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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과 프로모션 life

[마프 뽀개기] 2월 12일(수) 마케팅/프로모션 Idea

by 산들산들chew 2020. 2. 12.

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현대백화점, 오는 11~14일까지 ‘밸런타인데이 프로모션’ 진행

현대백화점은 밸런타인데이(2월 14일)를 앞두고 오는 11~14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내용: 

[압구정 본점 ‘발렌타인데이 기프트 이벤트’] 대표상품 100%수제로 만든 마카롱을 판매하는 ‘프린프린 생과일 마카롱’, 먹는 꽃다발로 유명한 ‘쇼콜리디아 벚꽃 브라우니’, 수제 화이트초콜릿 브랜드 트리투바의 ‘화이트 초콜릿’ 등

[신촌점 ‘사랑하기 좋은 날’ 테마] 고디바, 엘로코 초콜릿 화분 케이크, 커피그라운드 골든 브릭스 캐러멜 등

[목동점 ‘러브 블라섬 발렌타인 마켓’] 헨느 앞접시, 포틴룸스 액세서리, 라구나비치 지갑 등

특이사항/Idea: 상권 특성을 반영한 ‘발렌타인’ 프로모션 기획 > 기프트 테마(압구정-3040), 사랑하기 좋은 날 테마(20대-신촌), 러브 블라섬 마켓(3050, 목동) 

기획의도:

[고객가치] 할인구매, 편리한 선물 구매(하나하나 고르지 않아도 Hot한 제품을 백화점에서 선별)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특정 제품 판매 촉진, 오프라인 매장 방문객 증가

내용 출처: http://www.polinews.co.kr/news/article.html?no=452159


2. 탐앤탐스, 밸런타인데이 기념 스페셜 프로모션 진행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수도권 28개 직영 매장에서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내용: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패키지] ‘벤티 초콜릿 2종 + 핫팩 2개’를 더스트백 안에 담아 연인이나 가족에게 선물하기 좋은 형태로 포장된 패키지

[전시 티켓 추가 증정 이벤트]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열리는 <볼로냐 일러스트 원화전>의 티켓을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 증정

[온라인 공식몰 프로모션] 

- 달콤한 탐앤탐스 초콜릿 기획팩 : ‘벤티 초콜릿 2종+2020플래너’ 구매 시, 선물용 더스트백 추가 증정, 

- 텀블러 각인 서비스

- 각인 텀블러 2개 이상 구매 시, 뮤지컬 <스토리 오브 마이 라이프> 티켓 2매 증정

특이사항/Idea: 온/오프라인 발렌타인 프로모션, 프로모션 형식>스페셜 패키지+전시/공연 티켓 증정 이벤트

기획의도:

[고객가치] 스페셜한 발렌타인 선물 구매

[기업가치] 탐앤탐스 제품 홍보, 텀블러 및 초콜릿 제품 판촉

내용 출처: http://www.sateconomy.co.kr/news/articleView.html?idxno=67828


3. 롯데제과, 밸런타인데이 기획 프로모션 전개

롯데제과는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기획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내용: 

[가나 시그니처 3종] 가나초콜릿의 프리미엄 버전

- 가나 시그니처 밀크카라멜, 다크 라즈베리 > 생초콜릿 안에 캐러멜 시럽이나 라즈베리 시럽을 넣어 색다른 맛을 낸 미니 사이즈 제품. 

- 가나 시그니처 셰프 컬렉션 > 2018 세계 초콜릿 마스터즈 5위에 오른 국가대표 초콜릿 장인 김은혜 셰프의 레시피로 개발

- 유통채널: H&B 스토어, 면세점, 백화점, 편의점에서 구입

         [크런키 바사삭 박스] 

- 크런키’와 ‘크런키더블크런치바’ 등 다양한 크런키 브랜드 7개 제품 + 모델 피오 포토카드, 그립톡, 스티커 무작위 1개

- 유통채널: 편의점, 대형마트, SSM, 온라인몰

[온라인 특별 기획전] 

- 카카오톡 피오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 카카오톡에서 1만원 이상 초콜릿 구매하는 소비자 선착순 1만명에게 피오 이모티콘 증정

- 카카오톡 전용 선물세트: 크런키 브랜드 10개 제품+피오 굿즈 3종

- G마켓 샘플링 행사: 소비자가 일정량 가나초콜릿을 구입하면 손거울 등 사은품 제공

[편의점 특별 상품] 커피와 함께 종이컵에 담긴 초콜릿 제품 판매

특이사항/Idea: 장 체계적인 발렌타인 프로모션 구성>패키지 2종 출시 + 온라인 기획전 + 오프라인 편의점 기획전, 유통 채널 다양화 > H&B 스토어, 면세점 판매, 편의점 판매 강화

기획의도:

[고객가치] 특별한 발렌타인 선물 구매, 편리한 발렌타인 패키지 구매(편의점, H&B 스토어)

[기업가치] 초콜릿 제품군 판매 촉진, 롯데제과 브랜드 홍보, 판매 채널 확대

내용 출처: https://www.shina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49033


4. “너도 마셔봤니?” SNS 인증 열풍과 함께 대박난 빙그레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현재 빙그레 바나나우유는 매년 1,500억 원에서 2,000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빙그레의 효자상품으로 불리는데, 바나나우유가 지금의 입지를 다지기까지 꾸준하고 다양한 마케팅의 힘이 큰 몫을 했다.

