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섬세한 일상의 후기

[일상후기] 고고벤(GOGO VAN) 원룸이사 솔직 후기(비용, 업체비교)

by 산들산들chew 2020. 1. 16.

안녕하세요, 산들이 입니다.

얼마 전, 이사를 하게 되어 '고고벤'을 이용해보았습니다. 고고벤을 처음 접하고 검색을 해보았는데,,. 

거의 업체에서 쓴 듯한 느낌이 많이 나는 후기뿐이어서 걱정했습니다. 

제가 이사하기 며칠 전 친구가 '숨고'를 통해 견적을 받아 이사했는데 평균적인 서비스 수준인 것에 비해 비용이 비싸서 다른 업체를 꼭 선택하고 싶었습니다. 결국, 고고벤으로 결정하고! 이사를 진행했습니다.

저렴한 비용의 소형이사(원룸이사)를 원하시는 분,

최대 1.5톤 트럭 짐 정도에 합리적인 비용 이사를 원하시는 분,

평균 정도의 친절에 합리적인 비용의 이사를 원하시는 분,

저의 블로그 후기가 도움될 것입니다.

그럼 시작! 

예약

먼저, GOGO VAN앱을 다운받습니다.

(왼쪽 캡쳐부터 설명)

보낼 날짜를 선택하고 출발주소와 도착주소를 입력합니다.

다음으로 '차량선택'을 합니다. 오토바이에서~11톤 트럭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짱좋) 심지어 아래에 차량 특성 정보까지 알 수 있어서 좋습니다. 어떤 차가 몇 킬로까지 짐을 옮길 수 있는지 나옵니다. 짐의 양을 확인하셔서 잘 고르시면 됩니다.

+ 이 기능이 진짜 좋은 이유

숨고, 짐싸, 타 원룸이사 업체 같은 경우엔 짐이 적어도 1톤~1.5톤 트럭이 오기에 비용이 비쌉니다. 5평 저의 방의 짐은 1톤 트럭에 3분에 1도 안 차는 양인데 무조건 1톤 트럭부터 시작하는 견적을 받아서 부담스러웠습니다. 고고벤은 부담 없이 작은 사이즈에서~ 완.전. 큰 사이즈의 차까지 편리하게 고를 수 있습니다.

+주의점

다만, 비용을 줄이기 위해 가지고 있는 짐이 들어가질 않는 작~은 차를 고르시면 안 됩니다. 기사님이 짐 보고 '이건 안 된다'라며 그냥 가실 수도 있습니다. 회차 비용까지 부담하셔야 합니다. 

(왼쪽 캡쳐부터 설명)

출발지, 도착지 정보를 적고, 차량을 고르면 짐 정보를 넣는 부분이 나옵니다.

오토바이 이상급의 자동차면 '짐 운반을 도와드릴까요?' 가 나옵니다. 기사님이 함께 짐을 옮겨주는 서비스입니다. 사진에도 제가 설명을 넣어두었지만, 다시 말씀드리자면, '짐 도움 서비스'를 추가하지 않으시면! 짐차까지 혼자 짐을 모두 옮겨 내려놓고, 도착해서도 혼자 짐을 모두 올려야합니다. 즉, 기사님은 화물운송(짐 운송)만 해주시는 것입니다. 참고하셔서 서비스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내실 물품도 꼼꼼하게 적어줍니다.

보낼 물품을 적고! 크기에 따라 나누면 기사님 도움 비용이 추가됩니다. 맨 오른쪽 캡쳐 사진 상단에 보시면 '가격 정책'이 있습니다. 이 가격정책을 보시면 '대형은 짐 옮김 도움 비용이 얼마인지?', '중형은 얼마인지?'의 가격 정보가 나옵니다.

짐까지 꼼꼼하게 적으면 예약이 진행됩니다.

예약이 완료되면 가운데 사진처럼 기사님이 배정됩니다. 기사님의 차, 전화번호, 성함까지 알 수 있습니다. 10분 정도 기다리면 기사님으로부터 일정을 재확인용 전화 or 문자가 옵니다. 

앱에서 맨 오른쪽 사진처럼 예약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정말. 편리합니다. 짐 견적도 자동으로 내주고! 기사님과의 통화도 무료입니다.


