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전여친·전남친 사진 불태우면 와퍼 공짜"… 버거킹의 발렌타인데이 마케팅
버거킹이 발렌타인 데이 시즌을 맞아 다른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독특한 마케팅을 펼친다.
내용:
[무료 와퍼 이벤트] 고객들이 일부 매장 내 설치된 ‘이별 박스(Breakup Box)’에 자신의 전 애인 사진을 넣으면 무료 와퍼 제공
[특이점] 헤어진 커플들의 기억을 와퍼와 맞바꾸기 이벤트 > 버거킹 고유의 직화 그릴 방식을 전 애인의 사진을 불태우는 마케팅으로 각인
[워너브라더스 영화 '버즈 오브 프레이(Birds of Prey)와 콜라보] 이별 박스에 “킹을 소유할 수 있을 때 조커가 필요할까요?” 문구 > 조커와 헤어진 뒤 자유로워진 할리 퀸이 빌런에 맞서 고담시의 여성 히어로팀을 조직해 나서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영화와 연결되는 문구
특이사항/Idea: 기존 발렌타인 이벤트- 커플의 행복 기반 > 버거킹의 발렌타인 이벤트 – 이별과 새로운 시작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버거킹 와퍼 홍보, 브랜드 홍보, 고객 경험 관리
내용 출처: http://biz.newdaily.co.kr/site/data/html/2020/02/09/2020020900077.html
2. 이베이코리아, ‘G마켓, 옥션’ 빠른직구데이 프로모션 진행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9일 단 하루, 해외직구 건강식품을 최대 37%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내용:
[‘빠른직구데이’ 프로모션] G마켓과 옥션이 매달 숫자 ‘9’가 들어가는 일자인 9일, 19일, 29일마다 선별된 북미, 유럽 등에서 인기 면역력 강화 제품을 주문 즉시 3일 내 현지에서 출고해 빠르게 받는 기획전
[특장점] 전세계 인기상품을 관부가세 등의 복잡함 없이 쉬게 구매 가능 + 해외 배송현황 확인
특이사항/Idea: 아이허브와 차별점은? 가격? 서비스?
기획의도:
[고객가치] 빠른 배송, 할인구매
[기업가치] 특정 건강식품, 비타민 제품 판매 촉진, 브랜드 홍보, 고객 유입 증가
내용 출처: http://www.thebigdata.co.kr/view.php?ud=202002091332464566d0a8833aad_23
3. BBQ, '누구나 먹방 콘테스트' 응모연장 눈길
제너시스 BBQ가 진행 중인 먹방 콘테스트가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내용:
[‘BBQ 누구나 먹방 콘테스트’] 먹방 콘텐츠 동영상을 제작해 개인 SNS에 업로드를 한 이후에 필수 해시태그(#누구나먹방콘테스트 #누구나BBQ)를 함께 포스팅 >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글에 자신이 포스팅한 SNS URL과 함께 응모
[상금] 5000만원 규모
특이사항/Idea: 콘테스트 마케팅, 먹방 콘텐츠 활용
기획의도:
[고객가치] 인기, 재미, 콘텐츠 생산자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마케팅 콘텐츠 확보, 고객 경험 관리, 제품 판촉
내용 출처: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6395
4. 노래방 앱 썸씽, 걸그룹 여자친구와 함께 커버챌린지 이벤트 진행
노래방 앱 썸씽(SOMESING)이 지난 2월 7일부터 걸그룹 여자친구와 함께 신곡 ‘교차로(Crossroads)’ 커버챌린지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내용: 이벤트는 2주간 진행되며, 썸씽앱을 통해 여자친구의 신곡 ‘교차로’를 불러서 포스팅한 뒤 유튜브에 공유하면 자동 응모
[추첨 이벤트]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참가자 이름과 여자친구의 메시지가 쓰인 싸인CD, 여자친구 비공개 셀카 포토카드 등 제공
특이사항/Idea: 챌린지 마케팅, ‘유튜브 공유하기’ 활용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신곡 따라하기
[기업가치] 신곡 홍보, 고객(Fan) 경험 관리, 여자친구 브랜드 홍보
내용 출처: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2/10/2020021001483.html
5. 롯데마트,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2우러 14일은 초콜릿 먹는날? 으음~ 우리 2이 1우 먹고 4랑하는 날
내용: @___ 야, 난 이거 받고 싶다! 발렌타인데이에 함께하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고, 사진 속 한우, 과일, 건강식품 중 갖고 싶은 상품을 댓글로 남기면 2명 추첨하여 레모나 증정
특이사항/Idea: ‘2’,’14’ 숫자를 활용한 재미있는 이벤트 제목(우리 2(둘)이 1(한)우 먹고 4(사)랑하는 날), 친근한 ‘철수와 영희’ 이미지 활용
기획의도:
[고객가치] 초콜릿이 아닌 새로운 발렌타인데이 선물 추천(한우, 연어), 재미
[기업가치] 한우와 연어 제품 판매 촉진, 고객 경험 관리, 롯데마트 홍보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258671817569301/posts/2188963511206779
6. KB금융그룹, 내 더위 사가라 이벤트
@야 올해는 너한테 더위 몰빵하자 ㅋ
내용: 친구를 소환하여 “@야 올해는 너한테 더위 몰빵하자!ㅋ” 댓글을 남기면 5명 추첨하여 베스킨라빈스 쿼터 아이스크림 증정
특이사항/Idea: 2월 8일 정월대보름 이벤트, 2월 이벤트, 더위-아이스크림 조합
기획의도:
[고객가치] 흥미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SNS 고객 관리, Liiv 홍보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2047896158773341/posts/2671571096405841
7. 이마트, New Release 2020년 新 선데이서울 이벤트
봉인해제! 레트로풍의 이마트 매저긴 <선데이 서울>을 지금 전국 이마트에서 만나보세요.
내용:
[선데e문학상 이벤트] 나의 일요일 일상을 #해시태그와 함께 나의 인스타에 올리면 10명을 추첨하여 이마트 상품 교환권 5만원 증정
[소문내기 이벤트] <선데이 서울> 축하 메시지와 함께 기대평을 남기고 @친구를 부르면 100명 추첨하여 이마트 상품 교환권 5천원권 증정
특이사항/Idea: 레트로, 추억의 <선데이서울> 콘텐츠 활용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추억
[기업가치] 고객의 추억 관리, 이마트 홍보, SNS 고객 관리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182368861838705/posts/2836188436456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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