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마케팅&프로모션
1. 11번가, 2월 한달간 ‘혜택의 재개발’ 프로모션
단골 고객에게 11번가가 보다 많은 혜택을 주는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 내용:
[‘더블-팩’, ‘트리플-팩’] 11번가 VIP등급, 올프라임(SK텔레콤 구독형 멤버십), 11번가 신한카드 혜택을 중복해 이용할 시 추가 혜택
[더블-팩] 2월 11번가 VIP고객+올프라임 신규 가입자 고객 > 구매금액 최대 4% 적립과 2900포인트 선착순 제공
[트리플-팩] 2월 11번가 VIP+올프라임 신규 가입자 + 신한카드 2월 첫 결제 고객 > 구매금액 최대 6% 적립, 추가 2900포인트 제공
§ 특이사항/Idea: ‘혜택의 재개발’ 이미지, 복잡한 할인 조건(더블팩-2개 조건 충족, 트리플팩-3개 조건 충족)
§ 기획의도:
[고객가치] 11번가 VIP, SK텔레콤 구독형 멤버십 올프라임 고객 할인구매
[기업가치] 11번가 홍보, SK텔레콤 올프라임 신규 고객 UP, 신한카드 매출 UP, 충성 고객 확보, 특정 상품 판매 촉진
§ 내용 출처: https://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65326
2. 카뱅, 체크카드 캐시백 프로모션 시즌 6 오픈
한국카카오은행은 매월 최대 5만원의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캐시백 프로모션 시즌 6’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 내용:
[추가 혜택] 이용빈도가 높은 편의점과 배달앱을 캐시백 혜택 대상에 추가
- CU편의점: 1만원 이상 결제하면 1,000원, 배달앱 ‘요기요’: 2만원 이상 결제시 2,000원 캐시백, 토익시험: 4만원 이상 결제 시 4,000원 캐시백
[해외결제 이벤트] 누적 20만원 이상 해외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파리여행 패키지, 커피쿠폰 제공 이벤트
§ 특이사항/Idea: 프로모션을 시즌으로 나눈 것. 직관적인 프로모션 디자인
§ 기획의도:
[고객가치] 캐시백
[기업가치] 카뱅 체크카드 이용자 증가, 고객의 카드 사용 데이터 확보, 카카오뱅크 홍보, 해외결제UP
§ 내용 출처: http://www.kbank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89103
3. 외식·식품업계, 자체 캐릭터로 마케팅 강화…"펭수 부럽지 않아"
유통업체들이 캐릭터 마케팅을 강화하는 가운데
‘나 홀로’ 존재감을 내세우는 외식식품 브랜드의 자체 캐릭터들이 주목받고 있다.
§ 내용:
[맘스터치 ‘대맘이’]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직접 만든 브랜드 캐릭터 ‘대맘이(대장맘스터즈의 줄임말)’를 페르소나로 세운 SNS 마케팅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호치’] 제품의 매운 특성을 강조하기 위해 입에서 불을 뿜는 닭 캐릭터 ‘호치’ 활용 > 애경산업의 치약 브랜드와 협업 ‘2080 호치치약’, ‘2080 핵불닭양치세트’ 출시
[처갓집양념통닭 ‘처돌이’] ‘처갓집’ + ‘돌이’ > 12월 코글플래닛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올해 상반기 처돌이 굿즈 출시 예정
§ 특이사항/Idea: 굿즈 마케팅, 캐릭터 마케팅,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캐릭터 활용, 다양한 협업(식품+치약브랜드, 식품+학용품 브랜드)
§ 기획의도:
[고객가치] 신선함, 재미, 귀여움, 친근함
[기업가치] 밀레니얼세대 관심 증대, 브랜드 홍보, 브랜드에 대한 고객 호감도 상승
§ 내용 출처: 외식·식품업계, 자체 캐릭터로 마케팅 강화…"펭수 부럽지 않아"
4. 문경 오미자. 광양 황매실…식품도 ‘지역마케팅’ 시대
지역 특색을 살린 식품이 경쟁력을 갖게 될 것이란 시장조사기관의 전망이 나와 주목된다.
§ 내용:
[지역 마케팅] 도시·국가·지역 등 자신이 나고 자란 곳에 애착 활용 + 자신들의 지역만이 아닌 ‘다른 지역’에 대한 호기심을 갖게 되는 차별화 마케팅
[로컬네이밍 마케팅 사례] 스타벅스 문경 오미자 피지오, 광양 황매실 피지오, 공부 보늬밤 라떼 등
[주류업계 로컬 네이밍] 수제맥주시장이 커지면서 생겨난 지역의 소규모 양조장들은 ‘지역’을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거나 제품 차별화
§ 특이사항/Idea: 로컬 네이밍 마케팅-신선함
§ 기획의도:
[고객가치] 신선함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 내용 출처: https://www.nongmin.com/news/NEWS/ECO/CMS/319036/view
5. 흥국생명 유튜브 ‘흥싸TV’, 리뉴얼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흥국생명이 3일 공식 유튜브 채널 ‘흥싸TV’를 리뉴얼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 내용:
[흥싸 TV] ‘흥국 인싸(Insider)’의 줄임말로 흥이 넘치는 사람들이 모이는 채널
[선착순 100% 증정 이벤트] 2월 3일~16일 흥국생명 유튜브 채널 구독자 선착순 300명에게 음료 증정
[추첨 이벤트] 이마트 상품권, 치킨 상품권, 커피 상품권 등 총 400여명에게 상품 제공
[애니메이션 ‘흥국더쥬’] ‘러브둥둥’ 캐릭터와 합작한 흥국생명만의 애니메이션 제작
§ 특이사항/Idea: 브랜드 홍보 – 유튜브 채널 운영 + 애니메이션 제작, 무료 혜택이 큰 이벤트(300명~)
§ 기획의도:
[고객가치] –
[기업가치] 유튜브 채널 홍보, 구독자 모으기, 브랜드 홍보, 브랜드 인지도 증가
§ 내용 출처: http://www.dailysmart.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832
6. 롯데리아, 20200202 대칭빔 이벤트 ★★
지금 당신은 다시 오지 않을 대칭빔의 축복을 받았습니다.
지금 빨리 ‘치즈스틱아 고마워’에 대칭되는 멘트를 댓글에 남겨주세요.
§ 내용: ‘치즈스틱아 고마워’에 대칟되는 멘트를 댓글에 남기면 100명 추첨하여 치즈스틱 교환권 증정
§ 특이사항/Idea: 대칭 Idea, ‘2020-0202’ 대칭을 활용한 기발한 이벤트, ‘너구리의 축복’ 패러디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신선함, 쉬운 이벤트 참여
[기업가치] 브랜드 홍보, 치즈스틱 제품 홍보, 페이스북 채널 고객 경험 관리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431665770216673/posts/2711847725531788/
7. 롯데월드, 2놈 잡아라 이벤트
2020년 2월 2일은 잘 안오는 특별한 날이니까 2️⃣번부터 22,222번까지 2놈 잡아라!
§ 내용: 2월 2일(일) 14시~15시 59분 59초에 작성된 댓글 중 2, 22, 222, 2222, 22222번째 댓글 작성자에게 선물 증정
§ 특이사항/Idea: ‘2’를 활용한 재미있는 이벤트, ‘딱 2시간의 승부’ > 재미UP
§ 기획의도:
[고객가치] 재미, 승부욕UP
[기업가치] 롯데월드 홍보, 롯데월드 SNS채널 이용자 관리, 리텐션
§ 내용 출처: https://www.facebook.com/233375496676925/posts/3237669096247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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