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편의점 컵라면, 광고판으로 변신… GS리테일, '돈벌라면' 선봬
편의점 컵라면이 광고판으로 변신한다. 컵라면 용기에 광고를 싣고 고객들과 만난다.
§ 내용:
[이름 및 포장 변경] 편의점 GS25는 자체브랜드(PB)상품인 ‘유어스인생라면’ 상품명을 ‘돈벌라면’으로 바꾸고 용기에 ‘삼성증권 네이버페이 투자 통장’ 광고를 싣는다고 6일 밝혔다.
[용기면 내용물 업그레이드] ‘분산 투자’ 의미 3종 스프 별첨 – 국내주식건더기수프, 해외주식분말수프, 펀드별첨수프
[판매전략] 22만개 한정 판매, 저렴한 가격(1,000원)
§ 특이사항/Idea: 새로운 제휴(편의점X증권사), 라면용기 광고(친근, 병맛, 재미), 추가 수프(독특, 재미)
§ 기획의도:
[고객가치] 새로운 경험, 재미, GS PB라면 할인구매
[기업가치] 삼성증권 네이버페이 투자 통장 홍보
§ 내용 출처: http://www.brandbrief.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38
2. 엑소, 정규 6집 '옵세션' 프로모션 시작…EXO VS X-EXO의 대결에 기대감 폭발
그룹 엑소가 정규 6집 ‘옵세션(OBSESSION)’의 획기적인 프로모션으로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8일 엑소 공식 홈페이지 및 각종 SNS 계정을 통해 ‘#EXODEUX’(#엑소듀스) 프로모션의 시작을 알리는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됐다.
§ 내용:
[‘#엑소듀스’ 프로모션] 정규 6집 앨범 콘셉트와 데뷔 때부터 이어온 엑소만의 세계관 스토리텔링이 접목된 색다른 티징 프로모션이다.
[‘대결’ contents] EXO 및 X-EXO 계정을 통해 상반된 콘셉트로 제작된 다양한 콘텐츠 순차 공개(이미지, 동영상 등) > ‘좋아요’ 수, 리트윗 및 댓글 수 등 사용자의 반응 지수를 토대로 대결 상황 실시간 중계
[‘Reward’ Contents] 이긴 Concept에 대한 contents 공개
§ 특이사항/Idea: SNS채널 활용, 실시간 중계
§ 기획의도:
[고객가치] EXO컴백 기대감 UP, 고퀄리티 컴백 준비에 대한 만족감
[기업가치] 젊은 세대 집중도UP, EXO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s://www.hankyung.com/entertainment/article/2019110832724
3. 곰표패딩·곰표쿠션…곰표, 밀가루 브랜드였어?
흰색 패딩 앞면 오른쪽에는 ‘곰’, 왼쪽에는 ‘표’라는 글씨가 녹색으로 크게 새겨져 있다.
곰 그림도 위쪽에 작게 들어가 있다. 밀가루 제조업체 대한제분이 판매하는 패딩이다.
§ 내용:
[2030 마케팅] 곰표 브랜드로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자 젊은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에 20~30대 젊은 소비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상품, 밀가루의 상징인 흰색을 기본으로 하는 제품을 확대하고 있다.
§ 특이사항/Idea: 굿즈 마케팅(곰표 팝콘, 곰표 패딩, 곰표 2080치약 곰표 쿠션 등)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브랜드 인지도UP, 제품 홍보, 젊은 고객층 확대(B2C)
§ 내용 출처: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1911068800i
4. 유통가 ‘수능 마케팅’ 한창
7일 2020학년도 수능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유통업계의 수능 마케팅이 한창이다. 찹쌀떡, 계약 등 식품에서부터 보온병, 주얼리에 이르기까지 수능 응원을 위한 다양한 제품군이 유통가를 도배했다.
