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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과 프로모션 life

[마프 뽀개기] 11월 19일(화) 마케팅/프로모션 Idea

by 산들산들chew 2019. 11. 19.



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입소문이 이끌어낸 마케팅 아이디어


브랜드 마케팅이 소비자의 덕질로 다변화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브 등을 통해 재조명되면서 패러디, (Meme)으로 인기를 끌다 실제 마케팅으로까지 연결되고 있다. 최근엔 뉴트로 흐름을 타고 우연을 필연으로 만들기 위해 콘텐츠를 기획하는 브랜드도 늘어나고 있다.


§   내용: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치킨 브랜드 처갓집 양념치킨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역주행 인기를 얻었다. 자사 마스코트이자 브랜드 캐릭터인 처돌이덕분이다.

[신조어] 처돌이 = ‘무언가 미쳐서 돌 만큼 좋다

§   특이사항/Idea: 화제의 캐릭터 활용 홍보, 신조어(처돌이)의 시작.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제품 홍보

§   내용 출처: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716

 


2. "직구족 잡아라"…카드사 '블프 마케팅' 후끈



카드회사의 블랙프라이데이마케팅이 뜨겁다. 미국 최대 세일기간인 블랙프라이데이(1129)을 앞두고 

해외 직구족을 겨냥해 각종 할인·캐시백 이벤트를 내놓고 있다.


§   내용:

[특수 시즌] 소비자들이 같은 물건이라도 국내보다 훨씬 저렴한 해외 직구로 몰림. 지난 2년간 전월 대비 11월의 해외 직구가 평균 106% 증가(신한카드)

§   특이사항/Idea: 카드사들의 돌파구(가맹점 수수료인하 조치 + 마케팅 비용 최소화 압박) -  블랙프라이데이와 같은 해외 특수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구매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카드 제품 홍보, 매출UP

§   내용 출처: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19111855601

 


3. 제주항공, 겨울 여행객 대상 제휴 프로모션 실시



제주항공은 겨울 여행 고객들을 위해 블랙야크, 몽키트래블과 함께 다양한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   내용:

[블랙야크 콜라보] ‘명산 도전 프로젝트진행. 제주 노선 왕복 항공운임 10만원 이상이면 사용 가능한 명산 도전 지원 5,000원 쿠폰을, 제주항공 회원을 대상으로 블랙야크 1만원 쿠폰 제공

[인증 이벤트] 제주항공 기내와 한라산 정상을 모두 인증하면 블랙야크 포인트 3900점 제공.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제주항공 국제선 왕복항공권 선물

[몽키트래블과 콜라보] 태국 자유여행 전문 여행사인 몽키트래블과 태국여행 프로젝트진행. 제주항공 방콕, 치앙마이 항공권 구매 시, 제휴코드를 입력하면 2만원 즉시 할인

몽키트래블에서 호텔 3박을 예약한 고객 선착순 50명 한정으로 제주항공 JJ라운지 티켓 무료 제공

§   특이사항/Idea: ‘항공사 X 아웃도어 의류 브랜드의 콜라보 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권 및 포인트 획득, 명산 프로젝트 참여, 무료 라운지 혜택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몽키트래블 고객을 제주항공 고객으로! 제주항공 고객을 몽키트래블 고객으로! Win-win

§   내용 출처: http://www.channel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23

 


4. "연말연초 여행객 잡아라"… 신라면세점, 정기 프로모션 '레드세일' 시작



신라면세점은 이달 19일부터 202016일까지 신라면세점 전 점에서 연말연초 프로모션 레드세일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겨울 휴가 시즌을 맞아 해외여행길에 오르는 고객들이 면세품도 

더욱 저렴하게 구매하고 다양한 선물도 챙길 수 있는 기회다.


