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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과 프로모션 life

[마프 뽀개기] 12월 2일(월) 마케팅/프로모션 Idea

by 산들산들chew 2019. 12. 3.


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곰표패딩, 뜬금없다구요?… 67년 된 브랜드의 생존 마케팅

이걸 누가 입어?’라는 생각을 했다면 당신은 인싸(인사이더의 줄임말)’가 아닐 가능성이 크다. 밀레니얼과 Z세대는 곰표패딩에 열광했고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엔 곰표패딩구매 후기와 인증샷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   내용:

[다양한 콜라보]

201812CJ CGV와 함께한 왕곰표 팝콘’ 20kg 짜리 곰표 밀가루 포대에 팝콘을 가득 담아 선착순으로 5,000원에 판매.

애경 곰표 2080치약

스와니코코 곰표 밀가루 쿠션

4XR 곰표 패딩

§   특이사항/Idea: B2B 브랜드의 B2C시장 공략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신선함

[기업가치]

    곰표가 만들면 뭔가 다르다는 이미지

    브랜드 생존 젊은 소비자들에게서 점점 잊혀지면 언젠가 B2B 기업도 곰표 외면 방지

    젊은 소비자 자극 젊은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다양한 경험 제공

§   내용 출처: http://www.brandbrief.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05

 


2. TBWA코리아, 파트너사 5곳과 업무 협력… TBWA 프렌즈 출범

글로벌 독립 광고회사 TWBA코리아가 파트너사 5곳을 선정해 업무 협력 네트워크 ‘TWBA 프렌즈를 공식 출범했다. 국내외 디지털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새로운 브랜드 솔루션을 제시하기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   내용:

    JTBC PLUS 스튜디오닷:디지털 브랜디드 콘텐츠

    디안트보르트: VR/AR 콘텐츠

    미디언스: 인플루언서 마케팅

    에릭C&C: 인터렉티브 솔루션

    밀버스: 데이터 트래킹 디자인&컨설팅

§   특이사항/Idea: 디지털 콘텐츠 영역에서 활약

§   기획의도:

[고객가치] 광고주의 니즈에 맞는 디지털 솔루션 제안, 디지털 통합 솔루션 제안, 최적화 콘텐츠 컨설팅

[기업가치]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모바일 시대 광고시장 대응, 전략적인 디지털 컨설팅 기반 마련

§   내용 출처: http://www.brandbrief.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71

 


3. "틱톡 광고 잘 나가네"… 바이트댄스, 디지털 광고 매출 텐센트·바이두 제쳤다

인기 동영상 공유 앱 틱톡의 소유주인 바이트댄스가 중국 디지털 광고 매출에서 텐센트와 바이두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   내용: 21일 미국 경제방송 CNBC가 컨설팅 회사인 R3을 인용한 뉴스에 따르면 바이트댄스는 지난 상반기 중국 디지털 미디어 광고 시장의 23%71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해 2위를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   특이사항/Idea: 매우 높은 비증을 차지하는 중국 디지털 미디어 광고 - 올해 전 세계 광고시장에서 디지털 미디어가 차지하는 비중이 52.7%로 예상.

§   기획의도: -

§   내용 출처: http://www.brandbrief.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75

 


4. 11번가 코카콜라와 공동마케팅...9일부터 캘린더 상품 등 선봬

11번가가 온라인몰 최초로 한국코카콜라와 공동마케팅을 추진한다. 양사는 지난달 29일 서울 새문안로의 한국코카콜라 본사에서 기획상품 개발, 신제품 선()론칭, 공동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기 위한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


§   내용:

[선 론칭] 129코카콜라 제로코카콜라 캘린더가 함께 구성된 상품을 11번가에서 선론칭

[한정판 에디션 단독 판매] 영화 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와 컬라보한 코크 제로 X 스타워즈한정판과 기념품이 포함된 스타워즈 에디션을 11번가 단독 판매

§   특이사항/Idea: 콜라보마케팅- 선 론칭, 한정판 에디션 단독 판매 전략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한정판 에디션 구매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콜라보 제품 판매 촉진, 스타워즈 Fan 확보

