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산들이입니다.
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Insight 주제는 '소문내기 이벤트' 입니다.
재미있거나 배울 점이 많은 이벤트 사례 4개를 분석해보았습니다.
마케팅/프로모션 기획 아이디어가 필요하신 분들!
마케팅 직무 면접을 준비하시는 분들!
'소문내기 이벤트'를 기획해보고 싶으신 모든 분들!
Bench-marking Point도 정리해두었습니다.
꼭 활용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시작!
소문내기 이벤트 사례 1. 친구에게 또래오래 메뉴 소문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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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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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y |
§ Event 목적: 친구에게 또래오래 메뉴 소문내기 [2030세대 타깃] 치킨 주요 소비층, 페이스북 채널 이용층 [향수자극] 주요소비층의 향수자극, 브랜드 친근감 up |
What |
§ Event 제목: 또래오래 나만의 치템 이벤트 |
How |
§ Process: 1단계(매우 간편!) 나만의 치템 소개 § 특징 ① [메뉴 인지] 오곡후라이드, 볼빨간맵닭, 콘듀치킨 메뉴 인지도 상승 ② [객관식] ‘손, 비닐장갑, 젓가락’ 3개 예시로 쉬운 답변 (그냥, “당신의 치템은 무엇인가요?”라고 하면 고객이 마땅한 답을 떠올리기 힘들 수도!) ③ [모호한 Action] 친구에게 소개 Action 설명 미흡. ‘댓글 작성’을 유도하는 것인지? ‘공유’를 유도하는 것인지? ‘@__’를 부르는 Action을 명확하게 서술 ④ [공감과 재미] 공감도 높은 치킨 먹는 방식(손, 비닐장갑, 젓가락) “어! 나도 이렇게 먹는데!ㅋㅋ” 반응 § 고객 혜택: 또래오래 치킨 E쿠폰 3개 § 효과: 좋아요 222개, 댓글 226개, 공유 76회 36H 댓글 226개 > 1H 약 6.2개 댓글 |
Bench- marking Point |
① 명확한 Action 게시글에 ‘좋아요’ 누르기, 정답 ‘댓글’ 달기 등. 명확한 행동 서술 필요 ② 추억의 애니 추억의 애니메이션 Concept으로 타깃의 향수를 자극하여 친밀감을 효과적으로 증대 정리 “소문내기 이벤트를 할 땐, 명확한 Action을 서술하자.” “소문내기 이벤트를 할 땐, 추억의 애니로 타깃의 향수를 불러 일으켜보자.” (웨딩피치, 포켓몬스터, 디지몬 등) |
G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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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문내기 이벤트 사례 2. 한국교직원공제회 최애캐릭터 예고편 공유이벤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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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y |
§ Event 목적: The-K한국교직원공제회 유튜브 채널 홍보 타깃은 학생과 교사 |
What |
§ Event 제목: [사전이벤트] 최애캐릭터 예고편 공유이벤트 > 직관적인 제목 |
How |
§ Process: 3단계 두 버전의 캐릭터 예고편을 본다 è 더욱 기대되는 캐릭터의 예고편 선택 è 영상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영상 공유 § 특징 ① [영상 모두보기] 두 예고편을 모두 보게 만드는 Process ② [관심을 끄는 문구] ‘인생 2회차 갓선비’ ,’저세상 텐션 핵인싸’ 등 1020세대에게 친근한 문구 사용 ③ [재방문] 당첨자 발표 형식 ‘이벤트페이지 내 공지’로 페이지 재방문 유도 > 자연스럽게, 이후 이벤트 참여 유도 ④ [웹툰 이미지] 웹툰 형식의 전체적 이미지로 흥미 유도 § 고객혜택: 에어팟, 2인 영화관람권, 바나나우유 § 효과: 좋아요 21개, 댓글 8개, 공유 7회 |
Bench-marking Point |
① 모두 보기 유도 Process 이벤트 콘텐츠 모두 보기를 유도하는 ‘이벤트 참여 방법’ ② 재방문 유도 ‘고객의 재방문 귀차니즘을 어떻게 없앨 것인가?’ 고민 필요 정리 “참여방법 Process에 ‘콘텐츠를 모두 볼 수 있는 과정’을 추가하자.” “재방문을 유도하는 방법을 고민하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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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문내기 이벤트 사례 3. 2019 신한디지털 영상광고 공모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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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y |
§ 목적: 신한은행 디지털 공모전 홍보, 참여유도 |
What |
§ 제목: 2019 신한디지털 영상광고 공모전 1천만원 유럽 여행권 받을 사람 누구 신디? > 긴 제목 > ‘누구 신디?’ 재미있는 줄임말 |
How |
§ Process: 1단계 친구에게 알리기, 형식: “@______야, 영상 찍고, 유럽 찍으러 고고!” § 특징 ① [재미] 유명 짤방 이미지를 활용하여 재미, 흥미 상승 대사까지 완벽! “안녕히 계세요. 여러분~” 자체적으로 음성지원까지 되는 느낌 ② [긴 제목] 집중력 저하 – 짧고 직관적인 제목 필수 § 고객혜택: [BHC] 후라이드 반+양념 반+콜라1.25L (15명) § 효과: 좋아요 4.4천, 댓글 792개, 공유 639회 144H 792개 댓글 > 1H 5.5개 댓글 |
Bench-marking Point |
① 유명 짤방 이미지 재미와 흥미도 상승 ② 짧은 제목 집중력 상승, 이벤트 Identity 효과적인 전달 정리 “유명 짤방 이미지를 활용하여 재미를 주자.” “제목은 짧게 하여 고객의 집중도를 높이고 이벤트 Identity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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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문내기 이벤트 사례 4. 서울우유 스페셜티 카페 이벤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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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y |
§ 목적: 서울우유 스페셜티 카페 홍보 |
What |
§ 제목: 서울우유 스페셜티 카페 이벤트 Fall in 스페셜티 SNS 공유 이벤트 |
How |
§ Process: 3단계 원하는 이미지 다운 è 필수해시태그 복사 è SNS에 공유 ** 당첨확률을 높이는 Tip Section까지 § 특징 ① [연령대 정보 수집] ‘참여하기’에 ‘연령대’정보& URL 정보 기입 ② [더 많은 행동유도] ‘당첨확률을 높이는 Tip’으로 ‘친구소환’, ‘다양한 SNS채널 공유’유도 ③ [필수해시태그] 편리한 복붙 ④ [홍보사진 다운] 바이럴 이미지까지 관리 가능 § 고객혜택: 스페셜티 10개(총 10종 중 랜덤 1종), 600명 증정 > 작은 혜택을 여러명에게 § 효과: 확인 불가 |
Bench- marking Point |
§ 이미지 다운로드 바이럴 이미지 관리 § 필수 해시태그 편리한 참여, 태그 고민에서 자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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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저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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