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과 프로모션 life

[마프 뽀개기] 10월 30일(수) 마케팅/프로모션 Idea

by 산들산들chew 2019. 10. 30.


 

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당신의 열정을 광고해드립니다


매일 한 시간씩 꼭 걷는다의지를 갖고 굳게 마음먹었지만 매번 작심일일로 끝날 수밖에 없었던 다짐들. 버스와 지하철, 유튜브 광고로 동네방네 알린다. 혼자는 지키기 어려운 나의 열정을 전국에 광고해 드랍불가하게 만들어보자.


§   내용: 맥심 티오피가 소비자들의 열정을 위해 광고판을 빌려준다. 개인적으로 실천하고 싶은 열정 다짐을 얼굴과 함께 말 그대로 광고하는 형태다.

[소비자 참여형] 자신만의 열정 다짐을 프로모션 사이트를 통해 응모 > 선발된 열정 광고를 10/14()부터 약 한 달간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송출

§   특이사항/Idea: 소비자 참여형 광고

§   기획의도:

[고객가치] 온오프라인 플램폼에 다짐 광고, 유명세UP

[기업가치] 고객 활용 광고

§   내용 출처: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600

 


2. LG유플러스, 동네 상권 종합 지원 '우리동네 멤버십' 출시



LG유플러스는 오는 31일 동네 상권 중소상공인 종합 지원 프로그램 우리동네 멤버십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   내용:

[상생가치] 우리동네 멤버십은 중소상공인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고, 고객에게 가까운 지역 상권의 할인 혜택을 제공

[마케팅 혜택] 제휴 매장은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와 ‘U+멤버스앱에 상시 노출돼 U+ 멤버십 고객에게 안내

§   특이사항/Idea: 기존 채널과 다른 곳에서도 멤버십 사용 가능

§   기획의도:

[고객가치] 통신사 포인트를 동네 가게에서도 사용

[기업가치] 지역 소상공인 마케팅 지원, 판매촉진 지원,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www.newsis.com/view/?id=NISX20191030_0000813984

 


3. 문화마케팅기업 우.., 우리 함께할 때 행복한 순간을 말해줘! 이벤트



§   내용: 세대간 함께할 때 행복한 순간들을 댓글로 달면 행복리포터 8인의 평가를 통해 당첨자 선정. 경품 증정

§   특이사항/Idea: 이벤트 이미지에 빈칸 삽입 자연스러운 댓글 작성 유도

§   기획의도:

[고객가치] 댓글을 작성하며 행복한 순간 회상 > 긍정적 에너지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265701327484614/photos/a.271200590268021/467247580663320/

 


4. 한국도로공사X삼우실, 웹툰 이벤트



§   내용: 이벤트 웹툰을 보고 앞으로 홍과장이 전 좌석 안전띠를 착용을 실천할 수 있도록 박스 안에 들어갈 용히씨의 사이다 대사댓글을 남긴 사람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증정

§   특이사항/Idea: 웹툰 대화내용을 보고 사이다 대사댓글 달기, 이야기 이어 가기. 대화 완성하기 이벤트

§   기획의도:

[고객가치] 사이다 대사를 상상하는 재미, 웹툰에 참여하는 기분, 교통안전 정보 인지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story.php?story_fbid=1875457292599437&id=105592106252640


 

5. 미래엔, 마녀의 trick을 찾아라 이벤트



§   내용: 미래엔의 서재에 마녀가 나타났다. 마녀가 마법을 걸어 순서가 뒤죽박죽이 된 책을 찾아주세요. 자녀가 주문을 건 도서의 번호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 제공

§   특이사항/Idea: 할로윈데이 이벤트(시즌 특수 마케팅, 시즌 연계 마케팅), ‘마녀-마법-게임’ 3단계 재미UP

§   기획의도:

[고객가치] 마녀의 트릭을 찾는 재미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페이스북 채널 유입 증가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HAPPY.miraeN/videos/2365647160322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