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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과 프로모션 life

[마프 뽀개기] '소문내기 이벤트' 어떻게 할까?(사례, 응용 Point)

by 산들산들chew 2019. 10. 3.


 안녕하세요, 산들이입니다.

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Insight 주제는 '소문내기 이벤트' 입니다.


재미있거나 배울 점이 많은 이벤트 사례 4개를 분석해보았습니다.

마케팅/프로모션 기획 아이디어가 필요하신 분들!

마케팅 직무 면접을 준비하시는 분들!

'소문내기 이벤트'를 기획해보고 싶으신 모든 분들!


Bench-marking Point도 정리해두었습니다.

꼭 활용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시작!


소문내기 이벤트 사례 1.  친구에게 또래오래 메뉴 소문내기

이벤트 이미지

 

내용

Why

§   Event 목적: 친구에게 또래오래 메뉴 소문내기

[2030세대 타깃] 치킨 주요 소비층, 페이스북 채널 이용층

[향수자극] 주요소비층의 향수자극, 브랜드 친근감 up


What

§   Event 제목: 또래오래 나만의 치템 이벤트


How

§   Process: 1단계(매우 간편!)

나만의 치템 소개


§   특징

     [메뉴 인지] 오곡후라이드, 볼빨간맵닭, 콘듀치킨 메뉴 인지도 상승

     [객관식] ‘, 비닐장갑, 젓가락’ 3개 예시로 쉬운 답변

(그냥, “당신의 치템은 무엇인가요?”라고 하면 고객이 마땅한 답을 떠올리기 힘들 수도!)

     [모호한 Action] 친구에게 소개 Action 설명 미흡.

댓글 작성을 유도하는 것인지공유를 유도하는 것인지‘@__’를 부르는 Action을 명확하게 서술

     [공감과 재미] 공감도 높은 치킨 먹는 방식(, 비닐장갑, 젓가락) “! 나도 이렇게 먹는데!ㅋㅋ반응


§   고객 혜택: 또래오래 치킨 E쿠폰 3


§   효과: 좋아요 222, 댓글 226, 공유 76

36H 댓글 226 > 1H 약 6.2개 댓글



Bench-

marking Point


     명확한 Action

게시글에 좋아요누르기, 정답 댓글달기 등. 명확한 행동 서술 필요


     추억의 애니

추억의 애니메이션 Concept으로 타깃의 향수를 자극하여 친밀감을 효과적으로 증대


정리

소문내기 이벤트를 할 땐, 명확한 Action을 서술하자.”

소문내기 이벤트를 할 땐, 추억의 애니로 타깃의 향수를 불러 일으켜보자.” (웨딩피치, 포켓몬스터, 디지몬 등)


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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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문내기 이벤트 사례 2. 한국교직원공제회 최애캐릭터 예고편 공유이벤트

이벤트 이미지

 


Why

§   Event 목적: The-K한국교직원공제회 유튜브 채널 홍보

타깃은 학생과 교사


What

§   Event 제목: [사전이벤트] 최애캐릭터 예고편 공유이벤트

> 직관적인 제목


How


§   Process: 3단계

두 버전의 캐릭터 예고편을 본다 è 더욱 기대되는 캐릭터의 예고편 선택 è 영상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영상 공유


§   특징

     [영상 모두보기] 두 예고편을 모두 보게 만드는 Process

     [관심을 끄는 문구] ‘인생 2회차 갓선비’ ,’저세상 텐션 핵인싸1020세대에게 친근한 문구 사용

     [재방문] 당첨자 발표 형식 이벤트페이지 내 공지로 페이지 재방문 유도 > 자연스럽게, 이후 이벤트 참여 유도

     [웹툰 이미지] 웹툰 형식의 전체적 이미지로 흥미 유도


§   고객혜택: 에어팟, 2인 영화관람권, 바나나우유


§   효과: 좋아요 21, 댓글 8, 공유 7



Bench-marking Point


     모두 보기 유도 Process

이벤트 콘텐츠 모두 보기를 유도하는 이벤트 참여 방법

     재방문 유도

고객의 재방문  귀차니즘을 어떻게 없앨 것인가?’ 고민 필요

정리

참여방법 Process콘텐츠를 모두 볼 수 있는 과정을 추가하자.”

재방문을 유도하는 방법을 고민하자.”


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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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문내기 이벤트 사례 3. 2019 신한디지털 영상광고 공모전

이벤트 이미지

 


Why

§   목적: 신한은행 디지털 공모전 홍보, 참여유도


What

§   제목: 2019 신한디지털 영상광고 공모전

1천만원 유럽 여행권 받을 사람 누구 신디?

> 긴 제목

> ‘누구 신디?’ 재미있는 줄임말



How


§   Process: 1단계

친구에게 알리기, 형식: “@______, 영상 찍고, 유럽 찍으러 고고!”


§   특징

     [재미] 유명 짤방 이미지를 활용하여 재미, 흥미 상승

       대사까지 완벽! “안녕히 계세요. 여러분~”

       자체적으로 음성지원까지 되는 느낌

     [긴 제목] 집중력 저하 짧고 직관적인 제목 필수


§   고객혜택: [BHC] 후라이드 반+양념 반+콜라1.25L (15)


§   효과: 좋아요 4.4, 댓글 792, 공유 639

144H 792개 댓글 > 1H 5.5개 댓글



Bench-marking Point


     유명 짤방 이미지

재미와 흥미도 상승

     짧은 제목

집중력 상승, 이벤트 Identity 효과적인 전달


정리

유명 짤방 이미지를 활용하여 재미를 주자.”

제목은 짧게 하여 고객의 집중도를 높이고 이벤트 Identity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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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문내기 이벤트 사례 4.  서울우유 스페셜티 카페 이벤트

이벤트 이미지


 

Why

§   목적: 서울우유 스페셜티 카페 홍보


What

§   제목: 서울우유 스페셜티 카페 이벤트

Fall in 스페셜티 SNS 공유 이벤트



How


§   Process: 3단계

원하는 이미지 다운 è 필수해시태그 복사 è SNS에 공유

** 당첨확률을 높이는 Tip Section까지


§   특징

     [연령대 정보 수집] ‘참여하기연령대정보& URL 정보 기입

     [더 많은 행동유도] ‘당첨확률을 높이는 Tip’으로 친구소환’, ‘다양한 SNS채널 공유유도

     [필수해시태그] 편리한 복붙

     [홍보사진 다운] 바이럴 이미지까지 관리 가능


§   고객혜택: 스페셜티 10(10종 중 랜덤 1), 600명 증정

> 작은 혜택을 여러명에게


§   효과: 확인 불가



Bench-

marking Point


§   이미지 다운로드

바이럴 이미지 관리


§   필수 해시태그

편리한 참여, 태그 고민에서 자유


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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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저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