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28

[KT스타오디션 꿀정보]KT 스타오디션 '300자 자소서' 쓰기(팁&정리표 공유) 안녕하세요, 산들츄입니다. 오늘은 KT 스타오디션 '300자 자소서, 어떻게 채울까?'에 대한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전 긴 자소서보다 300자 같은 짧은 자소서를 쓰기가 더 어려운 것 같습니다. 핵심 내용만 골라 넣는 것도 어렵고 문장을 줄이는 것도 어렵습니다. 제가 KT 스타오디션을 준비하면서 했던 실수들, 어려움들을 통해 배운내용을 기반으로 만들었던 '300자 자소서 작성 Sheet'를 공유합니다. 300자 자소서를 시작하기 어려운 분들, 어떤 내용을 어떻게 넣어야할지 1도 감이 잡히지 않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KT 스타오디션, 300자 자소서 뭣이 중헌디?? 300자 자소서는 짧은 자소서인만큼 '실체가 있는 경험을 핵심만 간결하게!'가 중요포인트인 것 같습니다."너의 진실성은 우리.. 2019. 2. 24.
[KT스타오디션 꿀정보]KT 스타오디션 '5분 발표' 자소서쓰기(발표후기, 팁) 안녕하세요! KT를 함께 준비하는 산들이이입니다. 오늘은 KT스타오디션 서류 합격은 물론 면접장에 가서 성공적인 5분 발표를 위한 자소서 작성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한창 KT 스타오디션을 준비했을 때, 5분 발표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어서 막막했습니다. KT 스타오디션 서류 합격을 하고 나서 5분을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구성은 어떻게 해야할지? 내용(콘텐츠)는 얼마나 넣어야할지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KT 스타오디션을 두 번 준비해보니 .. 처음 스타오디션 자소서를 쓸 때에도 5분 발표를 염두해두고 쓰는 것이 더 좋을 것이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저의 실수 공유를 통해 여러분이 최종합격까지 가는 KT 스타오디션 자소서를 쓰실 수 있다는 생각에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D 시작!5분발표 가능한.. 2019. 2. 23.
[KT스타오디션 꿀정보]KT 스타오디션 'Biz영업직무의 '이공계우대'란? 안녕하세요, 이번편은 'Biz 영업직무의 이공계 우대'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산들이는 KT 직원이 아니지만.. (다시 한 번 강조) 이 이공계 우대에 대해 저 또한 궁금했었습니다. 2018년 하반기 'KT 채용 상담회'에서 직원분께 질문했던 내용과 제가 직접 느낀 것을 바탕으로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해보았습니다. 그럼 시작! 'Biz 영업 직무'란? 인터넷에서 KT 홈페이지 직무 설명, 사원 인터뷰, 상담회에서의 답변 내용을 참고하여 Biz 영업직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Biz 영업은 '마케팅/영업 분야' 안에 있는 직무입니다. • Biz 영업부에 소속이 되어, 중소형 고객사(관리고객)를 대상으로 통신 서비스를 제안하고 관리하는 Biz영업(기술영업) 업무를 수행하는 직무 • 세부적.. 2019. 2. 22.
[KT스타오디션 꿀정보] KT스타오디션 2번 합격자가 공유하는, '오디션현장 정보'(+발표자료팁) 안녕하세요, 이번편은 'KT 스타오디션 현장 꿀정보' 편입니다.면접관님과의 거리? 2018년 상반기 비즈영업 직무 지원 땐, 면접장이 약간 큰 회의실이었습니다. (이런 느낌의 회의실이었습니다. 그래도 꽤 넓은편이었습니다!)면접관님들 책상과 제가 서 있는 거리가 160cm 정도 되었습니다. 집에서 연습하실 땐, 책상을 앞에 두고 바닥에 철퍼덕 누우신 후 본인 키로 160cm 정도를 맞추신 후 일어서셔서 그 자리에서 연습하시면 될 겁니다! 2018 하반기 마케팅기획 직무 지원 땐, 면접장이 작은 회의실이었습니다.( 2018년 하반기 KT 스타오디션에서 지원자가 발표를 하고 있다. - 출처: KT ICT 보도자료 - ) 면접관님 책상과 저의 거리가 70㎝ 정도였습니다. 거의 뭐…. 면접관님들의 정수리 관찰까지.. 2019. 2.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