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과 프로모션 life

[마프 뽀개기] 12월 10일(화) 마케팅/프로모션 Idea

by 산들산들chew 2019. 12. 10.


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비수기 특수’, 식음료 업계 겨울 한정 마케팅 줄이어


연말연시를 맞아 국내 식음료 업계의 겨울 특별 메뉴 출시가 계속되고 있다. 통상적으로 식음료 업계는 동절기가 비수기지만 경제가 크게 악화되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 것과 맞물려 연말 크리스마스와 송년회 시즌을 맞아 비수기 특수를 노리고 있다.


§   내용:

[파리바게트] 산타 장식물, 루돌프, 트리 장식물을 얹은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판매 케이크, ‘앤디워홀과 협업한 케이크

[베스킨라빈스 한정판 커피] 빨간색, 초록색, 금색 위주의 색상 사용 + ‘해피 홀리데이문구와 트리장식

[롯데칠성음료] 송년회 특수 숙취해소음료 깨수깡출시.

[아워홈] 크리스마스나 송년회 등 연말 특정한 테마 없이 동절기 전체를 보고 신메뉴 출시.

§   특이사항/Idea: 식품업계 비수기-동절기, 크리스마스 시즌 특수 상품 출시

§   기획의도:

[고객가치] 크리스마스, 연말 분위기 만끽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고객의 관심과 집중, 매출 증대

§   내용 출처: https://www.polinews.co.kr/news/article.html?no=440343

 


2. 쇼핑 대목 크스마스관련 프로모션 활발



크리스마스가 보름 앞으로 다가오면서 이커머스 채널들이 일제히 관련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장난감, 명품, 스마트기기, e쿠폰 등이 총망라됐다.


§   내용:

[데이터 기반 마케팅] G마켓과 옥션의 최근 3(2016~2018)을 기준으로 11월 넷째주부터~ 12월 셋째주까지 4주간 어린이 선물용 상품군의 판매 비중 분석

[G마켓 크리스마스 장난감 대전’] G마켓과 옥션은 12월 둘째 주인 9~13일 이벤트 진행. 국내외 유명 장난감 브랜드사와 함께 인기가 높은 장난감 500여종을 최대 69% 할인가에 판매

[11번가 인터파크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최대 24% 할인 쿠폰을 매일 오전 10시에 선착순 제공

[쿠팡 ‘2019 크리스마스’] 매일 오전 7시마다 오늘의 특가 상품 판매

§   특이사항/Idea: 타임 마케팅(11번가, 쿠팡), 데이터 기반 마케팅(마케팅 시기 결정 자료로 활용)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구매

[기업가치] 판매촉진, 특정 시간대 고객 유입 증대

§   내용 출처: http://www.newsis.com/view/?id=NISX20191209_0000854137

 


4. 동아오츠카, 음료 데미소다 춤 바이럴 마케팅 시동



동아오츠카는 음료 데미소다의 바이럴 마케팅을 이어간다고 9일 밝혔다.


§   내용:

[‘잇츠 데미스타일캠페인] 브랜드 콘셉트 잇츠 데미스타일(It’s Demistyle!)’ – 1020 소비자와 데미소다 연결, 1020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짧은 댄스 영상 트렌드에 맞춰 5가지 맛과 속성 강조

[Concept]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데미소다 춤

§   특이사항/Idea: 2의 트로피카나(롯데 칠성) 춤이 될 수 있을까?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인지도UP

§   내용 출처: http://www.donga.com/news/article/all/20191209/98716328/1

 


5. 밀레니얼 세대 소유욕 자극롯데 한정판 마케팅 `눈길`



9일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본점 1층 컨버스 임시매장(팝업스토어)에는 이른 아침부터 한정판 스니커즈인 런스타 하이크를 사려는 고객들이 길게 줄을 서 있었다.


§   내용:

[컨버스 x JW앤더슨 런스타 하이크] 스니커즈는 영국 하이앤드 패션 브랜드인 ‘JW앤더슨과 스니커즈 브랜드컨버스가 협업해 한정판으로 만든 제품

[한정판 마케팅 이유]

    [한정판 소유욕구UP] 1020 사이에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내고자 하는 심리 확산 남들과 다른 독특한 패션아이템 소유욕구 증가

    [재판매 열풍] 리셀링(소비자가 다른 판매자에게서 상품을 구매한 뒤 중고 거래를 통해 재판매)으로 거래되는 제품은 한정판특성으로 처음 판매된 가격보다 높은 가격으로 거래

    [오프라인 집객 효과] 인터넷 쇼핑에 익숙한 1020세대를 오프라인 매장으로 이끄는 효과

§   특이사항/Idea: 1020세대가 주도하는 한정판 문화, 이색 상품 활용 마케팅, 한정판 소유욕구 자극 설계 필요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한정판 소유

[기업가치] 오프라인 집객 효과, 1020세대 경험 관리,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19/12/1029458/

 


6. 11번가, ‘쇼핑의 왕좌친구 소환 이벤트



연말쇼핑은 11번가, 쇼핑의 왕좌에 참여하고 친구 소환 이벤트


§   내용: 11번가 12월 월간십일절 쇼핑의 왕좌이벤트에 친구를 소환하면 3명을 랜덤 추첨하여 따듯한 아메리카노 증정

§   특이사항/Idea: 미드 왕좌의 게임컨셉 이벤트 재미, 집중도UP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이벤트 홍보, 고객 관심도UP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121866131216888/posts/3258740760862727/

 


7. 엔젤리너스, 초코력테스트 이벤트



사진 속 달콤한 음료를 맞추고 초코 덕후로 인정받자!


§   내용: 사진 속 달콤한 음료를 보고 벨지안 시리즈 중 어떤 메뉴인지 댓글로 맞히면 추첨을 통해 엔젤리너스 카페모카 3명 증정

§   특이사항/Idea: ‘00력 테스트’ Idea – ) 클리오 덕후력 테스트, 마블 덕후력 테스트, 타짜 덕후력 테스트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메뉴 홍보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282560198486122/posts/3328025157272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