 업로드, 영국 런던 영화관에서 짜파구리 조리법을 알려주고 제품 증정 이벤트

[팔도] 지난해 9월 <기생충> 예고편 패러디 광고를 2월에 추가 송출 결정.

특이사항/Idea: 기생충 마케팅(이슈 마케팅)

기획의도:

[고객가치] –

[기업가치] 브랜드 및 제품 홍보, 브랜드 이슈화

내용 출처: http://www.hani.co.kr/arti/economy/consumer/927983.html


3. 인터파크 ‘새학기 하이 프로모션’ 실시

인터파크가 3월 13일까지 ‘새학기 하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내용: 

[신학기 인기 카테고리 위주] 학용품·잡화, 노트북·태블릿, 초·중·고교 참고서, 대학생 추천도서 등

[할인 쿠폰 제공 이벤트] 매일 오전 10시 선차순 할인쿠폰 제공

[중복 할인 쿠폰 제공] 1000원 도서상품권과 분철 서비스 쿠폰 제공

특이사항/Idea: ‘펭하(펭수 하이)’ 이미지 활용

기획의도: 

[고객가치] 신학기 물품 할인 구매

[기업가치] 신학기 물품 구매 가망 고객 끌어 오기, 브랜드 홍보, 특정 카테고리 제품 판매 촉진

내용 출처: http://www.donga.com/news/article/all/20200213/99667868/2


4. 하나은행, ‘내가 받을 발렌타인데이 선물은?’ 이벤트

발렌타인데이 선물 받고 싶으신 분! 가~장 처음 보이는 글자가 발렌타인데이 때 내가 받을 선물이닷!

내용: 이벤트 이미지에서 가장 처음 보이는 글자를 댓글로 적어주세요.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스타벅스 다크 초콜릿 칩 머핀 증정

특이사항/Idea: 고객 참여 이벤트, 낱말 찾기 콘텐츠 활용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SNS채널 고객 경험 관리, 브랜드 홍보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122999364388188/posts/2878233792198051/


5. GS25, 들으니까 보인다~ 기부되는 진심이~

내용: 음원 사이트에서 ‘진심 김효수’ 검색 후 노래 듣기 > 화면 캡쳐 후 인증샷 업로드 > 필수 해시태그 #GS25 #30주년 #진심메들리 > 5명 추첨하여 ‘에어팟 프로’ 증정

특이사항/Idea: 통통 튀는 색감, MZ세대 타깃, 친절한 참여 방법 설명(‘인증샷 업로드 예시’)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SNS 고객관리, 30주년 홍보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117263144998329/posts/2852874928103790


6. 11번가, 뿌셔의덫 친구소환 이벤트

커플뿌셔👊 솔로만세🙌 솔로를 위한 Σ(゚Å゚) 달달구리한 패키지 뿌셔의 덫 11번가 단독판매!

내용: 발렌타인데이 친구소환하고 이유를 댓글로 달면 3명을 추첨하여 뿌셔의 덫 증정

특이사항/Idea: 재미있는 기획, 재미있는 문구 > ‘오뚜기 미니시리즈’, ‘우리 모두(a.k.a 솔로)가 모두 달달할 수 있는 패키지’, ‘기념일 뿌셔버릴거야!’ 등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독특함, 신선함, 희귀 템 획득

[기업가치] 11번가 채널에서 고객 유입 유도, 오리온 상품 판매 촉진, 브랜드 홍보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121866131216888/posts/3468443749892426


7. 신한은행, 쏠프라이즈 꿀잼 이벤트

새해 적금을 찾고 있는 친구에게 놀라운 신한 이자의 비밀을 소문 내주세요!

내용: “@야, 쏠프라이즈 꿀잼!”이라고 친구를 소환하면 15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 증정

특이사항/Idea: ‘서프라이즈’ 콘텐츠 활용, 추억+재미, MZ세대에게 인기 콘텐츠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추억, 공감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SNS채널 고객 관리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181888958532168/posts/2840725459315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