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디지털 마케팅 시대, ‘공항’도 피할 수 없다! ‘인천공항의 VR(가상현실) 이벤트’
저비용항공사(LCC) 확대와 여행객 증가에 따라 공항의 수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공항 이용을 늘리기 위한 서비스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여행자와 항공 회사를 유치하기 위한 경쟁력 있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이 요구된다.
§ 내용: 인천공항, ‘뜻밖에 대한민국을 만나다’
[가상현실과 접목] 인천공항의 VR 존에서 방문객들이 HMD(머리 부분 탑재형 디스플레이)를 쓰고 VR을 즐긴 후, 벗은 순간 영상에서 봤던 장면이 눈 앞에 나타난다.
[공항 이미지+한국문화] 영상을 통해 현실과 온라인에서 공항+문화 홍보
§ 특이사항/Idea: VR과 현실을 연결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생생한 체험
[기업가치] 긍정적인 공항 이미지, 인천공항 홍보, 한국 문화 및 여행의 기대감 증폭
§ 내용 출처: http://www.iconsum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10370
2. 제주항공 회원 대상 프로모션 'JJ멤버스 위크'
제주항공은 7일 오전 10시부터 13일 오후 5시까지 회원만을 대상으로
2020년 2~3월 탑승 항공권을 할인하는 ‘JJ멤버스 위크’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 내용:
[JJ멤버스 위크] 매달 한 차례씩 판매시점 기준 3~4개월 후 출발하는 항공권을 낮은 가격에 판매 이벤트
§ 특이사항/Idea: 멤버십 고객 대상 특별 이벤트 - 과연 정말 특별한지? 다른 타깃 이벤트와 차별점이 있는지? 명확히 Check 필수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항공권 할인구매
[기업가치] 3~4개월 후 출발 항공권 미리 판매, 멤버십 고객 특별 관리
§ 내용 출처: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1911069091Y
3. SSF샵 4주년 프로모션 진행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통합 온라인몰 SSF샵은 론칭 4주년을 맞아
7일~18일 다양한 혜택으로 구성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 내용:
[추가할인 아우터전] 가을겨울 시즌 아우터를 최대 30%할인에 추가로 15% 할인
[쿠폰 이벤트] 아울렛 상품 최대 70%할인에 추가 10% 쿠폰 제공
[매일 100%당첨 룰렛] 10%할인~10만 퍼플코인까지 매일 100%당첨 룰렛 이벤트
[신규 회원 이벤트] 1~5만원 쿠폰, 무료 반품 및 배송 쿠폰 증정
§ 특이사항/Idea: 이벤트를 간단하게 설명하는 이미지로 고객 집중UP
– 제목+인물 사진(X), SNS용 카드뉴스 형식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구매
[기업가치] 이벤트 참여 브랜드 판매 촉진, SSF샵 신규 회원 확보, SSF샵으로 고객 유인
§ 내용 출처: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561286622683424&mediaCodeNo=257
4. 호텔가, 미식 프로모션 앞세워 늦가을 유혹
특급호텔들이 늦가을을 맞아 다양한 미식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유치에 나섰다.
달콤한 디저트 프로모션부터 비투숙객도 애용하는 시그니처 상품 등을 앞세워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 내용:
[힐튼 부산의 ‘맥퀸즈 라운지’의 ‘달콤한 초코’] 따듯하고 달콤한 초코음료 3종 구성(오리지널, 다크, 화이트 초코) + 츄러스
[제주 신라호텔 ‘인생짬뽕’] ‘전복 한우 차돌박이 짬뽕’은 SNS에서 ‘인생짬뽕’으로 유명. 후속으로 ‘랍스터 짬뽕’ 출시
§ 특이사항/Idea: 호텔업계의 프로모션 기획 > ‘특별메뉴’, ‘숙박 패키지’ 기획
§ 기획의도:
[고객가치] 숙박+새로운 경험(맛, 여행 등)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숙박 상품 판매 촉진
§ 내용 출처: http://www.travelnbike.com/news/articleView.html?idxno=88719
5. 초성퀴즈 이벤트, 캐시슬라이드, 토스, 오퀴즈,'실검 마케팅'이란? 건당 광고비는?
