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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과 프로모션 life

[마프 뽀개기] 11월 5일(화) 마케팅/프로모션 Idea

by 산들산들chew 2019. 11. 5.



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Idea


1.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해 지갑을 열게하다, 아트 마케팅


 

아트 마케팅이란 제품의 기능이나 기업의 홍보 이상으로 제품에 스토리를 더하거나 예술 작품과 접목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감성 마케팅의 한 분야이기도 하며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아트 마케팅을 활용해 제품과 기업을 홍보하는 추세를 보인다.


§   내용:

[롯데백화점 루나 프로젝트’] 송파구청, 롯데월드타워, 롯데 문화재단이 국내 아티스트 그룹인 스티키몬스터랩과 진행하는 아트 마케팅

[쌍용자동차 커버낫(Covernat)’] 사전예약 고객이나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은 특별히 유명 스트리트 브랜드인 Covernat과 협업하여 디자인된 한정판 자동차 수령

§   특이사항/Idea: 한정판 마케팅, 선물 용이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한정판 구매, 특별한 선물, 특별한 제품 소장

[기업가치] 기업의 이미지 고급화, 제품의 문화적 가치UP, 기업 홍보, 매출 증가

§   내용 출처: http://www.iconsum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10298

 


2. ‘얼굴천재차은우 덕질하는 크린토피아의 SNS 마케팅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가 트위터 공식 계정에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차은우를 덕질하는 게시글을 올려 

화제가 되고 있다.


§   내용: 트위터 공식 계정 운영자는 뽀송이라는 크린토피아의 대표 캐릭터의 입장으로 표현하여 공식 모델 차은우에 대한 팬심을 표현하는 재미있는 글을 올렸다.

§   특이사항/Idea: 덕후마케팅, 소비자와의 공감대 형성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얼굴천재차은우에 대한 공감

[기업가치] 10~30대 연령층과의 소통, 공감,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www.iconsum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10349

 


3. 카페베네, '베네데이' 맞이 아메리카노 900원 프로모션



커피프랜차이즈전문점 카페베네는 오는 6베네데이(BENE DAY)’를 맞아 

아메리카노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   내용: 베네데이는 매달 베네 ‘b’를 상징하는 6일마다 진행되는 멤버십 데이. 모든 카페베네 회원에게 아메리카노 레귤러 사이즈 900원 쿠폰 제공. 할인쿠폰은 매달 3일 모바일 멤버십을 통해 일괄 지급되며 베네데이 당일에 사용 가능

§   특이사항/Idea: 고객관리 프로모션, 매월 1개 혜택 보장 멤버십(조건부X)

§   기획의도:

[고객가치] 아메리카노 할인 구매

[기업가치] 멤버십 고객 관리,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www.channel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94

 


4. 패러디가 불러온 마케팅.. 동아오츠카의 SNS 디지털 마케팅



동아오츠카는 오로나민C 출시 후 전현무가 등장하는 재미있는 광고 한 편을 내세웠다

이후로 여러 패러디 영상이 나타나면서 자연스러운 디지털마케팅 효과를 누리고 있다.


§   내용:

[오로나민C 볼단] 패러디 영상을 올린 사람에게 미션 제공. 오로나민C 5개를 모으면 선물 증정

[오로나민C 호러 페스티벌] 오프라인 공포체험 마케팅

[패러디 마케팅] 동아오프카의 제품인 포카리스웨트를 패러디한 졸업생을 SNS로 찾는 마케팅

§   특이사항/Idea: 디지털 채널 적극 활용, Hot Issue(의정부고 졸업사진 콘텐츠) 활용, 고객들이 직접 콘텐츠를 재생산하게 만드는 이벤트 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재미 선사, 브랜드 친근감 증대

§   내용 출처: http://www.iconsum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10342

 


5. 2030 잡아라펭수·김응수, 빨라진온라인 스타모시기




식품업계에서 온라인 스타를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한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다. 식품업계는 트렌드에 민감한 10~30대이기에 급변하는 유행코드를 상징하는 온라인 스타 마케팅에 집중한다.


§   내용: 식품업계는 SNS상에서 2030 세대의 아이돌로 떠오른 EBS 연습생 크리에이터이자 펭귄 캐릭터인 펭수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펭수가 좋아하는 ㅇㅇ] 펭수는 참치빠다코코넛을 좋아한다. 동원그룹과 롯데제과는 이를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해 콜라보 콘텐츠 제작 방안 검토 중

[펭수 참여 이벤트] 손흥민 선수가 광고에서 선보인 슈퍼콘 댄스를 따라 추는 슈퍼콘 댄스챌린지에 펭수가 참여한 것이 알려지면서 빙그레는 펭수 활용 마케팅 검토 중

 

§   특이사항/Idea: 온라인 화제 인물을 메인 광고 모델로 활용, 젊은 세대 Hot Issue 캐릭터, 유행어 활용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흥미

[기업가치] 브랜드 친근감UP, 제품 홍보, 재미 선사, 판매UP

§   내용 출처: http://www.donga.com/news/article/all/20191105/98216030/1

 


6. '임페리얼' 뗀 페르노리카, 인터내셔널 브랜드 마케팅에 집중한다



내수 브랜드 임페리얼판권을 매각한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고가 위스키 로얄살루트 21년 몰트를 

새롭게 선보이며 첫 공식 행보에 나섰다.


§   내용:

[‘언터내셔널 제품마케팅] 신제품 출시로 인터내셔널 제품브랜드 마케팅에 집중. 인터내셔널 제품의 경우 내수 브랜드와 달리 영업 조직보다 브랜드 이미지에 따른 판매가 이뤄지기 때문이다.

[고가 위스키에 집중] 위스키시장의 전반적인 침체 중 나홀로 성장세인 고가 위스키 제품 집중 마케팅

§   특이사항/Idea: 시장 상황에 따른 집중 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www.newspim.com/news/view/20191104001242

 


7. 던킨도너츠, ‘배달의민족ㅋㅋㅋ도넛출시 기념 할인 프로모션



배달의민족ㅋㅋ도넛은 배달의민족이 올해 개최한 ㅋㅋ페스티벌에서 영감을 받아 출시됐다

해당 싱제품은 던킨도너츠 매장과 배달의민족 앱에서 오는 14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   내용:

[도넛팩 할인] ‘배달의민족ㅋㅋ도넛퍀(4개입)’3900원에 할인 판매

[1만원 할인] 매장 방문 고객에게 던킨 3천원 할인’, ‘배민 첫 주문 7천원 할인이 담긴 배민 1만원 할인쿠폰팩증정

§   특이사항/Idea: 부풀리기- 1만원 할인팩은 사실상 그냥 3천원 할인권(7천원은첫 주문조건 충족 시 사용)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구매

[기업가치] 배달의민족 홍보, App 유입 유도, 매출 증가

§   내용 출처: http://www.slist.kr/news/articleView.html?idxno=112542#09P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