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산들이입니다.
오늘은 최근 e커머스 업체들이 한창 열을 올리고 있는 '타임세일 마케팅'을 주제로 그룹토론 PT문제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월 마케팅(백화점의 '가정의 달' 마케팅) > 주 마케팅(황금연휴 마케팅) > 일(데이) 마케팅(빼빼로데이, 로즈데이 등)
이젠 시간 마케팅(오전 10시 타임딜, 오전12~오후12 마케팅 등)이 대세로 떠올랐으니
e커머스와 유통사를 준비하는 분들도 이 주제에 대해 생각해봅시다!
그럼 시작!
그룹토론PT |
그룹토론 PT 방식, 검색 불가능(휴대폰, 노트북 사용 불가) ‘CJ보고합시다’형식으로 25분 동안 주제 관련 그룹 토론 후, 한 사람이 발표. 발표시간 최대 10분 + Q&A(5분) |
||||||||||||||||
[Main 주제와 문제] ‘타임 마케팅’ 당사의 상품/브랜드/서비스를 하나 선택하고, 타임 마케팅/서비스/브랜딩 방안을 기획하시오.
|
|||||||||||||||||
[참고] 타임 마케팅이란? - 시간을 분 단위로 잘게 쪼개 할인상품을 한정수량으로 내놓는 마케팅 형태. 최근 e커머스(전자상거래)에서 유행하는 마케팅 형태
- 시간대에 따른 구매 패턴을 세밀하게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내놓는 전략 - 발렌타인데이, 빼빼로데이 등 각종 ‘데이마케팅’에서 매일 시간대별로 촘촘한 할인 행사로 변화 현황
|
|||||||||||||||||
[생각정리] 1. 당신의 제안 한 줄 요약 :
2. Why (상황분석, “왜 그게 필요한데?”)
3. What(제안, “그래서 제안하는 게 뭔데?”) >> 내가 제안하는 상품/브랜드/서비스의 ‘시간+내용+특징!!!’을 한 줄로 제안
4. How?(제안 설명, “어떻게 하는 것인데?”)
5. 기대효과
|
|||||||||||||||||
[출처] - ‘분’ 단위로 할인 공격… 유통업계 타임 마케팅 통했다 http://biz.newdaily.co.kr/site/data/html/2019/06/28/2019062800072.html - 에어팟은 미끼? 소비자 현혹하고 시장 교란하는 타임세일 http://monthly.appstory.co.kr/column11648 - "00시 한정수량 판매" 다시 뜨는 이커머스 타임딜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18/12/785093/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1일 1 면접 준비 포스팅에 들어오신 당신은 이미 최종합격에 한 발짝 다가가셨습니다!
화이팅! :D
'취준Life > 면접 예상문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PT면접문제]개인PT문제 '전용상품 전략' (영업/마케팅 직무 대비) (8) | 2019.07.05 |
---|---|
[PT면접문제]토론면접/GD 문제, 'OTT 규제' (통신사, 방송사 대비 ) (2) | 2019.07.04 |
[PT면접문제]토론면접/GD 문제, '자사고 폐지' (필수 시사이슈) (2) | 2019.06.29 |
[PT면접문제]개인PT문제 '그루밍족'을 위한 전략기획 (문과직무 대비) (0) | 2019.06.27 |
[PT면접문제]개인PT문제 '공동마케팅'(마케팅/영업직무 필수 주제) (0) | 2019.0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