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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과 프로모션 life

[마프 뽀개기] 11월 12일(화) 마케팅/프로모션 Idea

by 산들산들chew 2019. 11. 12.


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연말 해외여행객 잡아라”…카드업계 마케팅 전쟁



카드업계가 연말에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겨냥한 여행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   내용:

[여행 특화 카드 출시] 롯데카드 프리미엄 엘클래스 L60’: 전월 실적에 상관 없이 동반자 포함 연 8회까지 세계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 베트남 여행’: 베트남 현지 가맹점에서 결제한 금액 5%할인

§   특이사항/Idea: 카드사의 여행 마케팅 > 특화 카드 출시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 무료 라운지 이용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신용카드 이용 확대

§   내용 출처: http://www.donga.com/news/article/all/20191111/98312212/5

 


2. 아마존 위협하는 '직구'…알리익스프레스 '11.11' 프로모션 출사표



이른바 직구시장에서도 중국 광품이 거세다. 알리익스프레스 11.11 프로모션이 그 선두에 섰다.


§   내용:

[’11.11’ 이벤트] 신규 가입하는 한국 소비자 대상 프로모션 코드 발급 후, 5달러 이상의 금액을 결제하면 4달러 즉시 할인

[국내 카드사와 제휴 프로모션] 신한카드, 하나카드 등을 이용해 구매할 경우, 구매 금액에 따라 4달러~20달러 사이의 할인 혜택 제공

§   특이사항/Idea: 중국 시장의 도전장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구매, 편리한 직구

[기업가치] 국내 온라인 쇼핑 업계에 대한 중국 시장의 도전,

아마존으로 대표되는 북미 지역 쇼핑몰에 맞서 가격 경쟁력을 보유한 중국 브랜드의 유혹

§   내용 출처: http://www.etoday.co.kr/news/view/1820853

 


3. 신한은행(SOL)’, 디지털 마케팅으로 모바일 금융시장 혁신 선도


 


신한은행의 모바일 통합 플랫폼 신한 (SOL)’은 다양한 콘텐츠 발굴과 제휴처 확대로 

지난 1년간 가입 고객 850만 명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   내용:

[신한은행의 디지털 핵심전략] 편리, 맞춤, 경험

[베트남 현지 마케팅 강화] 지난해 11월 선보인 쏠의 첫 해외 버전 베트남 쏠(SOL)’은 간편 로그인, 원클릭 송금, 연락처 이체, 맞춤 메뉴 등을 현지화 +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 감독을 메인 모델로 선정

[프로야구 마케팅] 지난 3월 야구 플랫폼 (SOL)야구새롭게 개편.

§   특이사항/Idea: 현지 마케팅, 프로야구 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종합 금융 서비스, 간편한 금융 서비스 이용, 프로야구 정보 획득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디지털 채널 이용자 확대

§   내용 출처: http://www.iconsum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10327

 


4. 음료에 메시지를 담는다스토리텔링 마케팅 ''


식품업계에 스토리텔링 마케팅이 한창이다. 단순한 협업을 넘어 브랜드 정체성을 알리고 제품의 특성을 메시지로 전달하는 스토리텔링 마케팅은 소비자와의 소통이 중시되는 요즘 주목받고 있다. 특이 젊은 층의 수요가 많은 음료업계가 관련 마케팅에 적극적이다.


§   내용:

[푸르밀 우유로 떠나는 국내 여행’] 푸르밀은 국내여행을 콘셉트로 한 프리미엄 가공유 3종을 선보인다. 청도 홍시우유, 여수 쑥우유, 이천 쌀우유 등 3종이다.

[‘칸타타 땅콩크림라떼상생’] 제주시 우도면에 위치한 카페 블랑로쉐의 대표 메뉴를 상품화 한 것으로 상생의 의미. 제품 개발 단계부터 소비자 투표를 거쳐 탄생

[동원F&B ‘덴마크 명화 시리즈] 커피 우유 시장 매출 1위 기록. 그림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짤막한 설명도 추가.

§   특이사항/Idea: 스토리텔링 콘텐츠가 있는 마케팅 - 우유로 떠나는 국내 여행, ‘상생스토리텔링 마케팅, 명화 활용 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과의 소통, 귀 기울여지는 스토리

[기업가치] 소비자와의 소통, 브랜드 홍보, 판매 촉진,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 제공

§   내용 출처: http://www.etoday.co.kr/news/view/1820641

 


5.  티웨이항공X오늘의집 방콕이벤트



뱅콕하고 싶은 우리 집 사진을 올리면 티웨이가 진짜 방콕 보내주는 이벤트


§   내용: 인스타그램에 우리집 사진(거실, 침실, 부엌 등등)과 방콕 여행 가고 싶은 이유를 적어 업로드 > 필수 해시테그를 달면 추첨을 통해 인천-방콕 왕복 항공권 증정

§   특이사항/Idea: ‘오늘의 집 X 항공사제휴 이벤트

§   기획의도:

[고객가치] 우리집 인테리어 사진 업로드하고 여행 기회 획득, 재미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오늘의 집-티웨이 항공 이용자 시너지 활용

§   내용 출처: https://www.instagram.com/p/B4tKIe_J_n0/

 


6. 기아자동차, 연상 퀴즈 이벤트



§   내용: 사진과 사진에 제시된 자음을 보고 연상되는 답을 댓글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아메리카노 한 장 기프티콘 증정

§   특이사항/Idea: 레트로 + 연상 퀴즈 > 재미UP, 주목도UP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제품 홍보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188236564542293/posts/2913349782030944/

 


7. 신한은행, 빼빼로데이 쏠탈 꿀팁 이벤트


  


빼빼로데이를 맞아 신한은행이 쏠로탈출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좋아하는 상대의 연락처를 받는 게 가장 어려운 부분이지만 신한 SOL앱 하나로 가능. 돈을 빌리고, ‘SOL 연락처 간편이체를 위해 연락처를 받고 돈을 송금하면 된다.


§   내용: 주변 솔로인 친구들에게 이 대박꿀팁을 알리면 추첨을 통해 디저트 기프티콘 증정

§   특이사항/Idea: 쏠로탈출 꿀팁을 알려주는 듯, SOL가입 유도, 홍보, 언어유희(SOL로 탈출)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SOL 가입자 확대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181888958532168/posts/2638955316158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