§   내용 출처: https://www.sedaily.com/NewsVIew/1VRWN9F436

 


5. 토니모리, V커머스 마케팅 강화..."디지털네이티브 세대 공략"

스트리트 컬쳐 브랜드 토니모리는 사내 스튜디오 조성 등을 통해 

‘V커머스(Vedeo Commerce)’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   내용:

[콘텐츠 제쟉 역량 강화]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토니모리 사옥에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스튜디오 공간을 증설하고, 내부 인력을 충원

[뷰티 콘텐츠 제작 최적화 공간] 스튜디오는 침실과 홈오피스, 욕실, 라디오 부스 등 다양한 콘셉트존은 물론 촬영과 편집 장비를 두루 갖춘 뷰티 콘텐츠 제작 공간으로 조성

[외부 오픈]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일반인을 위한 기회 확대

§   특이사항/Idea: 공간 마케팅 예비 뷰티 크리에이터에게도 공간 제공하여 콘텐츠 제작 유도

§   기획의도:

[고객가치] Video 콘텐츠의 편리함, 재미UP, 예비 뷰티 크리에이터에게 기회(스튜디오 제공)

[기업가치] 예비 뷰티크리에이터 관리, 브랜드 홍보, 콘텐츠 역량 강화, 밀레니얼 세대/Z세대 경험 관리

§   내용 출처: http://www.wikileaks-kr.org/news/articleView.html?idxno=71220

 


6. "줄 세워야 산다"…한정판 마케팅 열 올리는 롯데

한정판이 출시되면 줄을 서서라도 구매하려는 밀레니얼의 심리를 겨냥해 롯데백화점이 한정판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커머스의 확대와 양극화로 인해 점차 감소하는 고객들의 발걸음을 돌리기 위한 것으로,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한정판 증정 행사를 선보인다.


§   내용:

[한정판 에코백 증정 이벤트] 121일까지 전 점 나이키 매장에서 10~30% 세일을 진행하고, 15만원 이상 나이키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한정판 나이키 상품인 나이키 인 서울에코백 증정

[나이키X롯데백화점 콜라보] 에코배겡 그려진 대한민국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롯데월드타워와 나이키의 로고는 롯데백화점과 나이키의 협업을 알림

[운동공유 프로그램]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문화센터에서는 20~30대 여성을 위한 나이키의 무료 우동 공유 프로그램인 ‘NTC’ 오픈

§   특이사항/Idea: 시중에 3~5만원선에 실제 거래되는 나이키 에코백 선착순 증정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한정판 에코백

[기업가치] 백화점 앞 줄세우기로 대세감 전법, 롯데백화점 홍보, 나이키 Fan을 고객으로 확보

§   내용 출처: https://www.asiae.co.kr/article/2019113007015515701

 


7. SK텔레콤, 무선인터넷서비스 20주년스무살, 무인도이벤트 시행

SK텔레콤은 올 12월 자사의 무선인터넷서비스 도입 20주년과 세계최초 5G 이동통신 출범 1주년을 맞아 오는 15일까지 SNS이벤트 스무살, 무인도(무선 인터넷 도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   내용:

[‘응답하라 2G감성’] 무선인터넷을 주제로한 백일장 이벤트 우수작 4개 선정 에어팟 프로 제공

[무인도 4G선다 퀴즈] 무선 인터넷 관련 4지선다 객관식 문제 3개 푸는 이벤트 백점자 30명 선정, 고속 무선 보조 배터리 제공

[5G 첫돌을 축하해] 5G 출범 1주년을 기념해 축하 메시지 남기는 이벤트 – 50명 추첨하여 케이크 교환권 제공

§   특이사항/Idea: 재미 - ‘응답하라콘텐츠 활용,

                      고객의 적극적인 행동 유도 - ‘퀴즈 이벤트형식 활용 & 축하메시지 이벤트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5G 1주년 홍보, SKT 5G 홍보, 젊은 고객 집중도UP

§   내용 출처: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9/12/02/201912020096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