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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과 프로모션 life

[마프 뽀개기] 11월 6일(수) 마케팅/프로모션 Idea

by 산들산들chew 2019. 11. 6.


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기아차, 카카오M과 손잡고 K팝 마케팅멜론뮤직어워드 후원



기아차가 종합 콘텐츠기업 카카오MK pop 대중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기아차는 5일 강남구 BEAT360에서 김상대 기아차 고객경험본부장, 김성수 카카오M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문화 마케팅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   내용:

[멜론 뮤직 어워드 후원] 첫 활동으로 30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개최되는 멜론뮤직어워드(MMA) 2019’에 메인 후원사로 참가 > ‘올해의 베스트송상 명명권 행사, 셀토스 전시

[기아 투표참여 고객 초청] ‘기아 올해의 차투표에 참가한 고객 중 추첨하여 초청

§   특이사항/Idea: 아이돌 관련 행사에 자동차 전시 > ‘밀레니얼세대 + Z세대동시 공략

§   기획의도:

[고객가치] 무료 MMA관람

[기업가치] 기아 자동차 홍보, 셀토스 홍보, 기아자동차 VIK앱에 고객 유입 유도(‘올해의 차 투표하는 곳)

§   내용 출처: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1911067658Y

 


2. ㅋㅋ도넛, ㅎㅎ호빵식품업계 언어유희 마케팅 '눈길'



식품업계에 언어유희 마케팅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SPC그룹이 배달 어플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언어유희가 담긴 제품을 속속 출시했다.


§   내용:

[던킨도너츠 ㅋㅋ도넛’] 배달의민족이 올해 개최한 ㅋㅋ페스티벌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모양의 도넛에 다크 초콜릿 토핑

[SPC삼립 ㅎㅎ호빵’] ‘ㅎㅎ호빵은 치킨, 갈비찜 등 대표적인 배달 메뉴를 호빵에 접목한 요리형 호빵

                    배달의민족 앱 내 배민마켓(서울지역 한정)에서 구매 가능. 온라인 쇼핑몰 등으로

                    판매처 확대 예정.

[한정판매] ㅎㅎ호빵 스페셜 패키지(9000): ‘ㅎㅎ호빵’ 4종으로 구성 > 3000개 한정 판매

§   특이사항/Idea: 언어유희 마케팅, 자음을 이용한 언어유희

         예)  출처: BGF리테일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한정판의 희소가치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젊은 세대의 재미에 공감 or 젊은 이미지를 고객에게 어필

§   내용 출처: http://moneys.mt.co.kr/news/mwView.php?no=2019110517038011356&code=w0405&MRN

 


3. 포화된 도넛 시장 타개책은?··· 크리스피 크림의 디지털 마케팅 성공담



16년 전 크리스피 크림은 호주 시장에 진출했다. 곧 곳곳에서 이 도넛 매장을 찾을 수 있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그러다 나중에는 넘치는 지경에 이르렀다. 일부 매장은 문을 닫기 시작했다. 크리스피 크림에 더 나은 비즈니스 모델이 필요하고, 유통과 세일즈, 마케팅을 능률화하고 혁신해야 할 필요성이 분명해졌다.


§   내용:

[디지털 집중 이유] TV와 신문에 대한 소비자들의 낮아진 의존도, 예산 절감

[‘향수 자극마케팅] ‘크리스피크림을 처음 접했을 때의 향수 자극. 아케이드 게임 출시:

새로운 맛 도넛 출시를 축하하는 미니 게임 출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플레이어에게 크리스피 크림 도너츠 선물

[상호작용, 체감 마케팅] ‘핥아 먹을 수 있는광고 제작, 3D VR 도너츠 영화 제작.

플레그십스토어: 고객들이 도넛 만드는 과정을 직접 보고, 자신만의 도너츠를 만들 수 있는 공간

단순화 체감: 양식 입력 없는 프로모션을 제공

§   특이사항/Idea: 향수자극 마케팅 레트로 Item, Image 활용, Digital Contents 기반 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추억,

[기업가치] 도넛 포화시장에서 살아남기,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선택하는 브랜드, 디지털채널 역량 증대

§   내용 출처:  http://www.ciokorea.com/news/135666

사진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3ol5gzaksAw

 


4. 공차코리아, 고객 감사 마음 담아 ‘2020 다이어리프로모션 실시



글로벌 티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2020공차 다이어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내용:

