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인터파크, '홈 퍼니싱 5일장 프로모션' 실시
인터파크는 오는 15일까지 ‘홈 퍼니싱 5일장 프로모션’을 실사한다고 11일 밝혔다.
§ 내용:
[특가] 해당 기간 침실, 주방 등 각종 가구 상품을 비롯해 커튼, 조명 등 인테리어 소품, DIY 소품 등 총 60여개 브랜드, 500여개 특가 상품 판매
[15% 전용 할인 쿠폰] 5천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만원 할인
§ 특이사항/Idea: 5일장 IDea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구매
[기업가치] 온라인 매출 증대
§ 내용 출처: http://www.etnews.com/20191111000029
2, "패션 하울 보고 가실래요?" 패션 마케팅의 새로운 변화
유투브 크리에이터의 ‘패션하울(구매한 물건에 대한 소개를 하는 영상)’을 보고 마음에 드는 옷을 구매하는 사례가 늘어나면서 더 이상 직접 온라인 쇼핑몰에 들어가 피팅모델이 입은 아이템을 하나하나 살펴볼 필요가 없어졌다.
§ 내용: 무신사TV
[ON 스트릿] 유투버 주읏이 다양한 스니커즈를 체험하는 ‘신세계’, 1020세대의 유행 패션 스타일을 살펴보는 ‘요즘 애들 스타일’ 등 다양한 코너 소개
[노필터TV, 슈스스TV] W컨셉에 입점한 제품 및 브랜드 소개
§ 특이사항/Idea: 셀러브리티와의 협업을 통한 유투브 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패션 정보 습득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밀레니얼 세대 고객 관리
§ 내용 출처 http://www.iconsum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10374
3. '넌 나에게 목욕감을 줬어', 공공기관에 새로운 바람 '충주시'
페이스북을 비롯한 여러 플랫폼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킨 포스터가 있다. 이런 포스터가 정말 결제가 가능한 걸까? 라는 의문을 들게 하며 관련 동영상과 사진을 찾아보게 하는 이 작품들은 충추시 채널 담당자의 작품이다.
§ 내용:
[공식 유튜브 채널의 목표] ‘지자체 같지 않은 유튜브’ – 누가 봐도 재미있는 콘텐츠 제작
[B급 감성] 채널 담당자만이 콘텐츠에 대한 결정권을 갖고 선결제를 맡지 않으며 업로드
§ 특이사항/Idea: ‘공무원은 고리타분 할 것이다’, ‘재미 없을 것이다.’ 편견 타파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친근감 UP
[기업가치] 친근감 UP, 지자체 이미지 관리, 홍보
§ 내용 출처: http://www.iconsum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10361
4. LG디스플레이, 극장 마케팅…"CGV서 OLED 체험하세요"
LG디스플레이가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체험 마케팅에 나섰다.
§ 내용:
[체험] CJ CGV와 제휴를 맺고 서울 CGV 용산아이파크몰, 영등포, 왕십리, 여의도 등 4개 극장에 OLED 체험 부스를 마련해 내영 2월까지 운영
§ 특이사항/Idea: 극장 제휴 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영화관 이용객에게 즐거움 제공
§ 내용 출처: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19111069311
5. "2030세대 잡아라"…스포츠패션업계, 마케팅 경쟁 '치열'
최근 달리기를 즐기는 2030세대가 늘어나면서 스포츠 패션업계가 이 수요를 잡기 위해 적극 나섰다. 10일 스포츠 패션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열린 2019 춘천 마라톤에 ‘브룩스 러닝’이 공식 후원업체로 선정됐다.
§ 내용:
[삼성물산의 선제적 노력] 삼성물산 패션 부문은 지난해 9월 브룩스 러닝의 국내 사업을 맡았다. 국내 공식 수입처가 없어 온라인 직구 등으로만 구입하던 브랜드를 삼성물산이 독점 판권을 따옴
[모임 마케팅] 젊은 고객층의 충성도를 높이고자 소규모 모임 운영 마케팅 진행. 예) NBRC(뉴발란스 러닝클럽)
§ 특이사항/Idea: 모임 마케팅(뉴발란스 ‘NBRC’, 아디다스 ‘러너스 서울’ 등)
§ 기획의도:
[고객가치] 운동 기회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특정 브랜드 판매 촉진, 2030 고객층 흡수
§ 내용 출처: https://asiatime.co.kr/news/newsview.php?ncode=1065593769936148
6. CJmall, 올리브마켓서 ‘취향특가, 올마에요?’ 프로모션 진행
CJmall 라이프스타일 전문숍 ‘올리브마켓’이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오는 12일
‘취향특가, 올마에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 내용:
[3040 밀레니얼 맘 저격] 오전 10시부터 매 시간마다 3040 밀레니얼 맘의 취향을 저격하는 인기 푸드, 리빙 제품을 파격가에 선보이는 동시에 최종 구매가의 50%를 CJ ONE 포인트로 돌려줌.
[현대백화점 판교점 연계] CJ오쇼핑 리빙 PD 앳센셜은 팝업 부수를 열고 체험존 운영
§ 특이사항/Idea: 온라인+오프라인 동시 프로모션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구매
[기업가치] PB 브랜드 홍보, CJmall 고객 확보
§ 내용 출처: 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48253
7. '불편한 미래' 겁주던 보험업계, 이젠 소통하며 공감·위로
“지금 보험에 가입하지 않으면 미래 낭패를 보게 될 수 있습니다.” 공포마케팅으로
익숙하던 보험업계가 디지털 기반 플랫폼을 활용하면서 마케팅 기법이 변화하고 있다.
§ 내용:
[펀슈어런스(Fun+Insurance)] 굿리치TV는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를 서비스하는 리키앤코가 최근 개국한 전문 미디어 플랫폼이다. 어려운 보험정보를 개인미디어 플랫폼과 결합해 쉽고 흥미로운 컨텐츠 제공
[보험 마케팅 추세 ‘공감’] 기존 보험마케팅이 불편한 미래를 그리며 공포마케팅을 했다면 최근 보험마케팅은 20대의 힘든 현실에 공감하는 내용.
§ 특이사항/Idea: 보험업계의 마케팅 전략 변화- 공포마케팅 > 공감 콘텐츠 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보험 정보 획득, 공감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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