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과 프로모션 life

[마프 뽀개기] 12월 3일(화) 마케팅/프로모션 Idea

by 산들산들chew 2019. 12. 3.


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파리바게뜨.틱톡'…크리스마스 협업 프로모션

파리바게뜨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동영상 공유앱 틱톡(TikTok)’과 함께 

파리바게뜨리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   내용: 틱톡이 개발한 증강현실 스티커 기능을 활용해 영상 제작 후 필수 해시테그(#파리바게뜨리)와 함께 업로드하면 선착순 3천원 쿠폰 제공 및 추첨을 통해 경품 제공

§   특이사항/Idea: 틱톡과 콜라보 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Z세대(1990년 중반~2000년 초반 태어난 세대) 고객 관리, 젊은 세대 브랜드 인지도 UP

§   내용 출처: http://www.mediasr.co.kr/news/articleView.html?idxno=55709

 


2. 코오롱FnC, 헨리코튼 프리미엄멤버십 운영 "VIP마케팅 강화"

코오롱 FnC ‘헨리코튼(Henry Cotton’s)’가 내년 3월부터 프리미엄 멤버십 프로그램 

‘Sir. 멤버십(Sir. Membership)’을 신설, VIP마케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   내용: 브랜드 VIP 고객 중에서도 매년 구매 금액 최상위 100명을 선정해 헨리코튼만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혜택] 웰컴 기프트로 24K 골드 멤버십 카드 발급(최초 1), 해당 고객들을 대상으로 연 2회 리미티드 기프트 증정, 스페셜 아이템에 한해 프라이빗 오더 제공

[프리미엄 서비스] 이탈리아 행 항공권 증정(1, 2) 및 골프대회, 토크 콘서트 등 브랜드 주최 이벤트 최우선 초청

§   특이사항/Idea: VIP 마케팅 - 혜택+서비스

§   기획의도:

[고객가치] VIP 멤버십 혜택, 100명 한정 혜택

[기업가치] VIP 고객 확대, 브랜드 홍보, VIP 고객 관리

§   내용 출처: http://www.kdf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0736

 


3. 워너비챌린지, 틱톡과 함께하는 프로모션 실시

컴투스의 자회사 데이세븐이 개발한 모바일 스토리 RPG ‘워너비 챌린지가 

동영상 APP 틱톡과 함께 1215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내용: ‘워너비 챌린지에 등장하는 4명의 도깨비 중 유저가 원하는 캐릭터를 직접 선택해 커플 영상을 남길 수 있다. 배경음악은 오마이걸이 부른 OST ‘기억해를 배경음악으로 지원. 유저들은 나만의 캐릭터 선택 후 개성 있는 커플 포즈를 촬영해 해시태그 ‘#워너비챌린지와 함께 틱톡에 업로드

§   특이사항/Idea: 게임 회사의 틱톡 마케팅 게임 캐릭터와 커플 영상 촬영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게임 홍보, 게임 캐릭터 홍보, 게임 캐릭터 Fan 확보

§   내용 출처: http://www.betanews.net/article/1108657

 


4. 아리따움, 아티스트 운영 메이크업 숍 진출

아리따움이 메이크업 숍 서비스에 진출했다. 아모레퍼시픽의 ‘Total Beauty Solution 매장슬로건을 새롭게 내건 아리따움(ARITAUM)프로 메이크업 스튜디오’ 1호점(서울시 마포구)11월 말 정식 오픈했다.

§   내용:

[매장 형태] 국가 미용 자격증을 보유한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직접 경영하며 전문적인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매장

[전문가의 추천]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엄선해 추천하는 화장품 체험 및 구매 가능

[혜택]

Ø  매장에서 1만 원 이상 제품 구매 고객은 브로우 컨설팅/퍼스널 컬러 진단 중 한 가지 서비스 선택 가능

Ø  12만원 이상 구매 : 5만원 상당의 풀메이크업 서비스권 제공

§   특이사항/Idea: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전문적인 추천/조언

§   기획의도:

[고객가치] 전문적인 메이크업 조언, 브로우 관리 및 추천, 전문가가 추천하는 메이크업 제품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제품 판매 촉진, 고객 만족도 증가

§   내용 출처: http://cncnews.co.kr/news/article.html?no=5081

 


5.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500만장 달성 기념 SNS 이벤트

§   내용: ‘카드의정석 베트남 여행카드 속 비어 있는 조각의 순서에 맞게 알파벳을 나열해주세요.

§   특이사항/Idea: 퍼즐 조각 맞추기 Idea,

§   기획의도:

[고객가치]?

[기업가치] 카드의정석 카드상품 홍보, 고객 집중UP,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141033209257019/posts/3239266732766969/

 


6. 롯데월드, 크리스마스 이벤트

롯데월드에서 사진만 찍지 말고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끼며 틱톡 영상을 남기자. ‘

#롯데월드크리스마스를 해시태그로 달아 올리면 영화 예매권 받자

§   내용: 롯데월드 크리스마스 축제를 즐기고 틱톡영상을 찍는다. ‘#롯데월드크리스마스를 해시태그로 영상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롯데시네마 영화 예매권 증정

§   특이사항/Idea: 틱톡X롯데월드, 동영상이 삽입된 이벤트 페이지-집중도UP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롯데월드를 더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제공, 롯데월드 홍보, 특별한 사진 영상 촬영 욕구 충족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233375496676925/posts/3099142906766822

 


7. 신한은행, 고객 편리 서비스 3종 세트 이벤트

§   내용: 연말이 다가오면서 이것 저것 준비하느라 은행 찾을 일 많으시죠. 바쁜 고객들을 위해 신한은행이 준비한 고객사항 3종 세트를 소개합니다. 이 세트를 @친구에게 알려주면 추첨을 통해 경품 증정

§   특이사항/Idea: 조립식 3종 세트 Idea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은행 이용 팁 습득

[기업가치] 신한은행 서비스 홍보, 고객 관리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181888958532168/posts/2674303202624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