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배스킨라빈스, '톰과 제리 멀티 컨테이너' 프로모션
베스킨라빈스는 오는 22일부터 ‘톰과 제리 멀티 컨테이너’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 내용
[‘톰과 제리 멀티 컨테이너’ 프로모션] 쿼터(15,500원) 이상 구매 시, ‘톰과 제리 멀티 컨테이너’를 5900원에 제공
[‘톰과 제리 LED제기’ 프로모션]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반짝반짝 빛나는 LED 조명 제기를 2천원에 제공
§ 특이사항/Idea: 경자년 쥐 캐릭터 활용(톰과 제리), 굿즈 마케팅(귀여운 컨테이너)
§ 기획의도:
[고객가치] 독특한 컨테이너 할인 구매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쿼터 판매촉진
§ 내용 출처: http://www.channel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06
2. 신한은행, '오픈福탄 돌리기' 이벤트 진행
신한은행은 새해를 맞아 지인들과 같이 참여할 수 있는 오픈뱅킹
추천 이벤트 ‘오픈福(복)탄 돌리기’를 다음 달 말까지 연다고 21일 밝혔다.
§ 내용:
[1,000원 리워드] 추천코드를 넣고 신한 오픈뱅킹에 처음 가입하면 추천 고객과 추전받아 가입한 고객 모두에게 1,000원 리워드 증정
[추가 1,000원] 오픈뱅킹과 쏠 전부 처음 가입한 고객이라면 두 명 모두에게 추가 지급
[추가 혜택] 3일 연속 추천 성공 고객에게 1,000만원, 5일 연속 추천 성공 고객에게는 2,000만원만원을 달성한 고객 수만큼 동일하게 나눠주는 추가 혜택
§ 특이사항/Idea: ‘폭탄 돌리기’ 문구 활용 재미있는 이벤트(추천이벤트, 소문내기 이벤트)
§ 기획의도:
[고객가치] 리워드
[기업가치] 신한은행 오픈뱅킹 가입자 증가, 인지도 상승,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www.tfmedia.co.kr/news/article.html?no=79314
3. "세뱃돈 받아 가세요"…롯데시네마·메가박스, 설 연휴 이벤트
롯데시네마는 온오프라인 이벤트 ‘뜻밖의 세뱃돈’ 이벤트를 진행한다.
§ 내용:
[온라인 ‘전원 당첨’ 이벤트] 이벤트 페이지 하단에 위치한 버튼을 누르면 참가자 전원에게 영화 및 매점 할인 쿠폰을 각 2장씩 주며, 지급받은 쿠폰은 28일부터 내달 13일까지 온라인 전용으로 사용 가능
[온라인 ‘추첨’ 이벤트] 이벤트 기간 내 영화 예매 내역이 있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L.Point 300만 포인트, 100만 포인트, 1만 포인트 증정
[오프라인 이벤트] 롯데시네마 현장에서 영화 티켓 인증 시 선착순으로 다양한 종류의 할인쿠폰이 든 ‘세배돈 봉투’ 지급
§ 특이사항/Idea: ‘뜻밖의’ 문구로 재미UP! – 신봉선 패러디, 공감UP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할인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설 연휴 롯데시네마 온오프라인 이용 고객 증대
§ 내용 출처: http://m.newspim.com/news/view/20200121000468
4. KFC, ‘새해 복 버켓’ 출시...세트업 프로모션 병행
KFC는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7일까지 ‘새해 복 버켓’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 내용: [새해 복 버킷] ‘핫크리스피치킨’ 8조각으로 구성, 할인 가격 12,900원에 판매
§ 특이사항/Idea: 특수 시즌(설 명절)용 한정판 메뉴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구매, 가족과 함께 먹을 수 있는 메뉴 구매
[기업가치] 판매촉진, 고객 선택 편의 제공,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www.greened.kr/news/articleView.html?idxno=233818
5. ‘다르게’ 가는 유통업계 겨울 마케팅
비수기 시즌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유통 업계가 계절을 벗어나는 발상으로 소비자들의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겨울에 생각해내기 어려운 색다른 포인트를 강조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 내용:
[건조하고 추운 겨울, 수분 보충과 상큼함 강조] 코카콜라사의 토레타, GS25 애플청포도
[차갑고 색다른 식감 강조]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팩케이크’, GS리테일 ‘디어푸딩’
[추울 땐 따듯한 곳] 패션 업계 – 겨울철 따듯한 지역으로 골프 여행, 휴가를 계획하는 고객 겨냥 이벤트 – 스포츠 브랜드 배럴 ‘세트 상품 30%할인 이벤트’
§ 특이사항/Idea: 겨울 시즌 고객 방문을 늘리기 위한 GS25 다방면 노력 – 다양한 테마의 신제품 출시
§ 기획의도:
[고객가치] 목적에 맞는 제품 할인 구매/추천
[기업가치] 판촉, 브랜드 홍보, 고객Lock In(전용상품 전략)
§ 내용 출처: http://tourtimes.net/156719
6. 현대자동차, 노후차 보유고객을 위한 특별 이벤트 ‘Good Bye, good Buy’
§ 내용: 10년 이상 노후차를 보유한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 제공
1) 세제 혜택: 개별소비세 70% 감면
2) 현대자동차 혜택: 추가 30만원 할인(적용 가능 차종-아반떼, 아이오닉, 벨로스터, i30, 쏘나타, 코나, 투싼, 산타페)
3) 경품 혜택: 100만원 주유 상품권, 하트만 캐리어, LG퓨리케어 미니 공기 청정기, 타요 허그벨트
§ 특이사항/Idea: 현대자동차를 10년 이상 탄 부모님을 둔 2030 타깃 이벤트로 예상됨(할인 적용 가능 차종이 소형~중형급)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구매
[기업가치] 현대자동차 장기 이용 고객의 가족으로 영업 확대(가족 할인 형식), 2030 고객 관심UP, 할인 적용 차종 판촉
§ 내용 출처: https://www.hyundai.com/kr/ko/event/event-good-bye-good-buy
7. 기아자동차, 전시장 방문 이벤트 ‘2020 KIA 신차 빅매치’ 이벤트
§ 내용: 2019년을 뜨겁게 달군 기아자동차 신차, 세단 VS SUV 당신의 선택을 전시장에서 보여주세요.
[경품] 세단선택- K시리즈 초콜릿, SUV선택- 셀토스 옥스포드 블록, 100%당첨-GS25 TOP 스위트 아메리카노, 특별경품-기아자동차 계약금 지원 10만원
[참여방법] 전시장 방문 > 비치된 QR코드틀 통해 이벤트 페이지 접속 > 스탬프 페이지에서 도장 찍기 > 경품 바로 확인
§ 특이사항/Idea: QR코드로 이벤트 페이지 접속 후 도장 찍기 – 재미UP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전시장으로 고객 유인, 영업 기회 확대
내용 출처: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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