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과 프로모션 life

[마프 뽀개기] 10월 31일(목) 마케팅/프로모션 Idea

by 산들산들chew 2019. 10. 31.



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금호타이어, 예능형 브랜드 콘텐츠로 소비자와 소통하다



유튜브 플랫폼의 성장세가 무서울 정도로 빨라지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본래 페이스북 메인 채널로 하여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있었지만, 최근 유튜브채널을 성장시키려는 움직임이 돋보였다.


§   내용:

[타톡방] 금호타이어의 예능형 자막과 진행을 접목시킨 콘텐츠. 금호타이어 매장을 직접 소개하며 매장 자체에 대한 친근감UP 유도

[쉬운 전문지식] ‘내 차에 맞는 타이어 따로 있다? 이제는 바로 알고 사자!’ 와 같은 타이어 전문지식 or 자동차 부품에 대한 정보들을 자연스럽고 흥미롭게 영상으로 전달

§   특이사항/Idea: 소비자들이 궁금해할 것 같은 내용을 질문-답변 형식 콘텐츠. ‘내 차에 맞는 타이어 따로 있다?’, ‘타이어 점검 꼭 해야 하는 이유?’

§   기획의도:

[고객가치] 어려운 자동차 부품, 타이어 관련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고객관리

§   내용 출처: https://www.mk.co.kr/news/economy/view/2019/10/888067/

 


2. [어닝 19·3Q]아모레, 신제품+디지털 마케팅 '통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신제품 출시와 디지털 마케팅 강화를 통해 올 3분기 매출을 끌어올렸다. 매출은 혁신적인 신제품 출시와 디지털 마케팅 강화 등을 통해 성장을 이끌었고, 채널 재정비 및 마케팅 비용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도 대폭 강화했다.


§   내용: 이니스프리 브랜드 체험관 제주하우스리뉴얼 오픈, 에스쁘아 강남 쇼룸 매장 오픈, 설화수 VIP 고객 대상 뷰티 클래스, 마몽드 #천만틴트 이벤트, 려의 진생로드 스팟 투어행사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 전개

§   특이사항/Idea: -

§   기획의도:

[고객가치] 1+1이벤트로 할인 구매, VIP 맞춤 관리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젊은 고객 확대

§   내용 출처: http://news.bizwatch.co.kr/article/consumer/2019/10/30/0012

 


3. AXA손해보험, 아아vs뜨아 이벤트



§   내용: ‘아이스아메리카노 VS 핫아메리카노에 투표하고 득표가 많은 커피를 AXA가 쏘는 이벤트.

§   특이사항/Idea: 재미있는 이벤트 귀여운/병맛 캐릭터, 유헹어(아아vs뜨아), 객관식 - 쉬운 댓글 작성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선택의 즐거움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인스타그램 채널 방문자 증가

§   내용 출처: https://www.instagram.com/p/B4I6qzhH_dC/

 


4. KB손해보험, 대한민국영화 100주년 이벤트



§   내용: 대한민국 영화 100주년 기념

          이모티콘만으로 영화 제목 맞히기 이벤트, 정답을 댓글에 달면 메가박스 티켓 증정

§   특이사항/Idea: 이모티콘으로 단어 완성하기 이벤트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Day 마케팅, 홍보

§   내용 출처: https://rk.sns-media.co.kr/instagram

 


5. 대한민국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의 날 있다? 없다? 퀴즈 이벤트



§   내용: ‘주민이 자기 생활과 관련된 지역의 조례를 직접 만들고 청구할 수 있다? 없다? 퀴즈에 정답을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증정

§   특이사항/Idea:있다 vs 없다간단한 퀴즈 이벤트(댓글 작성이 쉬워 이벤트 참여율 UP)

§   기획의도:

[고객가치] –

[기업가치] 지방자치 관련 정보 제공, 행안부 홍보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144425452253459/posts/2975571812472128/

 


6. 전자랜드, ‘2019 코리아세일페스타서 최대 87% 할인 이벤트 진행



전자랜드는 오는 111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

‘2019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참가, 인기제품을 최대 87%까지 할인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   내용:

[할인] TV14%, 일반세탁기는 25%, 냉장고는 42%, 김치냉장고는 15%, 휴대폰은 일부 통신사의 특정 요금제 약정 시 87%까지 할인

[매일 1명 당첨 이벤트] 김치냉장고 구매고객 중 매일 1명 추첨해 공기청정기 경품 제공

[100% 당첨 이벤트]

§   특이사항/Idea: 매일 1명 당첨 이벤트

§   기획의도:

[고객가치] 가전제품 할인가 구매

[기업가치] 판매 촉진, 방문고객UP

§   내용 출처: https://www.fetv.co.kr/news/article.html?no=39447

 


7.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득템의 신세계이벤트



§   내용: 신세계 아울렛 11월 초특급 득템 축제 SUPER SATURDAY 참여. 여주, 파주, 부산,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득템하고 ‘#득템의 신세계해시태그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매월 추첨하여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증정

§   특이사항/Idea: 신세계중의적 의미, 중의적 의미를 지닌 Event Title

§   기획의도:

[고객가치] ?

[기업가치] 이벤트 홍보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222406647793562/posts/27846812782327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