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과 프로모션 life

[마프 뽀개기] 1월 13일(월) 마케팅/프로모션 Idea

by 산들산들chew 2020. 1. 15.


2020113()

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쌍방울 '유니클로 공짜내복' 항의마케팅내복 1천벌 무료 배포

내의류 제조업체 쌍방울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지난해 일본 유니클로의 히트택 무료 증정행사에 항의하는 차원에서 

어려운 이웃에게 내복 1천벌을 선물하는 따뜻한 대한민국 만들기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   내용:

[설맞이 내복()을 드립니다] 쌍방울 인스타그램 계정에 들어가 팔로우 한 후 자신이 선물하고자 하는 지인과 이유를 댓글로 남긴다.

[직접 배달 이벤트] 의미있는 사연을 올린 네티즌 3명에게 서경덕 교수가 설 연휴 전 내복을 직접 배달

§   특이사항/Idea: 내복 증정 이벤트, 내복 직접 배달 이벤트

§   기획의도:

[고객가치] 무료 내복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시즌 마케팅(일본제품 불매 시즌), 애국 마케팅

§   내용 출처: https://www.yna.co.kr/view/AKR20200108023700371

 


2.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 새뱃돈 프로모션 진행


노보텔 엠버서더 독산은 경자년 새해를 맞아 새해 용돈 드림객실 패키지는 1월 한 달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   내용:

[새해 용돈 드림] 객실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 대상 노보텔 엠버서더 독산 식음 업장(가든테라스, 휘닉스)에서 이용 가능한 새뱃돈 2만원(세금 포함)과 뷔페 레스토랑 가든테라스의 조식 혜택 제공

§   특이사항/Idea;: 세뱃돈 이벤트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구매

[기업가치] 고객 경험 관리, 식음업장 판매 촉진, 고객 시설 이용 증대

§   내용 출처: http://www.channel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58

 


3. 볼보코리아, 마케팅 강화올해도 연판매 1만대 넘는다

스웨덴 볼보가 한국 시장 공략을 강화하면서 2년 연속 연간 판매 1만대 달성에 시동을 걸었다

볼보는 한국 진출 31년만인 지난해 1만대 판매를 사상 처음으로 달성했다.


§   내용:

[드라마 PPL] 1만대 판매 유지를 위해 K본부 주말극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에 자사 세단 대거 지원

[성장세] 볼보코리아는 지난해 1570대를 판매해 전년(8524)보다 24% 판매가 늘었다. 같은 기간 국내 수입차 성장세는 -6.1이다.

§   특이사항/Idea: 마케팅 전략 – CS 경험 중시, PPL

§   기획의도:

[고객가치]

[기업가치] 브랜드 노출, 고객 서비스 강화, 고객 만족도 제고

§   내용 출처: http://www.startup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821

 


4. 현대, 신년맞이미에로화이바가 들어주쥐이벤트

현대약품 대표 식이섬유 음료 미에로화이바가 2020년 경자년을 맞아 오는 20일가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미에로화이바가 들어주쥐이벤트를 진행한다.


§   내용:

[미에로화이바가 들어주쥐] 1/10()~20(), 미에로화이바 공식 페이스북 접속 후 해당 이벤트 게시글에 2020년 새해 소망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 완료. 공유 시, 당첨확률 UP, 추첨을 통해 3명에게 미에로화이바 350ml 1박스 제공

§   특이사항/Idea: 쥐나. 소원을 말해봐!” 참신한 문구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고객 경험 관리

§   내용 출처: http://www.bos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19738

 


5. '이케아와 하루살기' 밤샘 이벤트 참가자 모집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가 서울 성동구의 기업형 임대주택에서 이케아와 하루 살기밤샘 체험 이벤트를 연다고 8일 밝혔다.


§   내용:

[장소] SK디앤디가 운영하는 1~2인 가구용 주거브랜드 에피소드 성수 101’6개 특별 공간 마련

[컨셉] 1인 가구의 생활방식과 유행을 반영해 수면, 수납, 홈 오피스, 반려동물 등

[형식] 24명의 체험단을 선발해, 다음 달 매주 주말 6명씩 나눠 셀프 인테리어 수업과 스웨덴식 아침 식사, 힐링 요가 프로그램 등을 12일에 걸쳐 제공

§   특이사항/Idea: 12일 이벤트, 주거 공간 체험, 공간X가구 콜라보 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이케아 인테리어 체험, 통합 프로그램 경험, 생활방식에 따른 인테리어 학습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제품 홍보, 멤버십 고객 경험 관리

§   내용 출처: https://www.yna.co.kr/view/AKR20200108042600030

 


6. 제주항공, 항공권 맛집 OPEN이벤트

§   내용: 초특급 찜 특가로 구성된 제주항공 항공권 20201917시 전격 오픈

§   특이사항/Idea:맛집컨셉, ‘메뉴판디자인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항공권 할인 구매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항공권 판매 촉진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237249132994502/posts/2884959188223470

 


7. 롯데백화점 신년 운세 이벤트 익선동, 그분이 오시다

§   내용:

[오프라인 이벤트] 롯데백화점 구매영수증 제시 후 수령한 뽑기 코인으로 운세 캡슐 자판기 참여

[온라인 인스타그램 이벤트] 롯데백화점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새해 다짐 댓글을 남기면 20명 추첨해 엔젤리너스 모바일 커피쿠폰(12) 증정

§   특이사항/Idea: 온라인과 오프라인 이벤트의 연계성 부족 > 오프라인 이벤트 참여 후, ‘자신의 운세문구를 공유해주세요!’라는 식의 연계 이벤트였으면 좋았을 듯.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신선한 오프라인 이벤트

[기업가치] 롯데백화점 홍보, 오프라인 매장 모객, 온라인 채널로 고객 유인, 고객 경험 관리

§   내용 출처: https://ko-kr.facebook.com/LOTTEshopping/videos/6161108924885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