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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과 프로모션 life

[마프 뽀개기] '틀린그림 찾기 이벤트' 어떻게 할까?(사례, Insight)

by 산들산들chew 2019. 9. 30.


 안녕하세요, 산들이입니다.

오늘은 '틀린그림 찾기 이벤트 사례 정리'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


틀린그림 찾기 이벤트 사례가 궁금하신 분들,

백화점 마케팅 직무에서 '이벤트 기획'이 궁금하신 분들,

각종 이벤트 기획 Insight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모두 2019년 사례입니다. 

이벤트 제목을 검색하시면 이벤트 페이지에 가셔서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 

 

틀린그림 찾기 이벤트

이벤트

특징




§   BC 그린카드 물범이와 함께하는 틀린그림 찾기 이벤트

> 추측 Goal: 물범이와 함께자연 친화 이벤트

> 에코 마케팅


§   Process: 5단계

      BC그린카드 블로그와 이웃 맺기 è 공감 누르고 è SNS에 이벤트 공유 è 틀린그림 찾기 정답과 공유한 URL댓글


§   특징: 단순한 문제 + 댓글 유도

> 아래 그림 중 틀린 곳의 번호를 댓글로 달아주세요.


§   Bench-marking Point: 공책 + 연필 이미지 활용 가능




§   오산대학교 이벤트

> 추측 Goal: 오산대학교 홈페이지 활용 증대, 리뉴얼 안내

> 정보 전달 마케팅


§   Process: 3단계

      오산대학교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è 이벤트 게시글 좋아요 누르기  è 그림 속 틀린 그림을 찾아 개수를 댓글로 남기면 Benchmarking Point: 참여완료!


§   특징

1) 이전, 이후 정보 모두 전달 가능

서로 다른 곳에서 이전 정보, Renewal 정보 모두 노출 가능

2) 문구

문구가 많아 한 번에 정보 확인이 어려움


§   Bench-marking Point: Before에서 뜬금없는 정보보단

이전, 이후 정보 비교도 좋을 듯 합니다.





§   피자헛 틀린그림 찾기 이벤트

> 추측 Goal: 신메뉴 홍보 + 체험단 모집 + 소문내기 이벤트


§   Process: 3단계

      틀린그림 정답 3개 찾고 è 댓글을 남김 è 아래 URL로 신청서 작성(네이버 폼으로 연결)


§   효과

좋아요 368, 댓글 373, 공유 258


§   특징

심플한 페이지 직관적, 적은 문구 제품에 집중


§   Bench-marking Point: 제품에 집중한 단순한 이벤트 페이지 구성





§   삼성화재 틀린그림 찾기 이벤트

> 추측 Goal: 안전운전 유도 + 재미


§   Process: 1단계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 댓글 작성


§   낮은 효과

2019910~ 30일 현재 댓글 6, 공유 1

   > 추측1. 채널 문제: Facebook 채널의 낮은 인기

      추측2. 낮은 참여 가치: 선물 증정, 고객 혜택이 없어 참여 관심도 낮음

      추측3. 오류 개수: 6개나 찾아야 하는 부담감


§   Bench-marking Point: 많은 미션의 부담 줄여 주기, 고객 혜택 필수




§   혼다자동차 틀린그림 찾기 이벤트

    > 추측 Goal: Honda Brand 인지도 up


§   응모 형태: 단순/퀴즈

§   응모 장소: 페이스북

§   응모 기간: 2019/06/24()~ 6/30()


§   Process: 2단계

   혼다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è 원본과 틀린 곳의 번호를 댓글


§   고객 혜택: 공차 블랙밀크티펄 L 10


§   높은 효과

좋아요 520, 댓글 573, 공유 182

추측1. 높은 참여 가치: 버블티 선물

추측2. 간단한 참여: 틀린 부분만 체크하면 OK, 사진을 전체적으로 다 볼 필요 없음.


§   Bench-marking Point: 가벼운 참여, 다른 포인트를 찾기 쉽도록 번호, Trendy한 경품





§   삼양 불닭볶음면 틀린그림 찾기 이벤트

    > 추측 Goal: 삼양 불닭볶음면 큰컵 105g 출시 인지도 up


§   Process: 네이버 블로그 이웃 추가 è 이벤트 페이지 스크랩 è 댓글로 정답과 스크랩 URL 남기기


§   높은 효과

공감 343, 댓글 434


§   특징: 네이버 블로그 채널 활용, 맛샵 링크 유도


§   Bench-marking Point: 네이버 블로그 채널 이용 시, 링크 유도 가능


틀린그림 찾기 이벤트 Bench-marking Point



1.      공책 + 연필 이미지

- 직관적인 Concept


2.     Before, After 배열로 이전, 이후 정보 비교

- 일부러 정보를 다르게/틀리게 쓰는 것 X > 이전 정보, Renewal 정보로 둘 다 인식


3.     제품에 집중한 단순한 이벤트 페이지 구성

- 피자헛, 혼다 이벤트 참고


4.     많은 미션의 부담 줄여 주기, 경품 필수

- 작은 고객 혜택이라도 필수


5.     가벼운 참여, 다른 포인트를 찾기 쉽도록 번호, Trendy한 경품


6.     블로그 채널: 제품 구매 샵으로 링크 유도 가능, 서로 이웃 추가, 적극적 공감 가능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