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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과 프로모션 life

[마프 뽀개기] 11월 15일(금) 마케팅/프로모션 Idea

by 산들산들chew 2019. 11. 15.



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콘티넨탈, 타이어 구매 고객 대상 `윈터 프로모션` 실시


콘티넨탈코리아가 오는 19일부터 내년 118일까지 타이어 구매 고객 대상으로 윈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   내용:

[주유쿠폰 증정] 두 달 동안의 행사 중 콘티넨탈 타이어의 최신 기술이 집약된 사계절용 타이어를 공식 판매점에서 구매 고객 대상 모바일 주유쿠폰 증정, 2본 구매 시 1만원 주유 쿠폰 1, 4본 구매 시 2만원 주유쿠폰 2장 증정

§   특이사항/Idea: 이벤트 이미지 색감(따듯한 보라색)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구매

[기업가치] 콘티넨탈의 교체용 사계절 타이어 제품 홍보, 5종 제품 판매 촉진

§   내용 출처: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19/11/942877/

 


2. 은행권, 수능 마친 수험생 사로잡는 마케팅 '눈길'



KB국민은행과 KEB하나은행이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을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   내용:

[KB국민은행 직업 탐구생활’] 홍대 유스(YOUTH) 고객 대상 문화공간인 청춘마루에서 수능생을 대상으로 청춘마루 굿즈 제공 + 청춘 진로 고민 해결 프로그램 제공

[KEB하나은행 놀이공권 자유이용권 증정 이벤트’] 1115()부터 한 달간 수험생 1만명에게 주택청약·용돈관리용 입출금 통장 가입시 환율 우대쿠폰과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지급

§   특이사항/Idea: 수험생 대상 이벤트 컨셉 - ‘직업탐구생활’, ‘대학탐구생활’, ‘취미탐구생활

§   기획의도:

[고객가치] 진로 고민 해결, 콘텐츠/강연 등 다양한 경험,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찬스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은행 서비스 이용 유도, 20살 고객에게 친근함 어필

§   내용 출처: http://www.wikileaks-kr.org/news/articleView.html?idxno=70019

 


3. 광주요, 파인다이닝 프로모션전지적 셰프 시점진행



한국 도자 브랜드 광주요가 1114일부터 30일까지 파인다이닝 프로모션 전지적 셰프 시점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   내용:

[‘전지적 쉐프 시점프로모션] 미쉐린 스타 쉐프에게 사랑받는 광주요 식기를 소개 및 체험 기회 한식당 가온, 비채나를 비롯해 유명 레스토랑에서 실제 사용 식기로 구성한 한식, 양식기 세트 구매 가능

[특별 손성형 제품 선주문] 제작 공정이 까다로워 일반 주문을 받지 못했던 일부 레스토랑의 특별 손성형 제품도 이번 행사 기간에 한해 선주문 시스템 구입 가능

§   특이사항/Idea: 요식업 프로모션 인기 식기 세트 출시, 제작 공정이 까다로운 제품 판매

§   기획의도:

[고객가치] 유명 레스토랑에서 사용하는 인기 식기 세트 구입, 희소가치(주문이 어려운 제품 주문 가능), 고급스러운 선물 가능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식기 세트 판매 촉진

§   내용 출처: https://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480554

 


4. 롯데면세점, 오프라인 서비스 강화

카카오 서비스 확대와 여행 토털 플랫폼트립플러스오픈


 


롯데면세점은 내국인 고객의 쇼핑환경 개선을 위한 

결제 플랫폼 확장과 온오프라인 마케팅 확대를 통한 고객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   내용:

[10초 간편가입 서비스] 1112일부터 오프라인 전 매장에서 카카오 간편가입 서비스 이용 가능. 오프라인 매장 내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해 카카오톡으로 빠르게 롯데면세점 회원 가입

[트립플러스 오픈] 12일 여행 토털 서비스 플랫폼인 트립플러스도 오픈. 호텔, 액티비티, 항공, 환전, 여행자보험 등 해외여행을 떠날 때 필요한 서비스를 롯데면세점 App을 통해 이용 가능 시스템.

§   특이사항/Idea: 10초 간편 가입 - SNS계정 연결 간편 가입을 오프라인에서도 가능

면세점 App의 새로운 기능 - 여행 관련 업체들과 협업, 자유로운 이동 가능 통로

§   기획의도:

[고객가치] 호텔 예약 서비스 아고다와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을 사이트 이동 없이 이용 가능, 쉬운 면세점 회원가입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고객 편리성UP, 면세점 App으로 고객 유인

§   내용 출처: http://www.g-enews.com/view.php?ud=201911121309301023aca1a8c21a_1

 


5. 편의점 CU, 모바일앱 '포켓CU'에서 DGB대구은행 적금상품 판매



편의점CU가 자체 모바일앱 포켓DU’에서 DGB 대구은행의 소액 적금상품을 판매한다.


§   내용:

[모바일 은행창구] ‘포켓CU’를 대구은행의 내가 만든 보너스 적금상품 판매를 위한 모바일 창구로 활용

[모든 과정이 모바일] 적금에 가입하려면 포켓CU‘CU X DGB대구은행 콜라보 이벤트페이지에서 참여하기 버튼 클릭 상품가입 페이지로 연결 입출금계좌 개설~ 적금 가입까지 모든 과정이 모바일로

§   특이사항/Idea: 모바일앱을 통한 집객효과 활용, 편의점과 은행의 콜라보 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적금가입의 편리성UP

[기업가치] 적금 상품 홍보, 모바일 앱 이용자 증가

§   내용 출처: http://www.businesspost.co.kr/BP?command=naver&num=151093

 


6. 기아자동차, Draw your K5 이벤트



K5를 따라서 러닝하면 K5가 딱!


§   내용: 이동경로 기록이 가능한 App을 활용해 나만의 러닝코스를 제작하고 러닝한 후 본인 SNS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 증정 이벤트

§   특이사항/Idea: 최근 Hot한 운동 러닝’ + 제품 프로모션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새로운 K5 러닝 경험, 건강

[기업가치] K5 홍보, K5에 대한 고객 집중도 UP

§   내용 출처: https://www.instagram.com/p/B40-i9rl5mI/

 


7. 이디야, 합격을 부르는 이디야 응원 답안지 이벤트



이디야 흑당 버블티의 쫀득한 타피오카 펄처럼 원하는 곳에 딱! 쫀득하게 붙어버리자. 이디야 수능 기념 응원 50명 이벤트

§   내용: 수능대박 기원 메시지를 남기면 50분에게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1만 원권을 추첨을 통해 증정

§   특이사항/Idea: 수험생들에게 친근한 답안지 이미지활용, 답안지 색감 활용

§   기획의도:

[고객가치] 친근감, 재미

[기업가치] 이디야 홍보, 흑당버블티 제품 홍보

§   내용 출처: https://www.instagram.com/p/B4yp1FoFPX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