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과 프로모션 life

[마프 뽀개기] 12월 6일(금) 마케팅/프로모션 Idea

by 산들산들chew 2019. 12. 6.


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미니 케이크부터 와인 할인까지??? CU 크리스마스 마케팅 시동




12월 들어 편의점도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준비에 들어갔다.

§   내용:

[CU의 시즌 차별화-케이크] 미니 케이크(6), 아이스크림 케이크(6), 인기과자 케이크(2), 스테디셀러 케이크(3) 17종의 크리스마스 시즌 전용 케이크 출시

[가격] 3000~6000원 대

[할인] BC카드로 구매 시 20% 할인, 크리스마스 위크에는 11개 품목에 대해 최대 30% 추가 특별 할인

[한정판매] 크리스마스 기획 토이캔디 한정 수량 판매.

§   특이사항/Idea: 편의점에서 크리스마스 아이템 준비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구매, 편리성

[기업가치고객 니즈 충족, 판매 촉진

§   내용 출처: https://www.asiae.co.kr/article/2019120607552131854

 


2. 엔씨소프트 '버프툰', GS25와 삼각김밥 프로모션 진행



엔씨소프트는 자사 웹툰 플랫폼 버프툰GS25가 내년 2월까지 삼각김밥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   내용: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전국 GS25에서 버프툰 웹툰 캐릭터 3종이 그려진 삼각김밥 6종 확인

[Process] 영양성분표 상단의 스크레치 쿠폰을 통해 버프툰 코인(최대 1만원 상당) 획득. 쿠폰 등록은 버프툰 계정당 5회까지 가능

[선착순 이벤트] GS25에서 카페 25 커피를 구매하면 100% 확률로 경품 제공

[이벤트 도장] 커피 구매 후 GS 포인트를 적립하면 ‘GS25 나만의 냉장고앱으로 자동 지급. 경품은 도장 2장을 모아 응모. 커피 당 하루 1, 하루 최대 6개 지급.

§   특이사항/Idea: 삼각김밥 영양성분표 상단 공간 활용, 스크레치 Action

§   기획의도:

[고객가치]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고객 인지도UP

§   내용 출처: http://biz.newdaily.co.kr/site/data/html/2019/12/06/2019120600047.html

 


3. 패션·뷰티업계 '기해년 마감' 마케팅 유행



 패션뷰티업계가 연말 대목을 앞두고 대규모 홍보전을 펼치고 있다.  크리스마스 맞춤 한정판을 내놓거나 한국판 블랙 프라이데이를 표방한 할인행사를 열어 소비자를 유횩한다.

§   내용:

[디자이너와 협업] 이니스프리는 네덜란드 그래픽 아티스트 조르디 반 덴 니우엔 디크와 기초·색조 화장품 콜라보, LG생활건강은 김진식 디자니어와 숨37쿠션, 핸드크림 협업

[연말 메이크업 전용 상품 출시] 애경산업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에 어울리는 화장을 위한 색조 화장품 세트 출시

[크리스마스 겨냥 주얼리 출시] 겨울과 눈, 눈꽃을 표현한 주얼리 컬렉션 출시

§   특이사항/Idea: 패션·뷰티업계의 연말 마케팅 시즌 한정판매 제품 출시, 할인행사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구매, 한정판 상품 구매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고객 관심 집중, 판매 촉진으로 재고 관리

§   내용 출처: https://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364649

 


4. '홈파티족 잡아라' 유통업계 간편식부터 밀키트까지 마케팅 총력



모임이 많은 연말연시에 편하게 집에서 즐기는 홈파티족이 늘어나고 있다. 홈파티족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함께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까지 충족시키는 간편식과 밀키트 제품을 선호하며 새로운 소비 트랜드를 이끌고 있다.


§   내용:

[GS25]

    DIY(Do It Yourself) 미니케이크 출시 - 딸기·초코 시럽 펜과 초로 구성돼 누구나 원하는 문구를 넣고 케이크를 장식할 수 있다.

    심플리쿸X올반 동파육 기존 편의점 메뉴들이 막창, 족발, 닭발 등 포장마차 상품 위주인 것에서 벗어나 고급 요리 메뉴 개발

[CU] 한국야쿠르트 밀키트 잇츠온 단독 운영

[미니스톱] 박준우 셰프와 협업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 주문

§   특이사항/Idea: 홈파티족 겨냥 마케팅

§   기획의도:

[고객가치] 편리한 홈파티 음식 구매, 소량 구매

[기업가치] 유명 셰프나 독특한 메뉴를 통해 고객이 자신의 브랜드를 선택하게 유도, 고객 경험 관리

§   내용 출처: http://news.tf.co.kr/read/economy/1770574.htm



5. '저축가요' 유튜브서 인기폭발광고대상까지




정진문 SBI저축은행 사장의 뉴트로뱅크경영 기조는 회사가 진행 중인 저축가요마케팅에서도 잘 드러난다. 저축가요는 SBI저축은행이 뉴트로 콘셉트로 제작한 영상 콘텐츠로 올해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오디오부문 은상을 받았다.


§   내용: 저축의 중요성을 알리자는 취지로 제작. 20대 트로트 가수 요요미를 섭외하고 1980년대 복장을 입히고, 화장도 복고풍, 화면 구성과 자막도 옛날 감성으로 제작

혜은이의 당신은 모르실거야리메이크 당신은 모으실거야유튜브 조회 300만건

§   특이사항/Idea: 뉴트로마케팅 젊은 세대에게 친구, 재미UP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브랜드 인지도UP

§   내용 출처: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1912027582i

 


6. SPC삼립, 미니 가습기 이벤트



호빵 가습기도 12월을 맞이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보았어요


§   내용: 호빵 가습기를 크리스마스 선물로 주고 싶은 친구를 댓글에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호빵 가습기 증정

§   특이사항/Idea: 독특한 제작형 가습기 한정 판매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제품 홍보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samlipgf/posts/2511678732453709

 


7. SKT, 보신각 프렌즈 제휴



종로부터 을지로까지, 카페부터 서점까지 SK텔레콤 보신각점과 손잡은 핫플레이스 혜택을 누려보세요.


§   내용: 카카오톡에서 SKT 보신각점과 친구를 맺으면 보신각 일대 레스토랑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KT 보신각점에서 스마트폰을 개통하면 보신각 프렌즈 매장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1만원 쿠폰도 함께 있다.

§   특이사항/Idea: 점포와 지역 상권 연계 마케팅-지역 상권 할인권 제공, 지도 제작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할인권

[기업가치] 상권과 공동 마케팅, 고객 방문 유도

§   내용 출처: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6829679&memberNo=349205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