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파리바게뜨, ‘해피오더 앱’ 론칭 기념 프로모션 실시
파리바게뜨가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통합 딜리버리 어플리케이션,
‘해피오더 앱’ 론칭을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 내용:
[‘해피오더 앱’이란?] ‘해피앱’ 내에서 운영하던 딜리버리 서비스인 ‘해피오더’ 기능을 분리한 App
[할인] 해피오더앱 App을 통해 제품을 1만 2천 원 이상 배달 주문하면 5천원 할인쿠폰 제공
[우리카드와 제휴] 이벤트 기간 동안 우리카드로 결제할 시, 2천원 캐시백
§ 특이사항/Idea: 빠르게 성장하는 국내 딜리버리 시장에 맞춘 ‘딜리버리 기능 분리 App’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쿠폰
[기업가치] 딜리버리 시장 대응, 브랜드 홍보, 이용자 확대
§ 내용 출처: http://www.gp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58901
2. 하이트진로,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 시판...시즌 마케팅 진행
하이트진로는 본격적인 연말연시를 앞두고 필라이트 후레쉬와 참이슬.진로의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출시하고 시즌 마케팅을 이어간다.
§ 내용:
[크리스마스 에디션] 필라이트 후레쉬 크리스마스에디션을 20일 출시.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가정채널을 통해 연말까지 한정판매
[오프라인 프로모션]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영등포 타임스퀘어 1층 하이트진로 브랜드존과 주요 대형마트 매장에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활용한 캔 트리 설치, 홍보
§ 특이사항/Idea: 하이트진로 브랜드존과 주요 대형마트 매장 활용 시즌 마케팅 – 캔 트리(▼)
[사진출처] http://www.foodbank.co.kr/news/articleView.html?idxno=56050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독특함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필라이트 판매 촉진
§ 내용 출처: https://foodtoday.or.kr/news/article.html?no=160616
3. “건강이 제일”…제약업계, 다양한 ‘건강 마케팅’ 전개
‘당뇨병 양말’
제약업계가 다양한 ‘건강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제약사들은 제품은 물론 회사 홍보를 위해 그동안 자신의 특성에 맞는 마케팅을 지속했다. 최근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을 감안해 소비자 건강을 위한
건강 마케팅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 내용:
[한독의 ‘당뇨병 극복을 위한 당찬 발걸음(당당발걸음) 캠페인’] 당뇨병 관리의 중요성과 대표적인 합병증 중 하나인 ‘당뇨발’과 관련한 정보를 소개하는 활동. 당뇨병 환자에게 맞는 기능성과 디자인을 접목한 ‘당뇨병 양말’ 제작
[현대약품 ‘미에로 헬스서비스’] 식이섬유 음료 ‘미에로화이바’를 전면에 내세워 삼성헬스와 스마트한 건강 관리 앱 ‘미에로 헬스서비스’ 제작.
[동국제약 ‘센시아와 함께 걷는 다리건강 워킹페스티벌] 정맥순환장애를 예방하고 관리하는 좋은 습관인 걷기로 꾸준히 건강 관리하자는 취지의 행사
[대원제약 ‘장쾌한 Talk’] 토크콘서트 + 건강 클래스
§ 특이사항/Idea: 제약업계의 소비자 건강관리
§ 기획의도:
[고객가치] 건강정보 획득, 꾸준한 건강관리 의지UP, 재미
[기업가치] 브랜드와 제품 홍보, 브랜드 이미지 관리, 제품 판매 촉진
§ 내용 출처: http://www.g-enews.com/view.php?ud=2019111916204559469d76442fa_1
4. 빙그레의 Z세대 잡기 프로젝트
유행의 흐름에 민감한 식음료업계 브랜드들은 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이색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친숙한 브랜드 중 하나인 빙그레는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제품에 새로운 마케팅을 더해 주목을 끌고 있다.
§ 내용:
[마이스트로우 캠페인] 소비자들이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를 마실 때 빨대를 가장 많이 사용한다는 조사 결과를 통해 마이 스트로우 캠페인 기획
[세상에 없던 우유 시리즈] 약 100가지 과일과 우유를 조합해 테스트했고, 국내에서 판매하지 않는 오디맛 우유, 귤맛 우유, 리치피치 맛 우유, 호박고구마맛 우유 출시
[마이 테이스트 캠페인] 바나나맛 우유를 새롭게 즐기는 방법 관련 다양한 콘텐츠
[SPAO X 메로나] 식품업계와 패션업계의 성공적인 협업 사례.
§ 특이사항/Idea: 친숙한 제품에 새로운 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브랜드와 제품 홍보, 구제품에 신제품 느낌 가미, 고객 경험 관리(재미), Z세대 집중도UP
§ 내용 출처: http://www.iconsum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10473
5. '눈으로 보지 말고 캐릭터를 사 봐!' ... 이젠 캐릭터가 브랜드
다양하고 새로운 상품이 넘쳐나는 산업 시장에서 그 이상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으로 떠오르면서 캐릭터 마케팅이 주요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다. 우리에게 감정적 유대감을 형성하고 호감도를 상승시키는 장점을 살려 캐릭터를 브랜드와 연관 짓거나 상품화하여 브랜드 가치를 확보하는 것이 캐릭터 마케팅이다.
§ 내용:
[카카오프랜즈 조이라이드 리미티드 컬렉션] 카카오 프렌즈는 나이키 코리아의 ‘조이라이드’와 만나 스포츠맨으로 변신한 컬렉션
§ 특이사항/Idea: 캐릭터 마케팅 - Z세대 공략, 브랜드 친근감 상승 효과 大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한정판 상품 소장 욕구 충족
[기업가치] 브랜드 친근감UP, 키덜트 관심 고객 유혹, 스포츠 브랜드 상품 판매 촉진
§ 내용 출처: http://www.iconsum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10411
6. 신한은행, 신한 오픈뱅킹 가입인증 이벤트
신한은행에서 ‘오프너’를 찾습니다. 신한 오픈뱅킹에 등록하고 오픈뱅킹의 시대를 오픈하신 모~든 고객님들(a,k.a 오프너) 댓글로 오픈뱅킹 등록 인증하고 시원한 경품을 오픈해보세요!
§ 내용: 신한 오픈뱅킹 등록 완료 시 받을 수 있는 신한은행 알림톡 문자를 캡쳐해서 댓글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도미노 피자와 스타벅스 커피 증정
§ 특이사항/Idea: ‘오프너’ 컨셉(오픈뱅킹 시대를 여는 사람 = 오프너), 이미지에 오프너 아이콘 활용(재미)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신한은행 오픈뱅킹 가입 유도, 오픈뱅킹 홍보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181888958532168/posts/2653871491333890/
7. 아워홈, 미로 찾기 이벤트
아워홈이 담근 김치는 총 몇 포기? 그렇다면 이번 김장 시즌을 맞이해,
아워홈은 몇 포기의 김치를 담갔을까요? 미로를 풀어 댓글로 정답을 맞혀주세요!
§ 내용: 아래 미로를 풀어 댓글로 정답을 맞춘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아워홈 아삭김치 맛김치를 선물 증정, 게시물 좋아요, 공유 하면 당첨 확률이 Up
§ 특이사항/Idea: 고객의 적극적인 Action을 유도하는 ‘미로찾기 이벤트’ Idea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아워홈 브랜드 홍보, 아삭김치 제품 홍보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305233832822335/posts/2913464821999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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