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과 프로모션 life

[마프 뽀개기] 11월 21일(목) 마케팅/프로모션 Idea

by 산들산들chew 2019. 11. 21.


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본 도시락, 동호회 지원 마케팅러닝·캠핑 크루에 도시락 100개 지원


본도시락이 여가 동호회에 단체 도시락을 지원하는 크루어택 이벤트를 진행하고 두 번째 참가 크루 모집을 마쳤다. 본도시락은 어제보다 나은 나를 위해 꾸준한 자기계발을 이어가는 업글인간2020트렌드로 선정하고 동호외 도시락 지원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   내용:

[러닝크루 고고런’] 9월 첫 협업 크루 모집을 통해 러닝크루인 고고런선정

[도시락 지원] 녹사평 및 이태원 일대에서 진행된 정기 활동 건강에 도전하런샐러드 도시락광양식바싹불고기 도시락’ 100개를 지원

§   특이사항/Idea: 여가 동호회에 도시락 지원 마케팅 > 크루를 직접 모집제품 지원

캠핑크루, 스키크루 등 겨울 액티비티를 활발하게 들기는 크루들과 콜라보

§   기획의도:

[고객가치] 본도시락의 인기 메뉴인 팔도 도시락, 샐러드 도시락 등 원하는 메뉴를 날짜, 장소에 맞춰 30~100개 필요한 수량 무료 지원

[기업가치] 브랜드와 메뉴 홍보, 고객 경험 관리

§   내용 출처: https://www.sedaily.com/NewsVIew/1VQVF4VFMV

 


2. 이스타항공, 21~27 '홈플러스 MOU' 기념 특가 이벤트



이스타항공이 홈플러스와의 공동 마케팅 협약 체결을 기념해 첫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스타항공은 결연한 특가이벤트를 112110시부터~ 27일까지 7일간 오픈한다.


§   내용:

[항공권 특가] 내년 328일까지 탑승 가능한 국내선 4개 노선, 국제선 27개 노선 최저가 예매

[퀴즈+응원 이벤트] 이벤트 기간 중 이스타항공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 올라온 퀴즈를 풀고 댓글로 정답과 함께 응원 글을 남긴 고객 추첨하여 국내선/국제선 왕복 항공권, 홈플러스 상품권 등 경품 증정

§   특이사항/Idea: 대형마트와 항공사의 콜라보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항공권 할인 구매

[기업가치] 고객 확장,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www.headlinejeju.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2071

 


3. 문화예술과 마케팅 아슬아슬한 경계 'BAT코리아'



지난 7일 서울 성수동 대림창고에서는 흔치 않은 대규모 문화예술 행사가 진행됐다.


§   내용: 영국계 다국적 담배 기업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BAT) ‘co:lab(코랩)’

[새로운 콜라보]

뮤직 프로듀서 겸 래퍼인 그레이와 타투이스트이자 비주얼 아티스트인 노보가 아티스트로 선정.

한복 디자이너 차이킴 김영진과 페인터 김영진공연.

유현수 쉐프와 페이퍼 아티스트 박해윤씨의 코랩

[독특한 문화공연] 공연을 보러 온 참석자들은 마치 댄스클럽에서처럼 술을 마시고 음악에 몸을 흔들고 사진과 동영상을 찍어 SNS에 올렸다.

[목적] 힙한 공간에서 아트적인 공연을 선보이며 클럽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며 브랜드 인지도도 젊게 각인, BAT코리아 및 글로센스등 자사 제품을 알리기.

§   특이사항/Idea: 힙한 공간(성수 대림창고’, 청담) + 아트적인 공연 + 클럽 분위기= 젊은 세대에게 브랜드 인지도UP방법

§   기획의도:

[고객가치] 힙한 느낌, 공연 관람, 재미있는 이벤트 참여(공 던지기 등)

[기업가치] 브랜드와 제품 홍보, 은근슬쩍 담배 광고 마케팅(담배 광고 마케팅은 제한적이고 규제가 심하다), 젊은 브랜드 이미지 어필

§   내용 출처: http://www.mediapen.com/news/view/478272

 


4. “티라미수 라떼, 이젠 집에서 즐기세요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이 신제품 카누 라떼발매를 기념해 다음달 15일까지 팝업스토어 카누 스위트 카페를 연다. 서울 용산구 한남동 맥심플랜트 지하 2층을 전면 리뉴얼해 마련한 카누 스위트 카페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다.


