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게임으로 마케팅' 겔랑·에르메스·샤넬 등 7개 브랜드 전략
고가의 패션 브랜드부터 패스트푸드 체인과 영화 제작사까지 여러 소비자 브랜드가 게임을 통한 마케팅을 시도하며 고객과 소통할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 내용:
브랜도미트리(Brandometry)의 공동설립자 겸 사장 토니 엔젤은 게임을 통한 마케팅을 영화와 텔레비전 광고 및 제작 후원의 연장선으로 간주하고 게임 마케팅에 뛰어들었다.
[루이비통의 복고풍] 루이비통은 게임 플레이어가 가상의 뉴욕 거리 풍경을 달리면서 장애물을 뛰어넘어 아이콘을 얻는 고전적인 스타일의 비디오 게임 ‘엔드리스 러너(Endless Runner)’ 개발
[겔랑의 게이밍 마케팅]
- 키스키스 립스틱 셀렉션 홍보용 중국 소셜 플랫폼 위챗용 테트리스 스타일 게임 개발
- 마이 로그 G(My Rouge-G) 게임
[크리스챤 디올의 쇼팽객을 게이머로 만들기] 개장식 초대권을 얻을 수 있는 게임 개발
중국 상하이에 새 매장을 열기 전에 크리스챤 디올은 플레이어가 게임 내에서 보물 사냥을 통해 6개의 디올 토큰을 모아 가상의 열기구를 출발시키고 초대권 습득 게임
[에스메스의 자사 역사를 게임으로 알리기] 위챗 게임 H 피치(H-pitchhh)를 공개
- 에르메스는 말에서 영감을 얻어 게임 플레이어가 편자를 던져 상품을 받는 위챗 게임 H 피치 공개.
- 점수가 높을수록 에르메스의 그림에서 영감을 얻은 가상의 세계뿐 아니라 다양한 편자 던지기 목표물 등의 독점적이 콘텐츠 감상 가능
§ 특이사항/Idea: 명품 브랜드의 게임 마케팅-브랜드 친숙함UP, 재미, 신선함
§ 기획의도:
§ 내용 출처:
http://www.ciokorea.com/news/142898
https://www.detailedretail.com/blog/2019/2/15/mobile-gaming-the-new-frontier-for-retail-brands
2. ‘주류시장 컬러마케팅’…지역 中企 벤치마킹해야
광고업계에선 최근 주류시장이 보여준 컬러마케팅을 적극 활용해야 지역 중소기업의 생존 돌파구가 열릴 것이다.
§ 내용:
[최근 주류시장 컬러마케팅 사례]
- 테라: 색감에 민감한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청정라거에 맞게 초록색 브랜드 컬러 설정, 모든 패키지에 적용
- 진로이즈백: 뉴트로 어필을 위해 복고 느낌을 주는 스카이블루 병 디자인
- 린 21: 국산 보리 증류원액을 함유한 알코올 21도수 소주 ‘린21’을 출시하며 병마개를 황금빛에 가까운 노란색으로 디자인
§ 특이사항/Idea: 컬러마케팅, 색감 활용
§ 기획의도:
[고객가치] 색의 유혹
[기업가치] 브랜드 컬러 확보, 브랜드 홍보, 인지도 상승
§ 내용 출처: http://www.g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742847#0BJz
3. 설빙, 오는 6월까지 테이블오더 프로모션 진행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오는 6월까지 전국 설빙 140개 매장에서 페이코테이블 오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 내용: 테이블 오더로 빙수류를 주문하면 최대 3회 2천 원 즉시 할인
[방법] 편하게 테이블에 앉아 메뉴를 고르고 매장내외 관련 배너와 테이블 QR스티커를 스캔하거나 페이코 앱을 통해 주문
§ 특이사항/Idea: 언택트(untact) 활용 > 직원에게 주문(X), 매장 내에서도 App주문(O)
§ 기획의도:
[고객가치] 편리한 비대면 서비스, 할인
[기업가치] 신규 서비스 홍보, 이용 증대, 설빙 홍보
§ 내용 출처: 스마트경제(http://www.dailysmart.co.kr)
4. 기아자동차 초록여행, 4월 ’준비됐어요! - 인생샷여행‘ 이벤트 모집
기아자동차 초록여행은 봄의 향기가 가득한 4월에 ‘준비됐어요!- 인생샷 여행’을 주제로 여행을 떠날 고객을 위해 이벤트 모집을 시작한다.
§ 내용:
[준비됐어요! 인생샷여행] 기념사진 찍기 미션으로 전국 여행지의 포토존을 찾아 떠나는 이벤트.
접수를 통해 선정된 6가정에게 전동휠체어 및 전동스쿠터가 탑재 가능한 올뉴카니발 이지무브 차량과 유류완충, 여행경비, 필요 시 운전기사 지원
§ 특이사항/Idea: 착한 이벤트- 장애인 여행 활성화, 충분한 여행 시설 관련 자료 제공
§ 기획의도:
[고객가치] 사회적 가치 공유
[기업가치] 사회적 가치 공유, 브랜드 홍보, 올뉴카니발 경험 증대
§ 내용 출처: http://www.news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3899#09Xb
5. SK, #행복한컷EVENT
사랑하는 연인에게 마음을 전하는 밸런타인데이, 지금 SK페이스북에 연인과 함께한 행복한 순간을 사진이나 댓글 사연으로 남겨주세요.
§ 내용: SK페이스북에 ‘연인과 함께한 행복한 순간’을 댓글에 사진이나 사연으로 남기면
2명 추첨하여 사진을 솜솜블리 작가가 일러스트로 그려드립니다.
5명 추첨하여 파리바게뜨 딸기 마카롱 케이크 증정
§ 특이사항/Idea: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일러스트, 훈훈한 이벤트
§ 기획의도:
[고객가치] 추억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SK 페이스북 채널로 고객 유입, 고객 경험 관리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750644431636788/posts/3022088281159047
6. 삼성카드, 삼성카드 캐시백 빙고 게임 이벤트
가로줄은 막힐 것 같습니다. 세로줄은 무너졌냐? 빙고 맞추고 캐시백 더블로 가!
§ 내용: 빙고 게임 내 이용조건을 충족하여 빙고 완성 시 캐시백 혜택 제공. 빌고 1줄만 완성해도 1천원 캐시백,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원까지 캐시백(총 500명)
§ 특이사항/Idea: 영화 타짜 대사 활용 > 주목도와 재미 UP, 빙고게임 Idea, 움직이는 이벤트 이미지
§ 기획의도:
[고객가치]
[기업가치] 삼성카드 혜택 홍보,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152857838107621/posts/2820473638012681
7. 삼성페이, 삼성페이 다날 휴대폰 결제 이벤트
“손님~ 6,000원입니다.”, “저 삼성페이 다날 휴대폰 결제해주세요”. “삑—3,000원입니다.”, “어머나 세상에”
§ 내용: 삼성페이로 다날 휴대폰 결제하면, 3천원 이상 구매 시, 50% 즉시 할인 이벤트(최대 3천 원)
[결제 방법] 1) CU 점포에서 3,000원 이상 구매한다. 2) 삼성페이 결제 탭에서 ‘다날 휴대폰 결제’ 선택
3) 결제하고 할인 적용 내역 확인(익월 통신비에 합산되어 청구됨)
§ 특이사항/Idea: 재미있는 이벤트 제목(“반값 쏩니다”), 다날 휴대폰결제 카드 이미지 활용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구매
[기업가치] 삼성페이 사용 증가, CU 매출 증가, 이용자 편리성 증대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438406036179643/posts/288421551493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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