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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과 프로모션 life

[마프 뽀개기] 11월 18일(월) 마케팅/프로모션 Idea

by 산들산들chew 2019. 11. 18.



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브랜드 마케팅 활성화, 수요 확대 촉진 기대


최근 국내 철강 업계에도 제품의 브랜드화를 통한 마케팅이 더욱 활성화되고 있다

제품이나 서비스가 브랜드를 통해 인식이 높아지고 또 다른 부가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   내용:

[이노빌트(INNOVILT)] 프리미엄 강건재 통합 브랜드인 이노빌트(INNOVILT)’ 론칭.

[론칭 목적] 건설의 주요 자재인 강건재는 우리 생활과 밀접하기에 그 품질은 매우 중요 요소 > 경쟁 소재보다 좋은 강건재를 만들기 위해서 일반인과도 적극적으로 대화하는 방식의 전환 필요

[경쟁사 예시] 현대제철의 내진강재 브랜드 H-CORE, 고객 맞춤형 자동차 소재 서비스 H-SOLUTION

§   특이사항/Idea: 철강회사의 제품의 브랜드화 노력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자재 관련 정보 습득, 선택권 확대

[기업가치] 제품의 브랜드화를 통한 인식 확산, 다른 경쟁 소재들과의 경쟁에서의 우위, 최종 사용자의 자재 결정에 영향

§   내용 출처: http://www.snm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55465

 


2. 가능한 이색적인 프로모션을~? "바이브"



바이브 소속사 메이저나인은 14일 오후 이 시간 이후, 바이브의 이 번호로 전화해줘와 관련된 모든 전화번호 프로모션을 종료한다. 사전에 안내된 번호로는 현재 어떤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지 않다. 프로모션 종료와 함께 해당 번호 및 모든 연락을 자제해달라는 공식입장을 배포했다.


§   내용:

[20초 미리듣기 프로모션] 특정 번호로 전화를 걸면 신곡 이 번호로 전화해줘’ 20초 미리듣기 가능

[문제점과 해결방안] 향후 이 번호를 소유하게 되는 사람이 피해를 입을 가능성 > 해당 번호는 영구적으로 보유 할 예정

§   특이사항/Idea: 특정 번호로 전화를 걸면 20초 미리듣기, 전화통화를 활용한 이색 프로모션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신선함

[기업가치] 신곡 홍보

§   내용 출처: http://www.mediapia.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211#0BrP

 


3. 온라인 시대에 매장을 늘려?…야마하, 체험 마케팅 효과 거둘까



야마하뮤직코리아가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체험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실제로, 야마하는 지난 5월부터 악기 판매 대리점을 하나둘씩 늘려가고 있다. 국내 현지법인으로 지난 2001년 한국에 처음 설립된 이후 지역별로 점진적인 대리점 확장을 해 왔으나, 이번처럼 공개적인 대리점 확충은 이례적이다.


§   내용:

[공개적인 대리점 확충] 직접 만져보고 구매 여부를 결정하는 소비자 특성 감안

[무료 교육 세미나] 체험 중심의 행사로 야마하 키보드 활용 무료 교육 세미나진행

§   특이사항/Idea: 디지털 시대에 대리점 확충, 장기적 체험마케팅 시도

§   기획의도:

[고객가치] 오프라인에서 만져보고 악기의 소리를 들어보고 구매

[기업가치] 고객에게 경험 장소 제공

§   내용 출처: http://news.mtn.co.kr/v/2019111611124666185

사진 출처: https://kr.yamaha.com/ko/news_events/2017/20171221_ipark.html

 


4. 대한항공,마일리지 프로모션 진행과 신규 보너스 상품 출시



대한항공은 고객들의 마일리지 사용 편의를 위해 마일리지 프로모션 진행과 신규 보너스 상품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   내용:

[마일리지 프로모션] 오는 1219일까지 출발하는 일본, 중국을 포함해 동북아 노선, 국내선 보너스 항공권 구매 고객에게 사용 마일의 20%를 돌려주는 프로모션

[신규 문화 체험 상품 출시] 어린이 고객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볼 수 있는 키자니아와 제휴해 신규 문화 체험 상품 보너스를 지난 13일 출시

§   특이사항/Idea: 마일리지 적립 프로모션

§   기획의도:

[고객가치] 마일리지 적립, 어린이 고객 맞춤 서비스

[기업가치] 신상품 홍보,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www.kiho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836697

 


5. 갤럭시아카데미 | 갓스물 #미리클럽 초대 EVENT



수능으로 지친 갓스물 이제는 힐링하자. 서울 야경뷰 루프탑에서 10cm와 함께하는 힐링 이벤트


§   내용: 10cm의 갓스물 시절에 대한 궁금증을 댓글로 남기고 루프탑 버스킹 함께 가고픈 친구를 소개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 증정

§   특이사항/Idea: 갓스물 마케팅, 갓스물 고객관리, 갓스물을 위한 Club

§   기획의도:

[고객가치] 10cm와의 만남, 뷰가 좋은 루프탑에서 즐거운 시간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갤럭시 관련 상품 홍보, 미래 고객 관리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SamsungKorea/videos/576892789746597/

 


6. SSG, e장날 이벤트 18일 개최.. 50% 할인 판매와 선착순 쿠폰 증정



SSG18‘SSG e장날행사를 진행 중이다.


§   내용:

[e장날 이벤트] 18일 인기 상품 최대 50% 할인판매 및 선착순 50% 적립 쿠폰 제공

[반값적립쿠폰] 금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2시간마다 선착순 4,000명에게 블랙딜 반값적립쿠폰 제공

[e장날 할인쿠폰] 이마트몰 쓱배송/점포택배 상품 11% 할인쿠폰, 이마트몰 택배상품 8% 할인쿠폰, SSG PAY 전용 이마트몰 쓱배송/점포택배 상품 13% 할인 쿠폰, SSG PAY 전용 이마트몰 택배상품 10% 할인쿠폰

§   특이사항/Idea: SSG PAY 사용 유도 쿠폰, 타임딜 마케팅(시간대별 할인 카테고리 다양화)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구매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판매촉진

§   내용 출처: http://star.mt.co.kr/stview.php?no=2019111809035195439

 


7. 한국야쿠르트 하이프레시, ‘하이프레시 김장 김치 특가' 이벤트 및 토스 행운퀴즈 진행



한국야쿠르트의 모바일 신선마켓 하이프레시15일 오후 2시부터 토스와 함께하는 행운퀴즈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이프레시는 김장철을 맞아 하이프레시 김장 김치 특가이벤트와 동시에 토스와 함께 시간 한정 타임세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   내용: 하이프레시 김장 김치 특가 이벤트에 대한 내용이 토스 행운퀴즈 문제로 출제

§   특이사항/Idea: ‘김치 싸다구이미지 활용 재미UP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구매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제품 홍보

§   내용 출처: http://daily.hankooki.com/lpage/life/201911/dh20191115140011138850.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