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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과 프로모션 life

[마프 뽀개기] 10월 23일 마케팅/프로모션 클리핑

by 산들산들chew 2019. 10. 23.



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이벤트


# 시니어 마케팅 # 참여 쉬운 이벤트(길 찾기 방식) # 데이터 마케팅(삼성카드-이디야)

# 돌려까기 마케팅(멜론,지니) # 교집합 이벤트(아워홈) # 지역 프로모션(SKT)



오늘의 BEST 마케팅/프로모션 “KFC 치킨 향 나는 정기배달권


"치킨도 정기 구독"… KFC 치킨 향 나는 정기배달권, 2시간만에 완판



KFC가 프라이드 치킨 향이 나는 치킨 정기배달권을 판매해 2시간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   내용: 온라인 티켓 회사 스텁허브(StubHub)에서 치킨향이 나는 시즌 정기 배달 티켓을 75달러에 판매. KFC 시즌 티켓은 10주 동안 매 주 48개의 켄터키 프라이드 윙을 주문할 수 있는 티켓이다. 한정 수량으로 진행된 티켓 500장은 2시간만에 완판됐다.

§   특이사항: 디지털 전용 티켓이 아닌, 오프라인에서 KFC 프라이드 치킨향을 집에서 경험, 오감 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치킨 향이 나는 재미있는 티켓 구매, 정기 배달 티켓으로 편하게 구매

[기업가치]

스텁허브(온라인 티켓 회사): KFC 관심 고객에게 온라인 티켓 회사 소개, 경험 확장

KFC: 스포츠 및 음악 이벤트 티켓고객이 많기 때문에 잠재 신규 소비자들에 홍보 기회

§   내용 출처: http://www.brandbrief.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10

 

1. 아버지의 프로필사진은 멋질 수 없을까? - 뉴발란스 아빠의 그레이 프로젝트



우리 아버지의 프로필 사진은 무엇일까? 아마 등산복 파림으로 어색한 표정, 포스인 아버지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아버지 사진이 아닌 나, 자식들의 사진일 수 있다. 이들을 위해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는 지난 8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   내용: ‘아빠의 프로필 사진은 왜 멋이 없을까?’ 물음에서 시작. 뉴발란스의 그레이 아이템으로 아빠를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완벽 변신시켜주고 사진을 찍는 기회

§   특이사항: 고령화 시대를 맞아 시니어 소비자를 위한 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뉴발란스의 주요 고객인 2030 세대에게 재미와 신선함 선사. 부모님의 새로운 모습 발견 기회

[기업가치] 주요 고객을 활용한 시니어 고객 확대, 시니어 고객에게 뉴발란스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www.iconsum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10203

 

 

2. DB 손해보험 다이렉트

 


§   내용: 초보 운전자가 안전하게 출구까지 갈 수 있도록 올바른 길 찾기 이벤트. 미로를 통과하며 만난 단어들을 연결해 댓글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 증정

§   특이사항: 쉬운 댓글 달기/참여방문자가 댓글을 생각해 낼 필요 없이 단어만 완성하면 OK!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있게 안전 운전 정보 획득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

§   내용 출처: https://www.instagram.com/p/B33UfYkFAUG/

 

 

3. 이디야커피, 삼성카드와 '매장별 맞춤형 LINK 마케팅' MOU 체결



이디야커피(대표 문창기)가 삼성카드와 매장별 맞춤형 LINK 마케팅 업무협약을 16일 체결했다.

 

§   내용:

[고객 특성 프로모션] 삼성카드 고객 중 신규 혹은 재방문 가능성이 높은 고객 대상 프로모션

[상권 특성 프로모션] 매장의 상권 특성에 따라 고객에게 제공하는 프로모션 선택

[결과 리포트] 삼성카드에서 제공하는 정기 리포트로 프로모션 결과 확인

[이디야오더 활성화] 공동 마케팅

§   특이사항: 재방문 가능성이 높은 고객 대상 프로모션 궁금증

           재방문을 어떻게 예측하는가? 인근 식당가, 상점 결제 데이터를 활용하는가?

§   기획의도:

[고객가치] 맞춤형 프로모션

[기업가치] 상권특성, 고객특성 프로모션 추천/관리/결과 보고서 서비스를 편하게 받을 수 있다.

공동 마케팅으로 win-win

§   내용 출처: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19/10/20191018385839.html

 

 

4. 멜론·지니 유저들 어서와…'FLO' 플로이사프로모션, 이용자 흡수 마케팅 전략



음원사이트 플로(FLO)가 멜론과 지니의 유저를 흡수하기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했다.

 

§   내용:

공격적 마케팅 1. [초성퀴즈] 10/21() 캐시슬라이드의 초성퀴즈 플로이사프로모션홍보

공격적 마케팅 2. [래핑광고] ‘저 이번에 갈아타요 멜론·지니에서 FLO'

공격적 마케팅 3. [선물 증정] 추첨을 통해 선물 증정

§   특이사항: ‘갈아타요강조 래핑 광고 은근히 돌려까기 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

[기업가치] 신규 서비스 홍보

§   내용 출처: http://ujnews.co.kr/news/newsview.php?ncode=1065576209070719

 

 

5. 아워홈 교집합 QUIZ 이벤트



§   내용: 0000 빈칸에 들어갈 이름을 맞추는 문제. 지리산 청청지역 청청 암반수이며 워터소믈리에의 ONE PICK, 목 넘김에 최적화된 물의 세기 제품 문제.

§   특이사항: 제품의 특성을 3개 제시 후, ‘교집합 idea’로 제품 정보 인지 유도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있는 이벤트

[기업가치] 아워홈 지리산수 홍보, 페이스북 게시글 좋아요, 공유 UP, 페이스북 채널 홍보

§   내용 출처: https://rk.sns-media.co.kr/facebook

 

 

6. 할로윈을 즐기고 싶다면 BOOST PARK 대전둔산으로!



내용: 할로윈 스트리트로 변신한 둔산 청년광장 곳곳에서 인증샷을 찍어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 증정. 필수 해시태그 #부스트파크대전둔산

 

§   특이사항: SK텔레콤 중부마케팅본부 후원지역 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대전 둔산 청년광장에서 할로윈데이를 즐기며 SKT 5G X BOOST PARK도 즐김

[기업가치] 지역 연계 마케팅으로 지역 고객 흡수, SKT 5G 홍보

§   내용 출처: https://sktelecom5gx.com/html/corearea/corearea_daejeon.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