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준Life/면접 예상문제

[PT면접문제]그룹토론PT 문제, '타임세일 마케팅' (e커머스, 유통사 대비)

by 산들산들chew 2019. 6. 30.



안녕하세요, 산들이입니다.

오늘은 최근 e커머스 업체들이 한창 열을 올리고 있는 '타임세일 마케팅'을 주제로 그룹토론 PT문제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마케팅(백화점의 '가정의 달' 마케팅) > 마케팅(황금연휴 마케팅) >  일(데이) 마케팅(빼빼로데이, 로즈데이 등)


이젠 시간 마케팅(오전 10시 타임딜, 오전12~오후12 마케팅 등)이 대세로 떠올랐으니 

e커머스와 유통사를 준비하는 분들도 이 주제에 대해 생각해봅시다!


그럼 시작! 



 그룹토론PT


그룹토론 PT 방식, 검색 불가능(휴대폰, 노트북 사용 불가)

‘CJ보고합시다형식으로 25분 동안 주제 관련 그룹 토론 후, 한 사람이 발표.

발표시간 최대 10 + Q&A(5)



[Main 주제와 문제] 타임 마케팅


당사의 상품/브랜드/서비스를 하나 선택하고, 타임 마케팅/서비스/브랜딩 방안을 기획하시오.

 

[참고]


타임 마케팅이란?


-     시간을 분 단위로 잘게 쪼개 할인상품을 한정수량으로 내놓는 마케팅 형태. 최근 e커머스(전자상거래)에서 유행하는 마케팅 형태


  


-     시간대에 따른 구매 패턴을 세밀하게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내놓는 전략


-     발렌타인데이, 빼빼로데이 등 각종 데이마케팅에서 매일 시간대별로 촘촘한 할인 행사로 변화


현황

 

A

B

C

시간

매일 오전 10~ (10)

매일 오전 11, 오후3, 7, 11

매주 수~금요일 타임 세일

내용


§   판매 활성화 시간대가 아님에도 접속&구매 고객 증가


§   높은 매진율과 판매량을 기록할 수 있는 인기 상품구성


§   1) 전복 500원 판매 > 10분 동안 7만개 판매


2) 노니즙 > 10분 만에 17000여 개 판매

 


§   2~3개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판매


§   매시간 4개씩 52개의 상품, 64% 할인 가격에 공개


§   해외직구와 관련해 할인전 진행


§   라이트(Lite)’룰 주제로 판매


§   소확행을 주제로 판매: 3만 원 이하 상품을 특별가로 판매

특징


§   구매 결정이 비교적 쉬운 식품, 생필품 위주의 상품 구성


§   하루 110분이라는 짧은 시간



§   브랜드 상품 할인 판매


§   하루 타임딜 4


§   세일 주제 선정 후, 관련 상품 위주로 판매


§   요일로 타임세일 카테고리를 나눔


[생각정리]

1.    당신의 제안 한 줄 요약 :

 


2.    Why (상황분석, “왜 그게 필요한데?”)

 


3.    What(제안, “그래서 제안하는 게 뭔데?”)

>> 내가 제안하는 상품/브랜드/서비스의 시간+내용+특징!!!을 한 줄로 제안

 


4.    How?(제안 설명, “어떻게 하는 것인데?”)

 


5.    기대효과

 


[출처]

-     ‘분’ 단위로 할인 공격유통업계 타임 마케팅 통했다

http://biz.newdaily.co.kr/site/data/html/2019/06/28/2019062800072.html

-     에어팟은 미끼? 소비자 현혹하고 시장 교란하는 타임세일

http://monthly.appstory.co.kr/column11648

-     "00시 한정수량 판매" 다시 뜨는 이커머스 타임딜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18/12/785093/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1일 1 면접 준비 포스팅에 들어오신 당신은 이미 최종합격에 한 발짝 다가가셨습니다!

화이팅!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