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과 프로모션 life

[마프 뽀개기] 10월 21일 마케팅/프로모션 클리핑

by 산들산들chew 2019. 10. 21.




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이벤트

# 타자연습 게임 형식 이벤트 # 항공사 비수기 프로모션 # 호텔 할로윈 마케팅

# 백화점 마케팅 # 사다리타기 이벤트

 



오늘의 Best 마케팅/프로모션 이벤트

"청호나이스 추억의 타자연습 게임"


  


§   내용: 추억의 타자연습 게임에서 마지막에 떨어지는 공기청정기의 이름을 맞추는 이벤트

§   특이사항:

[타자 연습 게임] 추억의 타자연습 게임 동영상 활용-브랜드 친밀감과 재미 상승!

[독특한 퀴즈 형태] 일반적인 빈칸형 퀴즈가 아닌, 동영상+빈칸이 들어간 퀴즈 이벤트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청호나이스 공기청정기 홍보, 제품 정보 제공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chunghonais/videos/2395052930823320/?story_fbid=2248613175248505&id=149573865152457

 


1. ‘피자헛 멜론 티켓오퀴즈 천만원이벤트 오후 1시 퀴즈 정답은?



한국피자헛은 MMA2019(멜론뮤직어워드)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위해 포인트 적립 서비스 

OK캐쉬백의 오퀴즈 천만원 이벤트를 20일 진행한다.


§   내용:

[오퀴즈 이벤트] 1000만 원의 상금이 걸린 오퀴즈 천만원 이벤트의 오후 1시 문제는 피자헛 멜론 뮤직어워드 프로모션 참여를 위해 피자 주문 시 요청사항란에 적어야 하는 단어는?”이다. 정답은 멜론

[티켓 증정 이벤트] 피자헛이 1015일부터 1118일까지 피자를 주문한 피자헛 홈페이지 회원 대상으로 MMA 2019 멜론 티켓을 증정

§   특이사항: 프로모션 참여 방법 > 피자 주문 시 요청 사항란에 멜론을 입력하여 참여

§   기획의도:

[고객가치] 피자헛 이용 고객에게 멜론 행사 참여 기회 우선 증정(1층 플로어석)

[기업가치] 제휴 마케팅, MMA2019 관심 고객을 피자헛 주문 고객으로!

                       피자헛을 이용하는 젊은 고객을 MMA2019 관람객으로 끌어들이기

§   내용 출처: http://asiatime.co.kr/news/newsview.php?ncode=1065586361935249

 


2. 티웨이항공, 국내외 41개 노선 대상 특가 프로모션다낭 93800원부터



티웨이항공이 티웨이 트래블 위크(TTW)를 통해 연말연시 출발하는 항공권을 

국내선 1만 원대, 국제선 3만 원대부터 판매하는 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   내용: ttw(티웨이 트레블 위크)란 매달 세 번째 일요일부터 7일간 진행되는 티웨이항공 특가 주간, 저렴한 항공권부터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혜택 제공

§   특이사항: 경쟁사 프로모션 - 에어 슬림한 진특가 프로모션 이벤트, 에어서울 사이다 특가 이벤트’,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항공권 특가 구매

[기업가치] 비수기 시즌 티켓 판매, 긴급 모객

§   내용 출처: http://www.asiatoday.co.kr/view.php?key=20191021010011238

 


3. 신라스테이, '핼러윈 칵테일' 만들기 프로모션



신라스테이는 다가오는 핼러윈 데이를 맞아 오는 25일까지 즐길 수 있는 핼러윈 나이트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   내용: 전문 바텐더의 진토닉, 블루 스카이 등 대표적인 칵테일 메뉴 시연 및 강의 제공. 10/25()까지 신라스테이 서초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진행

§   특이사항: 핼로윈 나이트 패키지니 핼러윈특화 칵테일 원데이 클래스였다면 더 좋았을 듯.

§   기획의도:

[고객가치] 시끌벅적한 핼러윈 파티가 아닌 조용하며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기회

[기업가치] 10월 넷째 주 숙박 이용 고객 흥미 up

§   내용 출처: http://news.mtn.co.kr/v/2019102109380812004

 


4. 던킨도너츠, 할로윈 맞이처키 쿠션프로모션 실시



던킨도너츠가 할로윈데이를 맞아 처키(Chucky)쿠션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   내용: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4,900원에 처키 쿠션을 판매

§   특이사항: 저렴하지 않은 쿠션 가격

§   기획의도:

[고객가치] 특별 제작 처키 쿠션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

[기업가치] 할로윈 데이 한정 신제품 처키캐릭터 인기몰이

§   내용 출처: http://www.channel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57

 


5. Denby Pottery 당신의 가을 과일 취향은?



§   내용: Denby Pottery 팔로우 후, Denby Pottery 위의 과일 취향을 선택+이유를 남기면 선물 증정

§   특이사항: 제품(그릇) 위 과일 Image- ‘과일 선택이라는 재미있는 Action + ‘제품(그릇)’의 효과적인 노출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팔로워 확보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denbykr/posts/956675611358083

 


6. 겨울 아우터 맛집 요기있네!



§   내용: 롯데백화점 단독 발매 상품 특별한 가격에 단독 판매 영상 시청 후 기대평 작성

§   특이사항:

[기간+인원한정 판매] (10/28~11/10 200pcs 한정) (10/18~11/10 기간 한정) (10/18~11/10 기간 한정) (10/25 단 하루, 본점 에비뉴엘 6F (50명 한정)

[고가 제품 판매] 노비스, 무스너클 119만원→99만원, 108만원→98만원, 298만원→288만원, 136만원→68만원

[이벤트 혜택에 의문] 타깃 고객에 맞는 프리미엄 혜택이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 롯데시네마 샤롯데관 티켓 2

이벤트 참여를 위해 시청해야 하는 영상은 100만원 대의 아우터. 광고 영상 타깃은 아우터에 100만원 대 지출이 가능한 고객일 것인데 이벤트 혜택은 롯데시네마 영화 티겟 2으로 맞지 않아 보임.

§   기획의도:

[고객가치] 아우터 할인 구매 정보/단독 발매 상품 정보 획득,

[기업가치] 아우터 할인 이벤트 홍보,

단독 발매 상품으로 다른 채널에서 무스너클, 노비스 아우터 구매 예정 고객 유혹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LOTTEshopping/videos/722622794924526

 


7. ‘꽝’없는 행운의 사다리타기 이벤트



§   내용: 온라인 투어 이벤트 페이지에서 여행 스타일을 선택해 댓글을 남기는 사다리 타기 이벤트

§   특이사항:

[공감100% 여행 유형] 아무것도 안하고 싶은휴양형', 탕진잼이 제일 재밌는쇼핑형, 아침부터 밤까지 full 일정관광형, 하루 5끼는 기본! ‘먹방형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자신을 유형을 찾고 선물 증정의 기회 획득

[기업가치] 온라인투어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증가,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onlinetour.co.kr/photos/a.120365054771717/15107800323968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