§   내용:

[‘선불카드 증정이벤트] 100달러 이상 면세품 구매 고객이게 1만원 선불카드를 증정~ 구매 금액별로 최대 90만원의 선불카드 혜택

[멤버십 회원 이벤트] 신라멤버십 회원에게

    80달러 이상 구매한 영수증 당 스탬프 1개 지급,

    2개 획득 시 ‘S리워즈 5천 포인트추가 적립, (160달러)

    3개 획득 시 오프라인 전용 선불카드 2만원 적립 혜택(240달러)

[카카오페이 콜라보]

    15만원 이상 결제 시 15천 원 즉시 할인

    30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 즉시 할인

    2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선불카드 추가 증정(인청공항점)

§   특이사항/Idea: 면세점 프로모션 최소 조건 단위 80달러, 혜택은 10%정도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구매

[기업가치] 매출UP, 멤버십 회원 관리, 면세점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moneys.mt.co.kr/news/mwView.php?no=2019111908008052821

 


5.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베리 베리 베리' 프로모션



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오는 127일부터 그라넘다이닝 라운지에서 딸기 디저트 뷔페 베리 베리 베리(Very Vary Berry)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   내용:

[‘베리 베리 베리(Very Vary Berry) 프로모션’] 생딸기, 화분처럼 생겨 모양이 이색적인 딸기 티라미수 화분, 까눌레, 마카롱, 딸기 케이크 등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 제공

[딸기 농장 컨셉 즐길거리] 딸기가 주렁주렁 열린 농장 느낌의 포토존 설치. 어린이를 위한 컬러링 북 선물

[인증샷 이벤트] 인증샷을 찍어 SNS에 올리면 선착순 200명에게 시슬리 립스틱 증정

§   특이사항/Idea: 고급 호텔 프로모션 컨셉 뷔페 프로모션

§   기획의도:

[고객가치] 딸기 뷔페 이용

[기업가치] 고객 확보, 브랜드 홍보, 다이닝 상품 판매 촉진

§   내용 출처: http://www.channel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04

 


6. 롯데, 데이터 활용 마케팅 '디지털 AI 플랫폼' 개발 박차



롯데백화점은 매일 축적되고 있는 방대한 양의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공유형 디지털 AI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19일 밝혔다.


§   내용:

[공유형 디지털 AI플랫폼’]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 쇼핑몰 엘롯데 APP에서의 거래 및 상품검색과 같은 행동 데이터 등 총 17개의 고객 연관 시스템을 종합해 인공지능이 분석한 데이터 활용

[즉각 광고] 실시간으로 데이터와 연동돼 매장 고객 중 해당 브랜드 상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연결해 즉각 광고

[영업활동 지원] 브랜드 직원들에게 상품 재고 및 발주부터 마케팅 대상에 이르기까지 영업에 필요한 사항들을 사전에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

§   특이사항/Idea: 백화점의 디지털 AI 플랫폼개발 노력 매일 쏟아지는 구매 데이터 수익화 노력

§   기획의도:

[고객가치] ?

[기업가치] 구매 데이터의 수익화, 고객 맞춤 광고로 매출 상승, 데이터 비즈니스 구축

§   내용 출처: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no=483707

 


7. 피자알볼로 11월 이벤트, ‘사이드 묻고 피자 덤으로 가



수제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18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사이드 메뉴 주문 시 

피자를 덤으로 주는 사이드 묻고 피자 덤으로 가이벤트를 진행한다.


§   내용:

[새로운 사이드메뉴 이벤트] 새로운 사이드 메뉴인 로제치즈오븐스파게티슈크림치즈스틱’ 2종 주문 시 페페로니 피자 레귤러 사이즈를 무료 증증

§   특이사항/Idea: 피자를 주문할 경우 사이드 메뉴를 무료로 제공하는 일반적 이벤트와 다른 역발상

§   기획의도:

[고객가치] 신메뉴 할인 구매, 재미

[기업가치] 신메뉴 홍보

§   내용 출처: http://www.foodbank.co.kr/news/articleView.html?idxno=58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