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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과 프로모션 life

[마프 뽀개기] 10월 24일 마케팅/프로모션 클리핑

by 산들산들chew 2019. 10. 24.



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 오프라인 매장 컨셉 마케팅(의류 브랜드)

# 콜라보 마케팅(의류+식품브랜드) # 도전 마케팅 # 공동 마케팅 

# 밀레니얼세대 마케팅 # FUN마케팅(oo영역 이벤트)

 


1. 레노마골프, 확 바뀐 브랜드 콘셉트 정립 위한 마케팅 강화 나서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프렌치 감성 골프웨어, 레노마 골프가 이번 2019 FW 시즌 새롭게 바뀐 스타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   내용: ‘스타일 매치 업(Style match up)’ 주제로 각기 다른 스타일을 착용한 2명의 한채영이 새롭게 변신한 레노마골프의 콘셉트를 보여준다.

[옥외광고, 래핑버스] 주요 거점 지역 중심

[매장 콘셉트] 새로운 브랜드 콘셉트가 반영된 매장

§   특이사항: 주요 거점 광고/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

[기업가치] 새로운 스타일 홍보, 브랜드 인지도 상승

§   내용 출처: http://www.golfguid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698

 


 

2. 엘레쎄, '빼빼로프렌즈' 손 잡고 콜라보 에디션 선보여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엘레쎄(ellesse)는 롯데제과 빼빼로 캐릭터인 빼빼로 프렌즈와 

콜라보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   내용: 엘레쎄는 빼빼로의 캐릭터인 빼빼로프렌즈를 활용한 의류를 선보인다. 이번 에디션은 과자모양을 닮아 길쭉길쭉한 외모를 가진 개성 넘치고 귀여운 모습의 캐릭터들을 엘레쎄에 제품 곳곳에 접목

[빼빼로 테마전] 카카오톡 선물하기 스페셜 프로모션

§   특이사항: 캐릭터 마케팅 + 콜라보 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귀여운 한정판 캐릭터 상품 구매, 한정판 특별 선물

[기업가치] 식품브랜드 충성 고객을 엘레쎄 고객으로! 1525세대에게 홍보.

§   내용 출처: http://www.wikileaks-kr.org/news/articleView.html?idxno=68340

 


3. 손흥민 참여갤러시S10 활용 스페이스 셀피 마케팅



삼성전자가 갤럭시 S10 5G를 활용한 스페이스 셀피(Space Selfie)’ 마케팅 캠페인을 한다.

 

§   내용: 스페이스 셀피는 지구를 배경으로 셀피를 촬영, 우주에서 셀피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캠페인. 두 대의 갤럭시 S10 5G를 특수 제작된 헬륨 초압기구 장비에 탑재해 약 20km 상공 성층권으로 띄워서 진행

§   특이사항: 마케팅 캠페인의 의미 파악 불가(“이 마케팅 캠페인을 왜..하지..?”라는 의문)

§   기획의도:

[고객가치] 우주에서 셀피를 찍는 듯한 신기한 경험

[기업가치] ‘새로운 도전이미지 홍보, 신기한 브랜드 경험 제공

§   내용 출처: http://www.channel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91

 



4. 현대차-신한은행,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공동 마케팅



현대자동차와 신한은행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공동 마케팅을 한다고 24일 밝혔다.

 

§   내용: 현대차는 신한은행 PB 고객들에게 제네시스 브랜드 차량 시승 기회를 주고, 신한은행은 현대차 임직원에게 해외 송금 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을 주는 공동마케팅

§   특이사항: 제네시스 브랜드의 타깃 고객-금융사 PB고객

§   기획의도:

[현대자동차] 해외 송금 수수료 면제 혜택, 제네시스 브랜드 시승 확대 기회

[신한은행] CRM- PB 고객에게 무료 시승 기회 제공 가능.

§   내용 출처: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1910247151Y

 


5. 참치가 젊어졌다?… 동원참치, ‘밀레니얼 세대 공략 마케팅 확대



동원F&B가 최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동원참치에 젊고 트랜디한 감각을 부여하고 있다. 2030 밀레니얼 세대를 타겟으로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며 젊은 소비자 모시기에 나선 것이다.

 

§   내용: 동원참치의 공식 팬클럽 서포터즈 참피온은 밀레니얼 세대의 감성과 팬덤 문화에 팀 경쟁이라는 요소를 접목시킨 신개념 서포터즈다. 동원참치에 마케팅 콘텐츠를 젊은 감성에 맞게 제작하여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한다.

§   특이사항: 밀레니얼 세대 전용 레시피 마케팅(혼밥 레시피 등), 중독성 있는 동원참치송-바이럴유도

§   기획의도:

[고객가치] 유용한 혼밥 레시피, 재미

[기업가치] 밀레니얼 세대 고객 확보, 브랜드 홍보 및 이미지 관리

§   내용 출처: http://www.whitepap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7754

 


6. 이마트24, 2억원어치 경품 내건 까닭



신세계가 운영하는 편의점 이마트24는 지난달 중순부터 창립 2주년 기념 ‘1억원 경품 행사를 연이어 열고 있다.

 

§   내용: 916~ 한 달 동안 1, 1024~11222탄 진행. 이마트24에서 3천 원 이상 구매 시 이벤트 응모 자격이 주어진다. 모바일 앱을 통해 영수증 바코드를 스캔한 뒤 게임판이 뜨면 안내에 따라 응모.

[매일 에어팟] 1011~ 매일 추첨으로 애플 에어팟2’ 300대 제공

§   특이사항: 에어팟 최대 개수 제공-보통 1~3명만 받을 수 있는데, 이마트24 이벤트는 300!

§   기획의도:

[고객가치] 당첨 가능성이 높은 이벤트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이마트 24 이용 고객 증가(업계 4)

§   내용 출처: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19102360381

 


7. K-water, 방울이 모의고사 이벤트



§   내용: 페이스북을 통해 K-water 사업과 활동을 알리고 정보를 재미있게 점검해보는 이벤트

§   특이사항: 재미있는 객관식 보기- 특히 물장구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홍보, 인지도 UP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kwaterworld/photos/a.121975214523998/24376776462870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