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과 프로모션 life

[마프 뽀개기] 10월 29일(화) 마케팅/프로모션 Idea

by 산들산들chew 2019. 10. 30.



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이벤트



오늘의 Best 마케팅/프로모션 캘로그X영실업 시크릿 쥬쥬


농심켈로그 첵스초코, 시크릿 쥬쥬와 협업 패키지 출시


농심켈로그가 ㈜영실업의 인기 어린이 애니메이션 시크릿쥬쥬 별의 여신과 손을 잡고 

첵스초코 한정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   내용:

[2] ‘첵스초코 시크릿 쥬쥬한정판 패키지는 첵스초코 오리지널과 마시멜로 2종의 제품

[소장욕구 UP] 이번 한정판 패키지에서는 시크릿 쥬쥬 별의 여신의 주인공 쥬쥬신디를 그려 넣어 아이들의 시선을 끌면서 소장 욕구를 불러 일으킨다.

[종이인형 놀이] 패키지 뒷면 활용하여 재미 UP - 두 주인공의 예쁜 그림을 오려서 종이인형 놀이를 할 수 있도록 디자인 추가

[손목시계 증정 프로모션] 특별히 제작된 시크릿 쥬쥬 별의 여신 손목시계 증정,

첵스초코X시크릿 쥬쥬 한정판 패키지 별로 내지에 그려진 쥬쥬와 신디 캐릭터를 찾아 체키 퍼즐을 맞춤 > 카카오톡 ID ‘캘로그 이벤트검색한 후 응모

§   특이사항/Idea: 종이 패키지 재활용(_ 인형놀이, 색칠공부, 스티커판 등)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좋아하는 캐릭터를 식품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판매 촉진

내용 출처: http://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19102916513263185

 



1. 야놀자, 부산불꽃축제 기념 숙소·레저 할인전 개최



야놀자가 부산불꽃축제 기념 숙소 및 레어 할인전을 개최한다.


§   내용: 하운드 고앙나리, 호텔 아쿠아팰리스, 켄트호텔 광안리 바이 켄신턴 등 부산지역 인기숙소 총 26곳 참가. 야놀자는 해당 숙소들을 최대 38%할인. 부산광역 투어패스와 레저 상품은 최대 70%할인

§   특이사항/Idea: 지역 축제 연계 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지역 축제 연계 할인

[기업가치] 축제를 즐기려는 고객을 야놀자의 고객으로 끌어오기, 야놀자 제휴 업체와 고객 연결

§   출처: http://moneys.mt.co.kr/news/mwView.php?no=2019102911388051408

 


2. 공항철도, 이용객 수송실적 경신 행진



공항철도가 이용객 최대 소송실적 경신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28일 공항청도(사장 김한영)에 따르면 

지난 25일 직통열차와 일반열차 포함한 전체 이용객이 326386명으로 최대 수송실적을 경신했다.


§   내용: 다각적인 마케팅

[해외박람회 참여] 2012년부터 아시아권 해외 박람회에 참여하여 꾸준히 홍보

[해외여행사 연계] 해외여행사를 통한 직통열차 승차권 판매

[해외항공사 연계] 해외항공사 기내 승차권 판매

[도심공항터미널 연계]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연계 프로모션

[관광 콘텐츠 연계] 노선 주변 관광콘텐츠 열차상품화

§   특이사항/Idea: 가망고객 이용이 예상되는 다양한 채널 활용 마케팅

(박람회, 여행사, 항공사, 도심공항터미널, 관광 등)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 관광 콘텐츠 정보, 편리함

[기업가치] 공항철도 이용자 증가, 인지도 상승

§   내용 출처: https://news.mt.co.kr/mtview.php?no=2019102817001774245

 


3. 11월 쇼핑 대축제 열린다이베이코리아 '빅스마일데이' 혜택은?



오는 11월 온라인 쇼핑업계가 할인 전쟁이 돌입한다. 참여 브랜드와 할인 혜택 등을 

연내 최대 수준으로 끌어올린 대규모 프로모션을 내세우며 11월 한달간 올해 최대의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   내용: 가전·식품·패션·가구·여행 둥 모든 카테고리를 총망라해 국내외 유명 브랜드가 참여

[오늘의 특가] 매일 인기 제품 파격 세일

[브랜드 빅딜] 내로라하는 빅 브랜드의 역대급 파격가 상품 제안

§   특이사항/Idea: 전자상거래업체가 오프라인 시민참여 이벤트 진행(홍보목적)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가에 구매

[기업가치] 스마일클럽회원(유료회원) 증가, 홍보, 제휴 상품 판매 촉진

§   내용 출처: http://mnb.moneys.mt.co.kr/mnbview.php?no=2019102908198096320&ref=https%3A%2F%2Fwww.google.com

 


4. 팀 쿡 프로필 사진, 에어팟 프로 착용한 모습으로 바뀐 까닭은



애플이 28(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에어팟 프로를 공개한 가운데

팀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도 자신의 소셜미디어 사진을 변경하며 에어팟 프로 마케팅에 한 몫 거들고 나섰다.


§   내용: CEO는 에어팟 프로 공개 직후, 자신의 트위터 사진을 에어팟 프로를 착용한 사진으로 변경했다.

§   특이사항/Idea: CEO가 신제품 홍보를 위해 프로필 사진을 신제품 착용샷으로 변경(포토샵)

§   기획의도:

[판매량 부진 만회] 아이폰 11 프로, 프로맥스에 이어 에어팟 프로까지 지난해 4분기 상대적으로 판매량 부진을 겪은 애플이 전자제품 성수기인 연말을 앞두고 대대적인 프로모션

[신제품 홍보] 기존 프로필 사진에 에어팟 프로만 추가된 포토샵 작업물 효과적인 신제품 홍보

§   내용 출처: https://news.joins.com/article/23618346

 


5. 명륜진사갈비 인기비결, "홍보비용 지출↑"…내년 광고예산 '168'



명륜진사갈비의 체인점이 그야말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인기비결에는 과감한 마케팅 비용 투자가 적지 않은 효과를 본 것으로 풀이된다.


§   내용: 명륜진사갈비 인기비결에는 다각도로 이뤄지는 마케팅과 프로모션이 주효해 보인다.

[소셜커머스 제휴] 소셜커머스 위메프를 통해 성인 무한리필 1인 이용권 할인 판매

[전방위적 광고] TV CF, 라디오, 포털사이트, 배너광고

[타깃 프로모션] 수험생 냉면 공짜 이벤트

§   특이사항/Idea: 소셜커머스 채널 활용(할인권 판매)

§   기획의도:

[고객가치] 이용권을 편리하고, 저렴하게 구매

[기업가치] 홍보, 이용권 판매 촉진, 소셜커머스 이용 고객을 효과적으로 명륜진사갈비로 유도

§   내용 출처: http://www.etoday.co.kr/news/view/1815402

 


6. 하이트진로, 할로윈 맞아 '참이슬 할로윈 에디션' 라벨 뿌린다



하이트진로가 할로윈 데이를 맞아 참이슬 하나로 파티 분위기를 연출하고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참이슬 할로윈 라벨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내용: 10/30()~31() 2일간, 이태원, 홍대, 신사 등 강남 일대에서 참이슬 음용자들을 대상으로 참이슬 할로윈 라벨을 무상으로 배포한다. 미이라, --랜턴, 드라큘라 등의 캐릭터를 아기자기한 일러스트 느낌으로 디자인해 적용, 스티커 라벨을 참이슬 병에 붙이면 할로윈 에디션으로 변한다.

§   특이사항/Idea: 스티커로 라벨 교체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www.mhj21.com/125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