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리딩, 명상, 스케줄러·· ‘셀럽 보이스 마케팅’ 도입처 확대
최근 유통 업계에서 부는 셀럽 마케팅 바람이 ‘목소리’ 마케팅으로 더욱 세분화되는 추세다.
§ 내용:
[명상&수면 앱 1위의 캄(Calm)] 명상과 수면 스토리에 맞는 목소리의 유명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한국어로 읽어주는 콘텐츠를 늘릴 계획
[SK텔레콤XSM Ent.] AI스피커 ‘누구(NUGU)’에 ‘누구셀럽 알람’과 ‘SM Town 스케줄’ 서비스. SK텔레콤 음성합성 기술을 통해 사용자는 아이린의 목소리로 일정 등 다양한 알람을 제공
[‘듣는 책’의 인기] 네이버 오디오클립의 ‘셀럽 오디오북’, 전자책 구독 서비스 업체인 밀리의 서재 ‘리딩북 서비스’인기
§ 특이사항/Idea: 셀럽 보이스 마케팅, 사용자의 흥미와 몰입도 향상
§ 기획의도:
[고객가치] 흥미, 내 최애의 목소리를 매일 매일 듣기, 안정감, 편안함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고객 경험 차별화
§ 내용 출처: http://www.epnc.co.kr)
2. KB국민은행, 리브엠 마케팅 박차 ... 광고 모델로 '옹벤져스' 기용
KB국민은행이 알뜰폰 브랜드 리브엠의 광고 모델로 인기리에 방영된 KBS2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신 스틸러 옹벤져스(김선영,이선희, 백현주, 김미화, 한예주)를 기용했다.
§ 내용:
[옹벤져스] 불합이란 것을 보면 참지 못하는 사이다 같은 극 중 캐릭터들의 애칭으로 시청자들에게 인기
[광고 특징] 기존 통신사와 차별된'리브엠(Liiv M)'의 서비스들을 ‘옹벤져스’ 특유의 위트 있는 대사와 액션으로 부각
[이벤트] LTE무제한 요금제를 반값 할인해 월 2만 2천원에 제공 이벤트 진행
§ 특이사항/Idea: 드라마 인기 캐릭터 활용 광고(단기 인지도 상승효과 예상), 기존 통신사 광고와는 다른 ‘재미있는’, ‘톡톡튀는’ 광고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고객 흥미, 인지도UP, 리브엠 상품 판매 촉진,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s://www.fe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0453
3. 쿠팡이츠, 수수료 6배 지원 '초강수'...배달시장 흔든다
쿠팡이 음식배달 서비스 ‘쿠팡이츠’에서 실력을 발휘하자 배달 시장 전반에서 파란이 일었다.
§ 내용:
[최대 5배 수준 배달 단가] 지난 5일 16시부터 서울 대부분 지역에서 배달 1건 기본 수수료로 최대 1만 8천 원 지급 > 업계 배달 수수료 평균 단가가 3천 원 안팎인 것을 고려하면 6배 가까이 높은 단가
[첫 주문자 대상 1만 5천원 할인] 쿠팡이츠 첫 주문자를 대상으로 1만 5청원 상당 할인 쿠폰 배포
[결과] 쿠팡이츠로 배달 기사가 몰리면서 피크시간대 배달 콜이 지역별 100여건 이상 적체, 쿠폰 할인 주문이 몰리면서 18시까지 2시간 동안 APP접속 마비
§ 특이사항/Idea: 이용자 쿠폰과 배달 수수료 양쪽으로 지급한 프로모션, 특수 시즌 마케팅(우한폐렴으로 배달 주문 급증)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구매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브랜드 경험
§ 내용 출처: https://www.etnews.com/20200206000269?mc=em_009_0001
4. “KT 멤버십 회원도 할인” CU, ‘5Good모닝’ 이벤트 실시
편의점 CU는 KT와 손잡고 이달부터 5Good모닝 이벤트를 이달 1일부터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 내용:
[CU 5Good모닝 이벤트] 오전 5시부터 9시까지 샐러드와 도시락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천원 당 200원, 하루 최대 1천원의 할인 혜택(통합 1회) 제공
[KT멤버십 회원CU할인] 그동안 CU는 SKT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 이번 제휴를 통해 처음으로 KT 회원도 CU에서 통신사 멤버십 혜택 이용 가능
§ 특이사항/Idea: ‘5Good모닝’ > 5G를 연상케 하는 이벤트 제목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 구매
[기업가치] KT 5G 홍보, CU 이용자UP, 도시락 및 샐러드 제품 판매 촉진, KT 고객 경험 관리(혜택)
§ 내용 출처: https://www.asiatime.co.kr/news/newsview.php?ncode=1065570416021596
5. 토요타, 전시장 특별 시승이벤트…푸짐한 경품 증정
토요타코리아는 오는 3월 말일까지 토요타 딜러 전시장에서 전국 시승회를 연다고 7일 밝혔다.
