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2020년 잘 놀기 위한 플랜...야놀자 2020 놀력 눈길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가 2020 놀력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 내용: ‘2020 놀력’은 2020을 잘 놀기 위한 달력.
[아이디어 제공] 야놀자가 제안하는 연차쓰기 좋은 날, 계절별 국내외 여행지와 액티비티, 축제, 제철음식 추천 등 다양한 여가 아이디어 제공
[숙박 할인권] 3,000원~5만 원까지 금액대별 야놀자 숙박할인권 동봉
[QR코드 포인트] 페이지 하단의 QR코드를 통해 야놀자 앱에 접속하면 포인트 적립
§ 특이사항/Idea: 매달 정보 제공 굿즈(달력)
§ 기획의도:
[고객가치] 유용한 여가 정보 획득, 할인 쿠폰/포인트
[기업가치] 고객 Lock-in(매달 야놀자를 이용하게 유도), 기업 홍보, 여가상품 판매 촉진
§ 내용 출처: http://m.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376448#_enliple
2. 롯데백화점, 온라인 매거진 ‘디스커버S’ 발간
롯데백화점이 ‘롯데 프리미엄 몰’을 통해 온라인 매거진 ‘디스커버S’ 발간한다.
§ 내용: Discover S = 온라인 매거진
[스타일 큐레이션] 고객에게 최신 패션 트렌드부터 ‘시간, 장소, 상황’에 맞는 스타일을 제안
[소개] 상품 소개, 화장법 소개, 온·오프라인 행사
[즉시 구매 서비스] 빅데이터 1:1 맞춤 큐레이션 기능 + 선호 상품을 바로 구매
§ 특이사항/Idea: 큐레이션 만족도 관리 필수(정말 맞춤형인가? 원하는 스타일을 추천하는가? 가 관건)
§ 기획의도:
[고객가치] 시간절약(고르는 시간 없이 원하는 스타일을 빠르게 구매), 할인 정보
[기업가치] 고객 Lock In(디스커버 S에 있는 제품 구매 유도), 쇼핑 만족도 관리, 고객 구매 정보 획득
§ 내용 출처: http://www.newsclaim.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33
3. 현금 뿌리는 '헬리콥터' 유통가...日 불황때와 닮았다
장기간 이어진 내수 침체에 백화점과 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 유통 업체들이 가격 할인 행사를 넘어 직접 현금을 뿌리는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저렴한 상품을 내놓아도 좀처럼 소비가 개선되지 않자 소비자에게 직접 실탄(돈)을 쥐어주는 극약 처방에 나선 것이다.
§ 내용:
[현금처럼 사용] 유통업체들은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상품권이나 적립금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매출 상승에 직접적 > 소비자의 지갑을 채워주는 것 > 소비 욕구 직접 자극
[헬리콥터 마케팅] 돈을 뿌리는 형식의 마케팅
SSG닷컴 ‘국민용돈 100억원’ – 1일 선착순 15만명에세 1만원 상품권 지급
위메프 – 1~11일 200억원 규모의 적립금을 15만명에게 지급
§ 특이사항/Idea: 현금 살포 마케팅, 일본 불황시기 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구매
[기업가치] 업체 매출 상승, 판매 촉진
§ 내용 출처: https://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9/11/02/2019110201313.html
4. 바디프랜드 '애국 마케팅' 통했다
바디프랜드가 최근 애국심을 강조한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독도의 날’을 맞아
한류 콘텐츠 유통업체인 호치몬과 영상 제작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 내용:
[‘독도’ 콘텐츠 제작] 바디프랜드가 후원하고 호치몬이 제작하는 ‘세계에 독도 알리기’ 영상 콘텐츠는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형식으로 만들며 첫 영상은 연내 유투브로 공개
[‘8·15 보상 운동’ 이벤트] 일본 안마의자를 쓰는 소비자가 바디프렌드 제품을 구매하면 할인해 주는 특별 이벤트
§ 특이사항/Idea: 애국 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
[기업가치] 홍보, 판매 촉진
§ 내용 출처: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19110307301
5. 하이트진로 ‘이슬톡톡’ 리얼베리어와 공동 마케팅…“2030소비자 잡아라”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과일탄산주 이슬톡톡과 네오팜의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가
공동 마케팅을 통해 2030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 내용:
[한정판 제품 출시] ‘이슬톡톡 X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크림’ 한정판을 출시
Product: 톡 캔 디자인의 틴 케이스에 50ml 본품과 특별히 제작된 콜라보레이션 전용잔으로 구성
Place: 전국 올리브영 매장(오프라인), 리얼베리어 공식 쇼핑몰 네오팜샵(온라인) 판매
Price: 2만 6600원
Promotion: 주요 올리브영 매장(오프라인) 특별 매대 구성
§ 특이 사항/Idea: 한정판 마케팅, 콜라보 마케팅, 특별 패키지 마케팅(이슬톡톡 캔 디자인의 케이스)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한정판 구매, 귀여움, 독특한 이슬톡톡 잔 구매
[기업가치] 브랜드 시너지 효과, 홍보
하이트진로- 네오팜의 충성도 높은 2030 여성 고객 확보
네오팜 – 2030 여성에게 인기있는 이슬톡톡의 캐릭터 활용
§ 내용 출처: http://www.thinkfood.co.kr/news/articleView.html?idxno=85589
6. 괌 전세기 여행·명품 브랜드 선착순 특가…롯데홈쇼핑, VIP 마케팅 강화
롯데홈쇼핑은 자사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괌(GUAM)’ 전세기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선착순 특가전을 진행하는 등 VIP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 내용:
[괌 전세기 여행 경품] 지난 7월부터 두 달 동안 우수고객 대상 괌 전세기 여행 서비스 경품 이벤트 진행. 유료멤버십 서비스 ‘엘클럽’ 회원을 비롯한 우수고객 170면 선정
[할담비 초청] 할담비 지병수 할아버지는 개인 유튜브 채널에 고객들과 함께한 여행기 콘텐츠 제작
§ 특이사항/Idea: 우수고객(VIP) + 유료멤버십 회원 특별 관리 이벤트
§ 기획의도:
[고객가치] 특별 우대 서비스
[기업가치] 유료 멤버십 홍보, 우수고객 관리 역량 홍보, 롯데홈쇼핑 홍보 소스 마련(할담비 여행기)
§ 내용 출처: http://www.asiatoday.co.kr/view.php?key=20191104010001118&ref=section_list
7. 컨디션환, 새 디자인으로 젊은층 공략 강화
씨제이헬스케어는 4일 숙취해소제 컨디션환을 새롭게 디자인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 내용:
[산뜻한 색상] 포장에 밝은 색상을 써 산뜻한 느낌을 더함.
[먹기 쉬운 구성] 어디서나 먹기 편하도록 낱개 및 3개입으로 제품 구성
[광고 모델] 젊은층을 대상으로 인기있는 배우 박서준 모델
§ 특이사항/Idea: ‘먹기 편하다’의 기준 모호(뜯는 게 쉬운가? 털어먹기 쉬운가? 등의 의문)
§ 기획의도:
[고객가치] 새로움
[기업가치] 젊은 세대 타깃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s://www.hankyung.com/society/article/201911041614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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