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콘티넨탈, 타이어 구매 고객 대상 `윈터 프로모션` 실시
콘티넨탈코리아가 오는 19일부터 내년 1월 18일까지 타이어 구매 고객 대상으로 ‘윈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 내용:
[주유쿠폰 증정] 두 달 동안의 행사 중 콘티넨탈 타이어의 최신 기술이 집약된 사계절용 타이어를 공식 판매점에서 구매 고객 대상 모바일 주유쿠폰 증정, 2본 구매 시 1만원 주유 쿠폰 1장, 4본 구매 시 2만원 주유쿠폰 2장 증정
§ 특이사항/Idea: 이벤트 이미지 색감(따듯한 보라색)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구매
[기업가치] 콘티넨탈의 교체용 사계절 타이어 제품 홍보, 5종 제품 판매 촉진
§ 내용 출처: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19/11/942877/
2. 은행권, 수능 마친 수험생 사로잡는 마케팅 '눈길'
KB국민은행과 KEB하나은행이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을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 내용:
[KB국민은행 ‘직업 탐구생활’] 홍대 유스(YOUTH) 고객 대상 문화공간인 청춘마루에서 수능생을 대상으로 청춘마루 굿즈 제공 + 청춘 진로 고민 해결 프로그램 제공
[KEB하나은행 ‘놀이공권 자유이용권 증정 이벤트’] 11월 15일(금)부터 한 달간 수험생 1만명에게 주택청약·용돈관리용 입출금 통장 가입시 환율 우대쿠폰과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지급
§ 특이사항/Idea: 수험생 대상 이벤트 컨셉 - ‘직업탐구생활’, ‘대학탐구생활’, ‘취미탐구생활’ 등
§ 기획의도:
[고객가치] 진로 고민 해결, 콘텐츠/강연 등 다양한 경험,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찬스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은행 서비스 이용 유도, 20살 고객에게 친근함 어필
§ 내용 출처: http://www.wikileaks-kr.org/news/articleView.html?idxno=70019
3. 광주요, 파인다이닝 프로모션 ‘전지적 셰프 시점’ 진행
한국 도자 브랜드 광주요가 11월 14일부터 30일까지 파인다이닝 프로모션 ‘전지적 셰프 시점’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 내용:
[‘전지적 쉐프 시점’ 프로모션] 미쉐린 스타 쉐프에게 사랑받는 광주요 식기를 소개 및 체험 기회 – 한식당 가온, 비채나를 비롯해 유명 레스토랑에서 실제 사용 식기로 구성한 한식, 양식기 세트 구매 가능
[특별 손성형 제품 선주문] 제작 공정이 까다로워 일반 주문을 받지 못했던 일부 레스토랑의 특별 손성형 제품도 이번 행사 기간에 한해 선주문 시스템 구입 가능
§ 특이사항/Idea: 요식업 프로모션 – 인기 식기 세트 출시, 제작 공정이 까다로운 제품 판매
§ 기획의도:
[고객가치] 유명 레스토랑에서 사용하는 인기 식기 세트 구입, 희소가치(주문이 어려운 제품 주문 가능), 고급스러운 선물 가능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식기 세트 판매 촉진
§ 내용 출처: https://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480554
4. 롯데면세점, 온‧오프라인 서비스 강화…
카카오 서비스 확대와 여행 토털 플랫폼 ‘트립플러스’ 오픈
롯데면세점은 내국인 고객의 쇼핑환경 개선을 위한
결제 플랫폼 확장과 온오프라인 마케팅 확대를 통한 고객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 내용:
[10초 간편가입 서비스] 11월 12일부터 오프라인 전 매장에서 카카오 간편가입 서비스 이용 가능. 오프라인 매장 내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해 카카오톡으로 빠르게 롯데면세점 회원 가입
[트립플러스 오픈] 12일 여행 토털 서비스 플랫폼인 ‘트립플러스’도 오픈. 호텔, 액티비티, 항공, 환전, 여행자보험 등 해외여행을 떠날 때 필요한 서비스를 롯데면세점 App을 통해 이용 가능 시스템.
§ 특이사항/Idea: 10초 간편 가입 - SNS계정 연결 간편 가입을 오프라인에서도 가능
면세점 App의 새로운 기능 - 여행 관련 업체들과 협업, 자유로운 이동 가능 통로
§ 기획의도:
[고객가치] 호텔 예약 서비스 ‘아고다’와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을 사이트 이동 없이 이용 가능, 쉬운 면세점 회원가입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고객 편리성UP, 면세점 App으로 고객 유인
§ 내용 출처: http://www.g-enews.com/view.php?ud=201911121309301023aca1a8c21a_1
5. 편의점 CU, 모바일앱 '포켓CU'에서 DGB대구은행 적금상품 판매
편의점CU가 자체 모바일앱 ‘포켓DU’에서 DGB 대구은행의 소액 적금상품을 판매한다.
§ 내용:
[모바일 은행창구] ‘포켓CU’를 대구은행의 ‘내가 만든 보너스 적금’상품 판매를 위한 모바일 창구로 활용
[모든 과정이 모바일] 적금에 가입하려면 포켓CU의 ‘CU X DGB대구은행 콜라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 버튼 클릭 – 상품가입 페이지로 연결 – 입출금계좌 개설~ 적금 가입까지 모든 과정이 모바일로
§ 특이사항/Idea: 모바일앱을 통한 집객효과 활용, 편의점과 은행의 콜라보 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적금가입의 편리성UP
[기업가치] 적금 상품 홍보, 모바일 앱 이용자 증가
§ 내용 출처: http://www.businesspost.co.kr/BP?command=naver&num=151093
6. 기아자동차, Draw your K5 이벤트
K5를 따라서 러닝하면 K5가 딱!
§ 내용: 이동경로 기록이 가능한 App을 활용해 나만의 러닝코스를 제작하고 러닝한 후 본인 SNS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 증정 이벤트
§ 특이사항/Idea: 최근 Hot한 운동 ‘러닝’ + 제품 프로모션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새로운 K5 러닝 경험, 건강
[기업가치] K5 홍보, K5에 대한 고객 집중도 UP
§ 내용 출처: https://www.instagram.com/p/B40-i9rl5mI/
7. 이디야, 합격을 부르는 이디야 응원 답안지 이벤트
이디야 흑당 버블티의 쫀득한 타피오카 펄처럼 원하는 곳에 딱! 쫀득하게 붙어버리자. 이디야 수능 기념 응원 50명 이벤트
§ 내용: 수능대박 기원 메시지를 남기면 50분에게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 원권을 추첨을 통해 증정
§ 특이사항/Idea: 수험생들에게 친근한 ‘답안지 이미지’ 활용, 답안지 색감 활용
§ 기획의도:
[고객가치] 친근감, 재미
[기업가치] 이디야 홍보, 흑당버블티 제품 홍보
§ 내용 출처: https://www.instagram.com/p/B4yp1FoFPX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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