§ 내용:
[주제와 테마가 있는 시승행사] 신차 정보와 새롭게 탑재될 기능 경험
- 인조이(Enjoy): Enjoy를 주제로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2020 라브4 하이브리드’ 시승 행사 진행
- 스포티·스타일리시(Sporty & Stylish): 스포티·스타일리시(Sporty & Stylish)를 테마로 200대 판매될 ‘스포츠 에디션 캠리 XSE’ 시승 행사 진행
[추첨 행사] 시승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리모와 캐리어, 에어팟 프로, 스타벅스 기프티콘 증정
§ 특이사항/Idea: 주제와 테마가 있는 시승행사, 주제에 대한 스토리텔링이 추가되면 더 좋을 듯.
§ 기획의도:
[고객가치] 시승 행사 참여
[기업가치] 신차소개, 브랜드 홍보, 고객 경험 관리
§ 내용 출처: http://www.mediapen.com/news/view/498496
6.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신규 '모바일 앱' 런칭 이벤트
신세계사이먼이 프리미엄 아울렛 쇼핑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해주는 득템 도우미 신세계아울렛 App을 런칭했다고 7일 밝혔다.
§ 내용:
[앱 가입 혜택] 앱에 가입만 하면 ‘쇼퍼 클럽(Shopper Club)’ 등급이 부여되어 누구나 신세계포인트를 적립/사용 + 식음 브랜드 할인 혜택이 담긴 ‘F&B쿠폰북’ 제공
[100% 당첨 이벤트] 쇼퍼클럽 회원을 대상 2월 ‘100% 당첨 룰렛 이벤트’ > 룰렛을 돌리면 스페셜 쿠폰북, 신세계포인트, 무료 커피 쿠폰, 놀이시설 이용권 등의 경품 랜덤 증정
[VIP 클럽 승급] 당일 40만원 이상 구매 고객 또는 기존 멤버십 회원은 자동으로 ‘VIP클럽’ 승급 > 쇼퍼클럽 혜택 + 입점 브랜드 추가할인 + 사은품 혜택이 담긴 VIP클럽 쿠폰북
§ 특이사항/Idea: APP런칭 이벤트, 100% 당첨 이벤트, 룰렛이벤트
§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구매, 쇼핑의 편리성 증대
[기업가치] 신세계아울렛 홍보, 고객Lock-in, 고객 경험관리(편리성UP), 신세계포인트 이용UP
§ 내용 출처: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20/02/20200207391664.html
7. 인터파크, 춤추는 해바라기 인형 증정 EVEN
해바라기 음악에 맞춰 춤을 출 파티원 모집(1/10000) 둠칫둠칫 나도 모르게 춤이!
§ 내용: 해바라기가 따라하는 말이 무엇인지 댓글로 알려주세요. 4글자를 맞춘 분께 흥 넘치는 해바라기 인형 증정.
§ 특이사항/Idea: 인터파크 판매 상품 + ‘인생스밍’ 가치를 동시에 홍보, 춤추는 해바라기 콘텐츠 활용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춤추는 해바라기 판매 촉진, ‘인생스밍’ 가치 홍보, SNS 채널 고객 관리, 사이트 유입UP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559314377427952/posts/4108472312512123
'마케팅과 프로모션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프 뽀개기] 2월 10일(월) 마케팅/프로모션 Idea (0) | 2020.02.12 |
---|---|
[마프 뽀개기] 2월 6일(목) 마케팅/프로모션 Idea (0) | 2020.02.07 |
[마프 뽀개기] 2월 5일(수) 마케팅/프로모션 Idea (0) | 2020.02.05 |
[마프 뽀개기] 2월 3일(월) 마케팅/프로모션 Idea (0) | 2020.02.04 |
[마프 뽀개기] 1월 22일(수) 마케팅/프로모션 Idea (0) | 2020.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