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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과 프로모션 life

[마프 뽀개기] 11월 13일(수) 마케팅/프로모션 Idea

by 산들산들chew 2019. 11. 13.



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멤버십·마케팅 활성화로 브랜드 만족도



Sk에너지는 SK주유소·충전소에 대한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SK주유소를 방문하는 고객이 브랜드를 체험하고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엔크린 멤버십 제도, 3000포인트 특권, SK오일로패스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   내용:

[3천 포인트 특권 이벤트] 고객이 3천 포인트를 기부하면 회사가 매칭 그랜트 형식으로 3천 포인트를 추가 기부해 결식아동에게 도시락을 지원하는 이벤트

[‘오일로패스캠페인] 당첨자 1,000명에게 ‘5일 동안’ ‘오일 가득히여행할 수 있도록 20만 원 상당의 주유카드를 제공하는 캠페인

[‘홈픽서비스] SK주유소를 택배 집하장으로 활용해 소비자와 택배 사업자 연결

§   특이사항/Idea: 주유소 마케팅 포인트 이벤트, 2030을 위한 캠페인, 공간활용 마케팅 기획

§   기획의도:

[고객가치] 기부, 주유를 통해 얻는 특별한 경험

[기업가치] 주유 만족도UP, 유휴 공간 활용, 고객 Lock-in

§   내용 출처: https://news.joins.com/article/23631074

 


2. 코오롱FnC 쿠론쿠폰대란 프로모션실시



코오롱FnC 패션잡화 브랜드 쿠론이 17일까지 쿠폰대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내용:

[검색-쿠폰수령]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쿠론 쿠폰대란을 검색해 가장 상단의 링크 클릭하면 할인 쿠폰 수령

[5가지 할인] 10·30·50·70·90% 할인,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2,000명에게 랜덤 지급, 코오롱 몰에서 사용

[타임딜] 1118()에는 가방, 지갑, 장갑 등을 2시간 동안 50% 할인 판매

§   특이사항/Idea: 급상승 검색어 + 타임딜활용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구매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온라인 쇼핑몰로 고객 유도

§   내용 출처: http://www.donga.com/news/article/all/20191112/98317470/2

 


3. 기아차, 3세대 신형 K5 다음달 12일 국내 출시 '마케팅 시동'



기아자동차의 간판급 중형 세단 ‘K%’3세대 완전변경모델이 다음달 12일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기아차는 최근 신형 K5의 외장 디자인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신차 마케팅에 돌입했다.


§   내용: 본격적인 신차 마케팅에 돌입

[3D 스카이뷰 외장 공개 이벤트] 카카오맵 어플에 접속하고 지도에 등장하는 3세대 K5를 살펴보는 이벤트로 전국 40개소의 옥상 및 주변에서 확인

[K5 클릭 이벤트] K5를 찾아 클릭하면 이벤트 쿠폰을 얻을 수 있다. 3세대 K5, 애플 아이패드, 애플 에어팟, 카카오프렌즈 보틀, 스타벅스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   특이사항/Idea: IT기술 활용 이벤트(3D 스카이뷰 외장 공개), 3D 뷰를 활용한 이벤트(클릭 이벤트) = 디지털 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신제품을 자세하게 보는 기회, 기대감, 재미

[기업가치] 신제품 홍보, 고객의 기대감 높이기, 고객 집중 유도, 고객 반응 확인

§   내용 출처: http://www.autoherald.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462

사진 출처: http://www.autoherald.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462

 


4. KT, 삼성 단말기 구매 '갓스물 페스티벌' 프로모션 진행



KT가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삼성전자와 함께 단말이 구매 혜택 프로모션 

갓스물 페스티벌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내용:

[갓스물 페스티벌]

19991월부터 20022월 출생한 사람 중 삼성 스마트폰 구매자 전원: 갤럭시 핏 무료 제공

노트북 Pen S, 오디세이 등을 함께 구매: 갤럭시 버즈 추가 제공

[‘일상이상 갤러리오픈 기념 콘서트] 일상 속에서 KT5G와 삼성 갤럭시로 만드는 특별한 하루 경험

§   특이사항/Idea: 통신사 20살 대상 프로모션, 통신사 수능 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구매, 사은품, 콘서트와 같은 특별한 경험