최근 네이버 포털사이트 오른쪽 상단을 가득 채우고 있는 검색어들은 ‘XXXX경량패딩’, ‘XX크림’, ‘XXX바람막이’ 등과 같이 구체적 제품명들이 대부분이다. 이전의 이슈가 되고 있는 사건이나 인물이 주로 검색어에 올랐던 것과는 다른 양상이다.
§ 내용:
[실검 마케팅] 기업이 자사 이벤트 페이지를 개설한 후,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소비자들에게 반값 할인 쿠폰 등의 혜택 제공
[소비자 유입 증가] 포털에 특정 키워드를 검색 > 해당 기업의 특정 단어 실시간 검색어 노출 > 많은 포털 이용자들의 호기심을 자극 > 다른 소비자의 유입 증가
[기업 홍보] ‘초성퀴즈 이벤트’도 ‘실검마케팅’ 중 하나로, 퀴즈 답을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 >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노출 > 기업 홍보
[대형 포털사이트 변질] 대형 포털사이트 실검이 사회적 관심사와 정보 제공이라는 긍정적 기능을 상실한 채 기업의 마케팅 수단으로 변질(9월 1~19일 매일 오후 3시 실시간 검색어 1위의 약 80%가 모두 ‘실검마케팅’ 결과)
§ 특이사항/Idea: 실검마케팅 효과(고객 유입 증가, 홍보)와 문제(포털 사이트 기능 상실)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 약간의 금전적 이득
[기업가치] 실시간 검색어 노출, 기업 홍보, 특정 페이지 유입 증가
§ 내용 출처: http://www.mhn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6069
6. “JB우리캐피탈 쉐보레와 코리아 세일페스타 프로모션 제공”
§ 내용: 한국GM 공식 제휴 할부 금융사인 JB우리캐피탈은 국내 최대 쇼핑 축제인 코리아 세일페스타 기간인 11월에 쉐보레 차량 구입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72개월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
§ 특이사항/Idea: 자동차 메이커 별 코리아 세일 페스타 강점
현대자동차 최대 20%할인, 쌍용자동차 최대 10% 할인+0.9% 초저리 할부,
기아자동차 36개월 무이자 할부, 한국GM 최대 72개월 무이자 할부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구매, 장기간 무이자 할부 이용
[기업가치] 자동차 판매 촉진, 재고관리
§ 내용 출처: http://www.kbank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87104
7. 인터파크, ‘인생날 여행편’ 론칭
인터파크가 여행 타임딜 프로모션 ‘인생날 여행편’을 론칭한다고 7일 밝혔다.
§ 내용:
[인생날이란?] ‘인터파크로 생활하는 날’의 약자. 인터파크가 지난 4월부터 매월 17일 진행하는 월간 최대 규모의 타임딜 할인 프로모션
[인생날 여행편] 매월 7일 여행상품 타임딜 할인 프로모션 - 인생 지원금, 인생 타임딜, 인생 연차, 인생 브랜드, 인생 여행지, 인생 득템, 인생이여 0원하라, 추천! 인생여행 코너로 구성
§ 특이사항/Idea: 타임딜 프로모션, 타임 마케팅, 시간 한정 이벤트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구매, 여행관련 정보 획득
[기업가치] 단시간 고객 집중을 효과적으로 UP, 고객 유입 증가, 판매 촉진
§ 내용 출처: http://mnb.moneys.mt.co.kr/mnbview.php?no=2019110708278023440&ref=https%3A%2F%2Fwww.google.com
'마케팅과 프로모션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프 뽀개기] 11월 11일(월) 마케팅/프로모션 Idea (0) | 2019.11.11 |
---|---|
[마프 뽀개기] 11월 8일(금) 마케팅/프로모션 Idea (0) | 2019.11.08 |
[마프 뽀개기] 11월 6일(수) 마케팅/프로모션 Idea (0) | 2019.11.06 |
[마프 뽀개기] 11월 5일(화) 마케팅/프로모션 Idea (0) | 2019.11.05 |
[마프 뽀개기] 11월 4일(월) 마케팅/프로모션 Idea (0) | 2019.1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