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올리브영,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11월 쇼핑 특수 공략"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오는 7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 내용:
[올!블랙 일주일 특가] 한파 대비용 얼굴, 바디 보습제, 색조 화장품, 시즌 맞춤형 상품을 일주일간 최대 60% 할인 판매
[체험 키트] 4만원 이상 구매 시 보습 제품 체험 키트 선착순 증정
[계란프라이 메모지 증정] 모든 구매 고객에게 동음이의어인 프라이에서 착안해 특별 기획 계란프라이 캐릭터 메모지 선착순 증정)
§ 특이사항/Idea: 데이 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구매
[기업가치] 판매 촉진, 재고소진
§ 내용 출처: http://biz.newdaily.co.kr/site/data/html/2019/11/01/2019110100022.html
2. 빼빼로데이·수능…편의점 ‘11월 마케팅’
빼빼로데이, 대학수학능력시험, 코리아페스타 등 11월 빅이벤트를 앞두고 유통업계가 다양한 프로모션을 벌인다.
§ 내용: 이마트24는 오는 12일까지 ‘스윗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빼빼로데이와 11월 14일 수능을 겨냥해 기획했으며 SNS로 자신을 드러내는 것을 즐기는 젊은층의 취향을 고려해 콘셉은 ‘플렉스’로 정했다.
[플렉스 패키지] 현금다발을 형상화 한 돈뭉치 패키지와 골드바 패키지를 빼빼로에 적용
§ 특이사항/Idea: ‘플렉스’ 콘셉에 맞는 재미있는 패키지(골드바, 현금뭉치)
§ 기획의도:
[고객가치] 플렉스 컨셉 패키지 빼빼로 구매 – 재미와 인싸력 상승
[기업가치] 판매촉진, 데이마케팅
§ 내용 출처: http://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200&key=20191101.22015014755
3. 블랙프라이데이 e커머스 할인전쟁…제살 깎아 손님 맞이
지난해 블랙프라이데이 세일로 큰 재미를 봤던 위메프는 올해 마케팅 예산을 두 배 늘렸다.
200억원을 투입해 구매금액의 50%를 환급해주는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내용: 11일까지 2만여개 특가 상품을 판매하는데 작년보다 상품 갯수가 6000여개 늘었다.
§ 특이사항/Idea: 블프 투자 규모 200억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구매
[기업가치] 매출상승, 판매촉진, 재고관리
§ 내용 출처: https://www.asiae.co.kr/article/2019110111545191194
4. 하이마트, 뒷모습 보고 누군지 맞히기 이벤트
§ 내용: 유성은과 함께하는 하이마트 11월 광고모델의 뒷모습을 보고 누군지 댓글에 남기는 이벤트.
Hint는 #농번기랩, #랩퍼와이뒤지지 #Feat_유성은
§ 특이사항/Idea: 뒷모습 맞히기 이벤트, Hint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하이마트의 새로운 광고모델 홍보, 고객의 관심 모으기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496657243716553/posts/2518597578189166/
5. 이차돌, 수능응원 이벤트
§ 내용: 수능이라는 두려움에 당당히 맞설 수험생분들을 위해 여섯 글자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수능-끝 행복-시작 이차돌 키프티콘과 영화예매권 선물 증정
§ 특이사항/Idea: ‘겨울의 왕국 패러디’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페이스북 채널로 고객 유도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2chadol/photos/a.264094504040072/805872933195557/
6. 대한민국 면도기 도루코 PACE, 7자 축하 댓글 남기기 이벤트
§ 내용: 7만 FAN 달성 기념 7 글자로 축하 댓글 남기면 총 70명에게 선물 증정 이벤트.
§ 특이사항/Idea: 0자 댓글달기 이벤트, 글자 수를 지정하여 재미 UP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대세감 전략(7만FAN보유), 페이스북 채널로 신규 고객 유입 유도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dorco.kor/photos/p.3100528286838441/3100528286838441/
7. 경기도시공사, 웹진6호 캡쳐 이벤트
§ 내용: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 누르고, 경기도시공사 웹진 6호에서 맘에 들었던 페이지 캡처해서 댓글에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 증정
§ 특이사항/Idea: 휴대폰 ‘알림 센터’ 패러디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경기도시공사 홍보, 웹진 6호 홍보, 이용자 증가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gico.kr/photos/a.216039435107805/27279564139160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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