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준Life/면접 예상문제

[PT면접문제]개인PT문제 '공동마케팅'(마케팅/영업직무 필수 주제)

by 산들산들chew 2019. 6. 26.


안녕하세요, 산들이입니다.

오늘은 '공동마케팅'을 주제로 개인 PT문제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최근 현대차 N브랜드-케리비안베이, 엔씨소프트-인텔, 하이트진로-블랙야크 등의 공동마케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공동마케팅은 서로 다른 기업/브랜드가 손잡고 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 방안이기에 인기입니다. 

이 문제를 통해 준비하시는 기업/브랜드와 어떤 기업/브랜드/제품이 시너지를 낼 수 있는지 생각해보세요!


그럼 시작! 



개인PT


개인 경쟁 방식, 검색 불가능(휴대폰, 노트북 사용 불가)

준비시간 20, 발표시간 최대 10 + Q&A(5)


[Main 주제와 문제]공동 마케팅


목적: 신상품 출시, 브랜드 체험 강화, 새로운 세대(밀레이얼, Z세대 등) 유입 증가


위 목적 중 한 가지를 고르고 공동마케팅 방안을 기획하시오.

 

[참고]

공동마케팅이란?

-     제품이나 서비스의 연구, 생산, 판매의 전 과정에서 상의한 두 업체가 공동으로 참여하여 행하는 마케팅 활동입니다. 과거에는 제조업자와 유통업자 간의 제휴만을 의미하는 좁은 범위에 머물었으나, 점차 공동마케팅의 개념이 다양해지고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 공동마케팅은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파트너들끼리 함께 힘을 합쳐 브랜드를 알리고, win-win 효과를 얻고자 하는 활동입니다.


-     공동 마케팅 예


이미지


목적

시즌 주력 제품 홍보

시너지

키움 히어로즈 정규리그 홈경기 이벤트

내용


-     주력 제품 체험:

키움히어로즈의 정규리그 홈경기 이벤트(레이디스 데이 등)를 통해 야구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네이처리퍼블릭의 '캘리포니아 알로에 보송 선스틱' '캘리포니아 알로에 아이스 퍼프 선' 등 주력 제품을 선물


-     주력 제품 지원:

치어리더에게 선케어 라인 등 제품 지원


-     주력 제품 퍼포먼스:

구단의 대표 마스코트와 대형 선스틱을 활용한 이색 퍼포먼스


특징

-     여성 고객 동원력이 높은 프로야구선택(뷰티 제품 특성에 맞는 공동 마케팅)

국내 프로스포츠 중 여성 관람객 비율 2 '프로야구'(2019624일 기준)


[그래프 출처: https://www.lifentalk.com/1335]



[생각정리]

1.    당신의 제안 한 줄 요약 :

 


2.    Why (상황분석, “왜 그게 필요한데?”)

 


3.    What(제안, “그래서 제안하는 게 뭔데?”)

 


4.    How?(제안 설명, “어떻게 하는 것인데?”)

 


5.    기대효과

 


[출처]

-     네이처리퍼블릭, 키움히어로즈와 2019 시즌 공동 마케팅 실시

http://biz.newdaily.co.kr/site/data/html/2019/05/13/2019051300121.html


-     [월간마케팅] 뭉쳐야 산다, WIN-WIN 공동마케팅

https://opusyonsei.tistory.com/entry/%EB%AD%89%EC%B3%90%EC%95%BC-%EC%82%B0%EB%8B%A4-WINWIN-%EA%B3%B5%EB%8F%99%EB%A7%88%EC%BC%80%ED%8C%85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모두모두 화이팅해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