§ 내용:
[대형마트-할인] 수험생 간식과 보온상품 할인
[편의점-패키지] 재치 있는 응원 메시지가 적힌 찹쌀떡과 합격 응원 메시지를 담은 빼빼로 수능 기획팩 판매
[뷰티·패션-신상품] 집중력 향상에 도움 주는 수험생용 제품(신상품) 판매
§ 특이사항/Idea: 특수시즌 마케팅(수능, 할로윈, 크리스마스 등)
§ 기획의도:
[고객가치] 수험색을 위한 선물 구매- 할인구매, 독특한 선물 구매, 시험에 도움되는 상품 구매
[기업가치] 시즌 활용 브랜드 홍보, 수험생 간식 관련 상품 판매 촉진
§ 내용 출처: http://www.knnews.co.kr/news/articleView.php?idxno=1309649
5. 건설경기 불황에도 건설사 브랜드 마케팅 치열
올해 시공능력평가 순위 15위권 내 건설사 중 절반이 아파트 브랜드 리뉴얼이나 교체를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 내용:
[브랜드 변화] 새로운 아파트 브랜드 런칭 ‘자이르네(GS건설)’ 런칭, ‘포레나(한화건설)’
로고 변화 ‘힐스테이트(현대건설)’, 브랜드 리뉴얼 ‘푸르지오(대우건설)’
§ 특이사항/Idea: 건설 마케팅이란? - 아파트 브랜드 신규 런칭, 로고 변경, 브랜드 리뉴얼
§ 기획의도:
[고객가치] ?
[기업가치]
- 시대에 맞는 변화: 10년 넘은 아파트 브랜드를 시대에 맞게 재정비
- 수주 우위: 택지수급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에서 향후 수주 우위를 점하기 위한 전략
- 브랜드 경쟁력 UP: 주요 수주처인 재개발이나 재건축 등 사업의 시공권 경쟁에서 경쟁력UP
§ 내용 출처: https://www.ikld.kr/news/articleView.html?idxno=210209
6. 제주항공-클록,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구축 MOU
제주항공이 체험 여행 예약 플랫폼인 클룩과 제휴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 내용: 제주항공 모바일과 클룩 예약 서비스를 연동해 제주항공 회원 전용 페이지를 구축한다. 제주항공 이용자들은 제주항공 모바일 채널에서 클룩 페이지와 연동해 서비스 예약하고 할인 받을 수 있다.
§ 특이사항/Idea: ‘플랫폼 연결’ 방식의 공동 마케팅(‘제주항공 모바일 – 클룩 모바일’ 연결)
§ 기획의도:
[고객가치] 플랫폼 간 이동 간소화, 편리
[기업가치] 브랜드 시너지
§ 내용 출처: http://www.jejusori.net/news/articleView.html?idxno=308558
7. 편의점 업계, 빼빼로데이 마케팅 '후끈'
편의점 업계가 오는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할인행사에 나섰다.
§ 내용:
[CU-‘이색 상품’ 전략] ‘미니박스 빼빼로’ 등 총 60여가지 기획 상품 출시. 미니박스 빼빼로는 실제 제조사에서 납품되는 박스 단위 상품을 미니어처로 만든 제품.
[세븐일레븐-‘뉴트로’ 전략] 1970년대 초등학교 교과서에 등장하는 인물을 모티브로 해 뉴트로 감성을 살린 빼빼로 상품 출시
[미니스톱- ‘할인’ 전략] 인기 상품인 롯데 빼빼로와 페레로로쉐 할인 행사 진행
[이마트24- ‘유머’전략] 행사 콘셉트를 ‘플렉스’로 정하고 위트있는 다양한 상품 출시. ‘돈뭉치 패키지’와 ‘대형 골드바 패키지’
§ 특이사항/Idea: 특수 시즌, 편의점 별 다양한 전략(이색상품/뉴트로/할인/유머 전략)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독특함
[기업가치] 빼빼로 판매 촉진, 브랜드 차별화
§ 내용 출처: http://www.dailycc.net/news/articleView.html?idxno=562293#07VO
사진 출처: https://www.ajunews.com/view/201910311654305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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