이사 당일

너무 일찍 오시지도, 지각하시지도 않으시고 딱! 10분 일찍 오셨습니다. 30분 전에 오셔서 짐 빼자고 하는 기사님은 다소 부담스럽습니다. 제가 나갔다가 들어오는 상황이라 너~무 일찍 오실까봐 걱정되었는데 시간을 잘 맞춰주셔서 좋았습니다.

긴~ 간접조명의 끈도 깔끔하게 정리해주십니다. 저의 짐은 예상대로 많진 않았습니다. (1.5톤 트럭 3분의 1정도의 양)

저는 벤을 불렀으나, 운 좋게 1.5톤 트럭을 가진 기사님과 매칭되어 편하게 이용했습니다. 

1.5톤 정도 양의 이삿집을 가진 분이라면 이 기사님은 적.극 추천드립니다. 웬만한 벤보다 가격 저렴하고 친절, 이사 전문 기술이 있으십니다.

파란박스는 저의 잔짐을 넣는 '이사박스'입니다. 그냥 화물운송만 하시는 기사님들 같은 경우에는 이런 '이사박스'를 갖고 다니지 않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이동하면서 짐이 막 쓸리고, 이동하고, 오염되고, 깨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이 고고벤 기사님은 이사까지 전문으로 하시니, 저의 잔 짐(이불, 전기장판 등)을 바로 이사박스를 꺼내서 직접 정리해주셨습니다. 깔끔하고 짐이 다치지 않게 해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짐이 움직이지 않게 잘 정리도 해주십니다.

짐을 잘 싣고 출발할 준비를 합니다.


+ 기사님과 동승 경우,

기사님과 함께 차를 타고 가시는 경우, 미리 이야기해주셔야 합니다.

+ '짐 옮김 도움' 서비스를 신청하니, 

편하게 짐을 함께 옮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마르셨는데 무거운 짐까지 깔끔하게 옮겨주셔서 좋았습니다. 예전에 '콜밴 원룸 이사'를 블로그로 알아봐서 예약했을 땐,, 몇 만원 더 주고 '짐 옮김 도움 서비스'를 신청했음에도 불구하고 '예약자가 짐을 좀 더 옮겨야지~'라는 식으로 눈치 주는 기사님이 계셨는데! 이번엔 아주 편했습니다.

이 기사님의 경우 포장, 반포장 이사까지 단 몇 만원만 추가하면 가능하니 문의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기사님 문의는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간단 정리

저는 고고벤을 선택해서 매우 만족했습니다. 추천추천! 

이사업체 비교(숨고, 콜밴이사, 짐싸 등) 보러가기 

1) 선택 이유:

블로그 ‘콜밴이사’는 저렴해서 좋으나, 짐을 혼자 다 차 앞에 옮겨놓아야 하는 부담(허리가 매우 아픔)

블로그 서칭 시간 부족: 저렴한 이사를 하려면 손품을 많이 팔아야 하는데 학생 때와는 달리 손품을 팔 

              여유가 없는 상황

숨고는 비싸서 포기

고고벤의 적당한 가격

짐 관련 트러블이 적을 것: ‘짐을 기사님이 옮겨 주시는 서비스’를 편하게 App으로 추가 가능

이사짐 차 선택 가능


2) 만족도: 고고벤 이용 만족도는 ‘상’입니다.

이유 1. 합리적인 가격

이유 2. 친절 (이 기사님을 특히 추천드립니다!- 문의는 댓글로)

이유 3. 잔짐 정리  (이 기사님을 특히 추천드립니다!- 문의는 댓글로)

* 비닐봉지에 든 잔 짐이 3개 있었는데, 짐이 흩어지거나 손상되지 않게

 ‘이사 박스’에 넣어 직접 정리해 주셨습니다.


이유 4. 손상 없음 (이 기사님을 특히 추천드립니다!- 문의는 댓글로)

* 짐을 막 다루셔서 박스가 찢어지거나 짐이 손상되기도 했는데, 

  그런 점 없이 목장갑을 끼시고 사뿐사뿐 짐을 옮겨 주셨습니다.


이사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의 후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인사)


+ 기사님 정보입니다!

'블로그에서 고고벤 이사 후기 보고 연락드립니다'라고 하시면 잘해주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