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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과 프로모션 life

[마프 뽀개기] 10월 26일(토) 마케팅/프로모션 Idea

by 산들산들chew 2019. 10. 27.



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CJ냐 지상파냐 그것이 문제"…'티빙첫달무료' '웨이브 1년무료' 사이



국내 OTT 업계의 큰 손 티빙과 웨이브가 무료 프로모션으로 마케팅 대결을 펼치고 있다

티빙첫달무료이벤트와 웨이브 1년 무료프로모션 역시 이런 대결의 일환이다.


§   내용: 신규회원휴면 회원에 대해 무제한 1개월 이용권을 증정. CJONE 회원에 한해서만 참여 가능

§   특이사항:

[WAVVE 견제] 신흥 OTT 웨이브(WAVVE) 견제 현대카드로 베이직 이용권 결제 회원 한정 최대 1년 간 무료 프로모션 진행

§   기획의도:

[고객가치] 신규회원의 무제한 1개월 이용, CJ 콘텐츠를 무료로 무제한 감상

[기업가치] 커지는 OTT에서 살아남기. 브랜드 홍보. CJ 컨텐츠 강점 과시

§   내용 출처: http://www.gnmaeil.com/news/articleView.html?idxno=430191

 


2.    '굿즈'마케팅 대신 '한정 메뉴'로 승부... 핼러윈데이를 대하는 외식업계의 자세


 

유통업계 내 특수로 불리우는 기념일마케팅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   내용: 캐릭터 상품 등을 함께 증정하거나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하던굿즈 마케팅대신 기념일의 콘셉트를 담은한정메뉴를 선보이는 사례가 늘고 있다. 특히 이 경향은 외식업계 내에서 두드러지게 발견된다.

§   특이사항:

[BBQ] 매운맛을 자랑하는 뱀파이어치킨출시

[도미노피자] 핼러윈데이 기간에만 맛볼 수 있는 미스터리 피자출시. 옥수수와 모차렐라 치즈가 가득 올려진 메뉴

[버거킹] ‘스크림몬스터X’ 10월 한 달 동안 한정 판매.  

§   기획의도:

[고객가치] 독특한 한정 메뉴를 즐길 수 있음

[기업가치] 특수 시즌을 활용하여 판매 촉진, 신메뉴 실험(반응 좋으면 상시 메뉴로),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www.greened.kr/news/articleView.html?idxno=220146

 


3.    1만원 웃돈은 기본날개돋친 듯 팔리는 `피규어 마케팅`



제품과 함께 구매 시 피규어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이 인기다.


§   내용:

[삼립호빵 스페셜 에디션] 삼립호빵 제품에 겨울철 편의점 앞에 놓여진 빨간 호빵 찜기를 형상화한 미니 가습기를 구성한 세트다.23일 오전 9시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단독 판매한 결과, 오픈 1시간 만에 품절되었고, 권장소비자가격(18900)보다 1.5배 가량 비싼 금액으로 중고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던킨도너츠 버즈 먼치킨 컨테이너] 토이스토리4와 협업. 컨테이너 우측 하단의 빨간 버튼을 누른 채 버스 얼굴을 뒤로 넘기면 간식이나 소품을 담을 수 있다.

§   특이사항: 피규어 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독특한 한정판 상품 구매

[기업가치] 고객 만족 증가, 브랜드 홍보, 판매 촉진

§   내용 출처: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19/10/877101/

 


4.    쌍용자동차, ‘내가 찍은 최대 연비 적고 가는 곳이벤트



§   내용: 모범 운전자의 자존심과도 같은 최대연비 자랑 배틀 이벤트

§   특이사항: 적절한 로고 노출 쌍용 G4 렉스턴 핸들 로고 노출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있는 자랑 배틀 참여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자동차 홍보, 쌍용 티볼리의 연비 홍보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188825444498630/posts/2439777682736717/

 


5.    KEB 하나은행, “흥 나는 금융맛집에 간다이벤트



§   내용: KEB하나은행은 거래손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25일부터 12 8일까지흥나는 금융맛집, 하나의 맛이벤트를 실시한다.

[금융맛슐랭위크] 하나은행의 대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매주 월요일마다 특별한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행사

[흥나는 댓글] KEB 하나은행을 나만의 맛집으로 표현하는 이벤트

[하나의 맛, 맛있게 쏨] 맛집 사진을 SNS에 올리면 식사 지원금을 제공하는 이벤트

§   특이사항: 신조어 ‘00맛집활용, SNS 식사지원금 – SNS 채널 적극 활용+쉬운 이벤트 참여

§   기획의도:

[고객가치] ?

[기업가치] 금융 상품 홍보

§   내용 출처: http://www.fintechtimes.co.kr/news/article.html?no=12593

 


6.    에버랜드, 할로윈데이 에버랜드 이태원 습격! 이벤트



§   내용: 1031일 이태원을 습격하는 에버랜드 좀비 이벤트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르고 기대댓글을 남기면 이벤트 당일 현장에서 분장 전문가의 풀메이컵 서비스 제공

§   특이사항: 물리적 한계 극복(용인에 있는 에버랜드)한 홍보 이벤트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실감나는 좀비 분장으로 유명한 에버랜드 좀비를 서울에서 편하게 볼 수 있다.

[기업가치] 에버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182698125088068/posts/2724994580858397/

 


7.    AXA손해보험 인형뽑기 이벤트



§   내용: ()다이렉트New치아보험 인형, ()(The)좋은자녀보험 인형, ()시니어암보험 인형, AXA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인형 중 뽑고 싶은 인형을 댓글로 달면 선물 증정 이벤트

§   특이사항: 보험 상품을 인형으로 비유 인형을 뽑는 것 = 관심 상품을 선택하는 것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보험상품 홍보,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s://www.instagram.com/p/B38CsjEHOc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