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쿠팡, 캐시백‧무이자 할부 프로모션 진행
쿠팡은 13일 애플 신제품과 인기 브랜드 노트북 구매 고객 대상으로 ‘캐시백 및 무이자 할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내용:
[캐시백 무이자 할부] 삼성‧KB국민카드로 아이폰11 시리즈, 애플워치5, 아이패드 7세대 등 애플의 신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최대 12%를 일괄 환급
[노트북 캐시백 이벤트] 신한‧비씨‧KB국민‧현대‧삼성카드로 노트북을 구매한 고객은 구매 금액의 10% 쿠팡캐시 지급
[24개월 무이자 혜택] 삼성, KB, 비씨, NH농협, 현대카드 4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
§ 특이사항/Idea: 쿠팡 채널을 활용한 카드사의 프로모션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구매, 무이자 혜택
[기업가치] 카드 매출 UP, 쿠팡 브랜드 홍보, 쿠팡 매출UP, 인기 전자제품 가망고객 흡수
§ 내용 출처: http://www.newsia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564
2. 삼성, 연말 맞아 스타워즈 마케팅…디즈니와 협력 강화
삼성전자가 연말 쇼핑 시즌을 맞아 디즈니의 ‘스타워즈’ 시리즈와 연계한 마케팅을 시작하는 등 디즈니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최근 출시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서 향후 디즈니가 국내 IT업체와 어떤 방식으로 협력 사업을 전개해 나갈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 내용: 1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11일(미국 현지시간) 디즈니와 함께 '삼성 갤럭시: Connect your Galaxy this Holiday(이번 휴일에 당신의 갤럭시를 연결하세요)'라는 제목의 광고를 시작
[캐릭터AR] 지난해 갤럭시S9, 갤럭시노트9 출시 후 공동으로 ‘주토피아’, ‘겨울왕국’ 등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AR 이모지 출시
§ 특이사항/Idea: 삼성전자와 콘텐츠 회사인 디즈니의 협업(전자제품+콘텐츠)
§ 기획의도:
[고객가치] ?
[기업가치] 제품 및 브랜드 홍보, 디즈니와의 유대감 강화
§ 내용 출처: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1911145922Y
3. 던킨도너츠, 연말 분위기 물씬~ '윈터 플레이 킷캣 쿠션’프로모션
SPC 그룹이 운영하는 던킨도너츠가 ‘윈터 플레이 킷캣 쿠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 내용: 11월 15일(금)부터 던킨도너츠 제품 1만원 이상 구매 시, ‘킷캣 쿠션’을 4900원에 증정 행사
[3종류] 초코, 핑크, 도넛 세 가지 디지인
[실용성] 상품 뒷면의 벨크로를 이용해 차량 안전벨트 쿠션으로도 사용
§ 특이사항/Idea: 쿠션+ 실용성 > 단순히 ‘귀여움’, ‘특이함’에만 집중한 것이 아닌 프로모션 상품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판매 촉진, 제품 및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19/11/20191114387321.html
4. LG유플러스, '코리아 세일 페스타'서 통신요금 할인 프로모션
LG유플러스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 행사인 ‘코리아 세일페스타’에 참가해
통신요금, 악세서리 할인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 내용:
[통신요금 할인] 자급제 휴대폰 구매 고객이
공식 온라인몰 U+ Shop에서 ‘LTE데이터33’, ‘추가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44·49·59·69’ 등 8종의 요금제로 번호이동 또는 신규로 유심개통 할 경우
선택약정할인 25% + U+ Shop 요금 할인 7% + 특별할인 18% = 최대 50% 요금 할인 행사
[악세서리 할인] U+Shop에서 판매중인 모든 상품 20% 할인
§ 특이사항/Idea: 통신사도 코리아 세일 페스타 참여(요금제, 악세서리 할인)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구매
[기업가치] 자급제 휴대폰 판매 촉진, U+Shop 이용 UP, 요금제 번호이동, 신규 고객 확보
§ 내용 출처: https://www.asiae.co.kr/article/2019111407145907822
5. 겨울철 맞아 유통가 '꿀잠' 마케팅 활발…"파자마부터 호텔 패키지까지"
밤이 길어지는 겨울철로 접어들면서 유통가가 ‘꿀잠’ 마케팅에 한창이다.
