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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과 프로모션 life

[마프 뽀개기] 12월 4일(수) 마케팅/프로모션 Idea

by 산들산들chew 2019. 12. 4.


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메리 크리슈마커!” 슈마커, 연말 맞이크리슈마커 프로모션진행


슈마커는 오는 4일부터 22일까지 크리슈마커 세일프로모션을 통해 

온오프라인 최대 80%까지 전 브랜드 할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내용:

오프라인

[클리어런스 세일] 나이키, 아디다스의 인기 신상품을 매장 별로 최대 200켤레까지 49천원의 특가 + 케즈, 슈페르가와 디아도라 제품을 80% 할인

온라인

[100%페이백 이벤트]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달력 속 모양에 해당하는 날, 오전 11시부터 이벤트 상품을 선착순 구매하면 금액의 전부를 슈마커 포인트로 돌려줌

[글자 찾기 이벤트] 퍼즐에서 크리슈마커’, ‘결산세일글자를 찾으면 10~15% 할인쿠폰 제공

§   특이사항/Idea: 재미있는 이벤트 Title – 크리슈마커, 온라인/오프라인 이원화 프로모션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구매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판매 촉진, 온라인몰 고객 유입 증대

§   내용 출처: http://fetv.co.kr/news/article.html?no=41927

 


2. “요즘은 가잼비 시대”…(fun)한 마케팅 이어져


가성비, 가심비에 이어 가잼비의 시대가 성큼 다가왔다. 제품을 소비하는 과정에서 재미와 가치 있는 경험까지 소비하기를 원하는 펀슈머(Fun-sumer)들의 소비욕구를 자극할 수 있는 마케팅 열기가 달아오르고 있다.


§   내용:

[CU] 직장인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이색 간식 상품 라떼는 말이야’, 탐앤탐스와 콜라보 제품 남 몰래 먹는 국물 떡볶이

[이마트24] 가잼비를 갖춘 민생커피 2- ‘민생쓴-커피(아메리카노)’, ‘민생단-커피(카페라떼)’

[GS25]유어스1바우유(1등이 되고 싶은 바나나우유)’ – 개발 콘셉트를 직관적으로 어필+재미

       술박 술과 수박을 합성한 제품

§   특이사항/Idea: 펀슈머의 성장, 높은 펀슈머 바이럴 효과를 노릴 수 있는 가잼비 마케팅(펀슈머들은 자신의 소비 경험을 SNS에 적극적으로 공유 및 유행 선도)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독특함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제품 판매 촉진, 브랜드 충성도UP, 젊은 고객들의 눈길 끌기

§   내용 출처: http://www.greenpost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1652

 


3. '냉장고 전시 공간' 편견 깬 삼성전자 비스포크...'고객 타겟팅 마케팅' 눈길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체험공간 삼성전자 B플레이스의 고객 타겟팅 마케팅 활동이 눈에 띈다. 4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밀레니얼들이 평소에 자주 가고 선호하는 실제 장소와 협업해 비스포크를 전시했다. 지난 6우러 4일 문을 연 ‘B 플레이스 1호점이태원의 슈퍼막셰(레스토랑)’를 비롯해 총 18개의 B플레이스 전시 공간을 순차적으로 오픈했다.


§   내용:

[‘직접 밀레니얼 찾아가기전략] 가전제품 매장을 잘 찾지 않는 밀레니얼을 고려해, 비스포크가 직접 그들이 있는 곳으로 찾아가도록 했다. 그들이 좋아하는 공간 속에 냉장고를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보고 체험하면서 친밀감을 높이는 방식 택

[미슐랭 한식 레스토랑 가희동전시] 김치플러스 비스포크 전시

[성수동 디저트카페 인덱스 카라멜전시]

[개성 넘치는 공간과 협업] 뉴트로 한옥 카페 프릳츠’, 라이프스타일 서점 스틸북스’, 감성편의점 고잉메리’, 오프라인 남성 편집숍 스트롤

§   특이사항/Idea: 힙한 공간을 냉장고 전시 공간으로 활용, 젊은 고객 경험 관리

§   기획의도:

[고객가치] –

[기업가치] 2030 고객 경험 관리, 비스포크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www.newsis.com/view/?id=NISX20191203_0000848970

 


4. 틱톡, 유기동물 위한 산타집사이벤트.. 사료 후원



틱톡이 유기견, 유기묘에게 따듯한 손길을 선물하는 틱톡 산타집사캠페인을 진행한다.


§   내용: 사용자들이 틱톡에서 산타집사챌린지에 참여하면 사료 기부되는 방식.

[참여 방법] 틱톡 앱에서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스티커를 선택해 영상 촬영 후 ‘#산타집사해시태그와 함께 영상 업로드.

[혜택] 영상 하나당 10g의 사료 후원. 챌린지 및 공유 이벤트의 중복 참여 가능. 횟수에 따라 최대 1t의 사료 기부

[이벤트 홍보 채널] ‘케이펫페어’, ‘궁디팡팡 캣페스타

§   특이사항/Idea: 틱톡의 이벤트 Title – ‘00챌린지

§   기획의도:

[고객가치] 쉬운 기부 참여, 재미있는 기부 참여 경험, 친숙한 App 틱톡으로 길고양이 사료 기부

[기업가치] 포인핸드, 틱톡 브랜드 홍보, 브랜드 인지도 UP

§   내용 출처: http://www.slist.kr/news/articleView.html?idxno=118416

 


5. 유한양행 암앤해머, 속시원했다그램! 이벤트



2019년 여러분들의 속을 가장 시원하게 했던 순간을 이야기해주세요..


§   내용: 암앤해머 페이스북 좋아요를 누르고 본 게시물에 #속시원했다그램 #암앤해머 태그 2개와 함께 2019년을 보내면서 가장 통쾌했던 순간 댓글 남기면 암앤해머가 50분께 베이킹소다 증정

§   특이사항/Idea: 에피소드 공유 형식 이벤트 쉬운 댓글 달기, 게시글에 머무는 시간 UP(“댓글들이 재미있는데 더 읽어볼까?”)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암앤해머 홍보, 고객 경험 관리, 페이스북 페이지로 고객 유입 증대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armnhammer.kr/photos/a.616062135217854/1463600677130658/

 


6.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생물 이름 캐치마인드



§   내용: 그림이 설명하는 ‘0000’을 맞추면 (힌트는 공식 블로그에) 추첨을 통해 선물 증정,

[참여 방법]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파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룬 후, 그림 속 ‘0000’가 누구인지 정답 댓글 달기

§   특이사항/Idea:캐치마인드형식 이벤트(그림을 주고 단어 맞추기)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국립낙동강 생물자연관 홍보,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채널로 고객 유인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nnibr0603/photos/a.696248700529509/1471225883031783/

 


7. DB손해보험, 영상 퀴즈 이벤트



§   내용: <참좋은운전자+보험>영상을 보고 전체공개로 게시물을 공유한 후, 공유 URL과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 완료.

§   특이사항/Idea: 동영상 형식의 퀴즈 이벤트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12대 중과실내용 이해

[기업가치] 브랜드홍보, 고객에게 ‘12대 중과실정보 제공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idbins/videos/4364739470601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