[참여방법] 겨울 신메뉴 2+ 5잔 스탬프 적립 고객에게 다이어리 1권 증정

[풍성한 혜택] 사이즈업 무료, 토핑 무료, 음료 1잔 무료 제공 등 12종 쿠폰 포함

§   특이사항/Idea: 굿즈 마케팅, 경쟁사 스타벅스 코리아

§   기획의도:

[고객가치] 무료 다이어리(구매 시, 2만 원)

[기업가치] 공차 홍보, 겨울 신메뉴 판매 촉진

§   내용 출처: http://www.thedailypost.kr/news/articleView.html?idxno=71127

 


5. 관심일정 구독린더’, 이랜드리테일과 캘린더 프로모션 진행


 


관심 일정 구독서비스 린더를 운영하는 히든트랙이 슈펜과 캘린더 구독 프로모션을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


§   내용: 린더 앱을 설치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기간 내 슈펜 브랜드 캘린더를 구독한 사용자와 매장 방문을 인증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상품 증정

§   특이사항/Idea:리테일테크(관심 일정 구독 서비스) + 유통기업(이랜드)’ 콜라보 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상품 증정 혜택, 슈펜 정보 빠른 습득

[기업가치] 고객 밀착 마케팅(밀착 정보제공), 디지털 마케팅(디지털 채널로 브랜드 정보 제공), 홍보

§   내용 출처: https://www.venturesquare.net/795067

 


6. 국민 이어 하나은행도 '알뜰폰 마케팅'…승부처는?



은행이 통신사와 단순 제휴 마케팅에서 한발 더 나아가 이동통신서비스인 알뜰폰을 이용한 금융-통신결합 마케팅에 나서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지난 4KB국민은행이 가상이동통신망(MVNO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을 이용한 알뜰폰 ‘Liiv M’ 베타서비스를 시작한 가운데, 같은 날 KEB하나은행도 알뜰폰 시장에 우회적으로 참여하기로 했다는 방침을 내놨다.

§   내용:

[금융+통신] SK텔레콤의 자회사 SK텔링크와 손잡고 SK텔링크의 알뜰폰 요금제에 KEB하나은행의 금융거래 실적을 반영하여 통신료 할인 혜택 제공

[요금] 저렴한 LTE 요금이 관건

[OTT] SK텔레콤의 OTT서비스인 웨이브(WAVVE) 가입 시 요금 할인 혜택

(KB국민은행 ‘Liiv M’은 관련 혜택 없음)

§   특이사항/Idea: 알뜰폰 유심으로 고객이 특정 금융사에 Lock-In 되게 만드는 마케팅 방법

              (KB국민은행의 'Liiv M' USIM칩을 휴대전화 단말기에 넣으면

KB국민은행 모바일 뱅킹 APP 자동설치> USIM칩에 공인인증서가 담겨 금융거래 가능)

§   기획의도:

[고객가치] 금융거래 실적으로 휴대폰 요금 할인, 알뜰할인, 통신비 절감

[기업가치] 고객 Lock-in

§   내용 출처: http://news.bizwatch.co.kr/article/finance/2019/11/05/0014

 


7. 디지털 마케팅의 새로운 응집, ‘세포라



지난 1024, 드디어 한국 시장에 세포라가 매장을 열었다. 뷰티 브랜드 세포라는 서구 리테일 비즈니스 업계에서, 테크기반 옴니채널 마케팅을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기업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   내용: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디지털 매장 소비자 서비스

[옴니채널 마케팅을 세련화 하는 오프라인 매장] 메장 방문객들의 다원화된 구매 행위를 빅데이터로 축적

[개인화 서비스 제공하는 온라인 디지털 매장] 세밀한 디지털 추천 알고리즘

- 고객의 검색 결과, 과거 구매 브랜드 및 제품, 개인 피부정보에 기반한 빅데이터의 밀도 UP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App] AI 화장 체험 앱 ‘Virtual Artist’

- 구매 편리: 앱에서 매장 판매 전 제품을 가상으로 발라보고, 재고가 있는 매장을 안내받거나 즉석에서 온라인 구매

- 시범 비디오 콘텐츠: 제품별 사용법 정보 제공

[일련의 망으로 전 구매 여정 관리] 오프라인 매장 디지털 매장 소비자 서비스를 망으로 연결하고 체계적인 관리

§   특이사항/Idea: 옴니채널 마케팅의 핵심 온라인+오프라인 구매 여정을 자연스럽게 연결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온/오프라인 쇼핑의 편리함, 맞춤형 서비스

[기업가치] 옴니채널 마케팅 선두주자 이미지 홍보, 고객 만족도 증가, 편리성 증가

§   내용 출처: http://www.iconsum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10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