내용: 

[세상에 없던 우유 시리즈] 2018년 첫 제품 오디맛우유로 스타트를 끊은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지 않은 색다른 맛의 우유 제품 시리즈

- 오디맛우유: 2018년 2월 출시 이후 10월까지 누적판매 900만개, 약 50억 원 매출 달성

- 귤맛 우유: 겨울 한정판으로 출시되어 출시 첫 달 비스기임에도 불구하고 약 100만개 판매

- 리치피치맛우유, 호박고구마우유, 바닐라맛우유 등 한정판 제품 출시

[SNS인증템] 신제품이 출시될 때마다 소비자는 SNS에 재미있는 표현들을 사용해 맛 후기를 공유하여 재미 유발

특이사항/Idea: 독특한 우유 시리즈 출시, SNS 적극적인 활용>후기 콘텐츠 집중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신선함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세상에 없던 우유 시리즈 판매 촉진

내용 출처: http://www.iconsum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11045


5. 배스킨라빈스, '조안 테디베어 키링 세트' 이벤트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조안 테디베어 키링 세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내용: 

[‘조안 테디베어 키링 세트’ 프로모션]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쿼터(15,500원)’ 사이즈 이상 구매 시 ‘조안 테디베어 키링 세트’를 3,900원에 제공하는 행사

[조안 테디베어 키링] 세계적인 테디베어 아티스트 ‘조안 오’와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발렌타인데이 시즌 아이템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에서 나온 세트 이름] △’민트 초콜릿 칩’과 ‘아빠는 딸바봉’ △’엄마는 외계인’과 ‘아이스 킷캣’ △’슈팅스타’와 ‘사랑에 빠진 딸기’ △’아몬드봉봉’과 ‘체리쥬빌레’ 등 총 4세트

특이사항/Idea: 발렌타인 프로모션 > 테디베어 활용,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활용한 세트 이름 > 각인 효과

기획의도:

[고객가치] 발렌타인 아이템 선물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메뉴 홍보, 쿼터 상품 판매 촉진

내용 출처: http://www.channel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59


5. 둘코화이버, ‘2020 둘코둘코’ 이벤트 진행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 코리아’의 건강기능식품 둘코화이버가 ‘2020 둘코둘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내용: 

[‘2020 둘코둘코’ 이벤트] 숫자 2,0을 둘, 공으로 읽으면 2020이 ‘둘코둘코’와 유사. ‘2020년 둘코둘코 새해 장 건강은 둘코 화이버로 선택!’이라는 콘셉 기획

[퀴즈 이벤트] ‘둘둘 플러스 + 퀴즈’ > 둘코화이버 공식 홈페이지에서 둘코 화이버와 관련된 퀴즈를 풀고 이벤트에 참여하면 매일 30명 추첨하여 둘코화이버(4개입) 5파우치 증정 

[둘이라 더 좋은 인증샷] 둘코화이버를 준비해 친구, 가족 등과 함께 인증샷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둘코화이버 #둘코둘코이벤트 해시태그와 함께 게재하면 매주 100명 둘코화이버 파우치 증정

특이사항/Idea: ‘2020’을 브랜드 네임과 연결, SNS활용(인증샷) 이벤트

기획의도:

[고객가치] –

[기업가치] 둘코화이버 홍보, SNS로 고객 유입

내용 출처: https://www.insight.co.kr/news/267380


6. 제일기획, 천하제일 광고대회

기발한 아이디어로 유쾌한 크리에이티브를! “제일기획을 뒤집어 놓으셔따~!!” 천하제일 광고대회

내용: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에 ‘빛이나는 SOLO’를 위한 세상에 없던 초콜릿을 기획하고 초콜릿을 완판시키기 위한 강렬한 광고 카피를 댓글에 적어주세요. 

[경품] 대상>BBQ황금올리브 속안심 기프티콘(1명), 우수상>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기프티콘(3명), 입상>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Tall 기프티콘(5명)

특이사항/Idea: 재미있는 타깃 서술>’빛이 나는 솔로’, 깔끔한 이벤트 디자인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참신한 광고 카피 아이디어, SNS 고객 관리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164267100286399/posts/2808447362535013


7. 신한카드, 달아, 달아~ 내 소원을 이뤄달오. 이벤트

내용: 정월대보름, 보름달에게 전할 @__소원 장전 완료? 친구를 소환하고 소원을 빌면 3명을 추첨하여 7색 달 무드등 증정

특이사항/Idea: 정월대보름 이벤트 > ‘달’ 콘텐츠 활용 > 달 무드등, 깔끔하고 예쁜 이벤트 이미지

기획의도:

[고객가치] –

[기업가치] 신한카드 SNS 고객 관리, 신한카드 브랜드 홍보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113968985369946/posts/2329312317168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