한국수면산업협회는 2012년 5,000억 원이던 수면 산업이 올해 3조 원을 넘어설 것으로 내다봤다.
§ 내용: 13일 G마켓에 따르면 최근 한 달(10월 13일~11월 12일)간 백색 소음기, 메밀 베개, 거위 털 베개, 수면 안대 등 수면용품 판매가 각각 전년 대비 196%, 259%, 20%, 12%씩 증가했다. 이에 유통 업계는 겨울철 수면을 돕는 잠옷, 담요 등 다양한 수면용품을 내놓으며 시장에 활기를 넣고 있다.
§ 특이사항/Idea: 꿀잠 마케팅-‘꿀잠’을 보장하는 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수면 용품 할인 구매
[기업가치] 판매 촉진,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www.etoday.co.kr/news/view/1821800
6. 포스코 '솔루션 마케팅' 빛본다…고려용접봉과 용접솔루션 공동개발
포스코가 고객사인 고려용접봉과 함께 개발한 용접 솔루션을
북미 국제가공용접전시회(FABTECH 2019)에서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 내용:
[함께 활동] 포스코는 11일부터 4일간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북미 국제가공용접전시회에 선재 고객사인 고려용접봉과 공동으로 참여해 최고급 철강제품에 적합한 용접재료와 용접기술을 패키지로 홍보하고 신규수주 활동
[현장 시연] 양사는 자동차·에너지·해양 등 6개 분야로 제품군을 확대하고 자동차용 초고강도 도금강판의 용접부 기공결함 방지 및 슬래그 저감 용접기술인 포스젯(PosZETTM) 시연
[솔루션 마케팅] 철강소재뿐 아니라 용접, 성형 등 철강 관련 연구개발을 통해 고객사 기술 지원 마케팅
§ 특이사항/Idea: 철강회사 마케팅 – 고객 맞춤형 공동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철강제품 관련 기술 정보 획득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기술/제품 홍보
§ 내용 출처: https://news.mt.co.kr/mtview.php?no=2019111410304622905
7. 아이더, 친환경 패션 위한 '리사이클 유어 다운' 프로모션 진행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윤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컨셔스 패션 트렌드에 동참, 다운 충전재가 들어 있는 안 입은 헌 옷을 기증하면 신상품 구입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Recycle Your DOWN’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 내용:
오리털이나 거위털 등 다운 충전재가 들어있는 옷이라면 아이더 제품이 아닌 타 브랜드 제품이라도 관계없이 가능.
신상품 구매 가격에 따라 최대 11만원까지 할인.
§ 특이사항/Idea: 환경을 우선시하는 에코 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헌 옷으로 받는 할인
[기업가치] 증정 받은 옷의 다운 충전재를 재가공해 새로운 제품으로 재활용, 친환경 패션 흐름에 동참,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www.wikileaks-kr.org/news/articleView.html?idxno=70013
'마케팅과 프로모션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프 뽀개기] 11월 18일(월) 마케팅/프로모션 Idea (0) | 2019.11.18 |
---|---|
[마프 뽀개기] 11월 15일(금) 마케팅/프로모션 Idea (0) | 2019.11.15 |
[마프 뽀개기] 11월 13일(수) 마케팅/프로모션 Idea (0) | 2019.11.13 |
[마프 뽀개기] 11월 12일(화) 마케팅/프로모션 Idea (0) | 2019.11.12 |
[마프 뽀개기] 11월 11일(월) 마케팅/프로모션 Idea (0) | 2019.1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