§   내용:

[‘스위트 앤드 코지(Sweet&Cozy)’ 콘셉] 카누 스위트 카페는 핑크톤의 인테리어와 다양한 포토존 + 대형 티라미수 케이크 모형, 핑크큘리 포토월에 우유 거품을 연상시키는 구름 조형물 마련

[개인 맞춤 라떼] 개인 취향에 맞는 라떼도 무료 제공. 지난달 선보인 신제품 카누 티라미수 라떼, 카누 바닐라 라떼, 카누 디카페인 라떼, 카누 라떼, 카누 더블샷 라떼 등 5종의 풍미 경험

[굿즈 증정 이벤트] 사용한 머그잔을 직접 세척하는 방문객에게는 머그잔과 카누 라떼(10개입)로 구성된 샘플팩 제공

§   특이사항/Idea: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신제품- 라떼는 많아도 티라미수 라떼는 처음,

Hot 콘텐츠 위주 구성 - ‘핑크뮬리’, ‘우유 거품’, ‘구름콘텐츠 사용

에코 프로모션머그잔 직접 세척 시, ‘샘플팩제공

§   기획의도:

[고객가치] 새로운 경험, 재미, 신선한 팝업스토어

[기업가치] 젊은 고객 확보, 브랜드와 제품 홍보, 젊은 이미지, 신상품 판매촉진

§   내용 출처: http://www.donga.com/news/article/all/20191121/98464636/1

 


5. 이랜드이츠애슐리’, '밥 한번 먹자!' 이벤트 진행



이랜드이츠의 애슐리가 밥 한번 먹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보고 싶다는 마음을 담아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는 표현이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실제 만남과 식사까지 이어지는 경우는 흔치 않기에 대표적인 의례적인 인사말로 여겨지는 언제 밥 한번 먹자의 실현을 위해 에슐리가 나섰다.


§   내용: 1120() ~ 1225() 고객이 개인 인스타그램에 본인의 사진이나 함께 식사하고 싶은 사람과 찍은 사진을 게시하고 필수 해시태그 #공개밥약, #만나애슐리, #연말모임 등을 포함하여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

[특별한 경험] 진심 가득한 밥 약속을 선정하여 전국 애슐리 매장 광고판(DID)와 공식 홈페이지 및 SNS에 게시하여 특별한 경험 선사

§   특이사항/Idea: 일반인 활용 광고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추억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polinews.co.kr/news/article.html?no=435063

 


6. 손보사, 어린이보험 보장 강화 내세워 공격 영업



주요 손해보험사들이 맘앤베이비엑스포에 참가해 어린이보험 상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면서 판매확대를 노린다..


§   내용:

[전시회 부스에서 어린이보험 홍보] 삼성화재, 현대해상, 메리츠화재는 오는 21~24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맘앤베이비엑스포에 부스를 운영하고 어린이 보험 홍보

[삼성화재] 룰렛 돌리기, 그림 맞추기, 보험료 계산 체험 이벤트 마련. 포켓형 장바구니, 기저귀 파우치, 수면 양말 등 선물 증정

[현대해상] 태아보험 미가입자에게 아기 내의와 에코백 증정

[메리츠화재] 어린이보험 상품 소개

§   특이사항/Idea: 손해보험사의 마케팅 채널 전시회’ – 유아동 관련 엑스포>유아동 관련 보험 영업, 시니어 관련 엑스포> 시나어 관련 보험 영업

§   기획의도:

[고객가치]

[기업가치] 손해보험 브랜드 제품과 브랜드 홍보, 영업기회UP

§   내용 출처: http://biz.newdaily.co.kr/site/data/html/2019/11/20/2019112000168.html

 


7. NH농협카드, 페이스북 50만명 돌파 축하 BIG이벤트



농협카드가 페이스북 50만 돌파를 기념해 행운 가득한 빅~이벤트를 준비


§   내용: 3개 머신에서 NH농협타드 로고가 나오는 순간을 포착하여 캡쳐하고 그 이미지와 축하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선물 증정

§   특이사항/Idea: 머신 이미지 활용, 움직이는 이벤트 이미지-직중UP, 적극적 Action 유도 캡쳐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젊은 이미지 어필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691307410923634/posts/25653211868555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