[기업가치] 신규 20대 고객 확보, 20대 고객 관리, 만족도 증대, Y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19/11/20191113387256.html

 


5. 롯데호텔, 5일간 8천여 실 판매 '첫 통합프로모션 효과 톡톡'



첫 통합 프로모션을 펼쳤던 롯데호텔이 5일간 8천여 객실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   내용: 공홈족(공식 홈페이지 예약 고객) 니즈 반영 프로모션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시스템 재편- ‘라이브챗도입(24시간 채팅 상담 서비스), TMS’(Table Management System, 식음 예약 시스템) 자체 개발

[기록] 최다 동시 접속자 수 17천여 명, 최장 예상 대기 시간, 프로모션 전용 상품 외 공식 홈페이지 판매 다른 상품도 매진

§   특이사항/Idea: 전통적 업계 비수기인 11월에 호텔 예약 시장에 활기, 공식 홈페이지로 유도

§   기획의도:

[고객가치] 편리성 UP

[기업가치] 공식 홈페이지로 고객 유인, 공식 홈페이지 예약 확대,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www.kdf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0323

 


6. 모바일 쇼핑 시대, 뷰티업계 개념 커머스 마케팅 뜬다



통계청이 올해 8월 발표한 온라인 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화장품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약 9조원으로 2017년에 비해 약 20% 증가했다. 최근에는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한 V커머스, 홈페이지를 통한 정기 구독 서비스, AR 등의 기술력을 적용한 콘텐츠 커머스 등이 주목받고 있다.


§   내용:

[V커머스] V커머스(Video Commerce)는 동영상 기반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직접 테스트해보지 않아도 화면을 통해 발림성, 보습력 등 생생한 후기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한 툴로 각광받고 있다.

[인플루언서 협업] CJ 오쇼핑 쇼크라이브 내의 겟꿀쇼에서 임신, 육아, 출산에 관련된 유용한 콘텐츠로 구독자 12600명을 확보하고 있는 유튜버 라토나 베이비가 함께 출연하여 궁중비책 키즈 케어 제품 관련 깊이이 있는 정보 제공

[AR 커머스+인플루언서] MAC는 유명 뷰티 유튜버 조효진과 러브 미 립스틱협업. ‘유튜브 AR 뷰티 트라이 온기술이 적용되어 대표적인 10가지 립스틱을 AR로 체험 > 맘에 드는 제품 클릭 시, 공식 홈페이지로 연결되어 구매 가능

§   특이사항/Idea: 뷰티업계 + V커머스

§   기획의도:

[고객가치] 생생한 후기, 정보 습득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판매 촉진

§   내용 출처: http://www.slist.kr/news/articleView.html?idxno=114031#09Pr

 


7. 홈플러스, 펫팸족 위한 멤버십마이 펫 클럽론칭



홈플러스가 다양한 멤버십 운영으로 고기(미트클럽), 맥주 마니아(맥덕클럽)에 이어 펫팸족(Pet+Family)’까지 공략하고 나섰다.홈플러스는(사장 임일순)는 반려동물 인구 1000만명 시대에 맞춰 차별화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는 마이 펫 클럽(My pet Club)’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   내용:

[방법] 홈플러스 멤버십 마이홈플러스앱에서 마이 펫 클럽을 설정하기만 하면 끝

[혜택] 매월 다양한 펫 상품에 대한 단독 할인 혜택 + 유익한 애완동물 관련 정보 제공 +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 정보 제공

[런칭 할인] 1231일까지 펫 전 품목 2만원 이상 구매하면 매번 e-스탬프를 제공해 5,000원 할인 쿠폰을 최대 3회 증정

§   특이사항/Idea: 펫팸족을 위한 특별 멤버십

§   기획의도:

[고객가치] 펫 관련 정보 습득, 펫 관련 제품 할인 구매

[기업가치] 오프라인 매장으로 고객 유도, 고객 Lock-in,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201911121738771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