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산들이입니다.
오늘은 '공동마케팅'을 주제로 개인 PT문제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최근 현대차 N브랜드-케리비안베이, 엔씨소프트-인텔, 하이트진로-블랙야크 등의 공동마케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공동마케팅은 서로 다른 기업/브랜드가 손잡고 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 방안이기에 인기입니다.
이 문제를 통해 준비하시는 기업/브랜드와 어떤 기업/브랜드/제품이 시너지를 낼 수 있는지 생각해보세요!
그럼 시작!
개인PT |
개인 경쟁 방식, 검색 불가능(휴대폰, 노트북 사용 불가) 준비시간 20분, 발표시간 최대 10분 + Q&A(5분) |
||||||||||
[Main 주제와 문제] ‘공동 마케팅’ 목적: 신상품 출시, 브랜드 체험 강화, 새로운 세대(밀레이얼, Z세대 등) 유입 증가 위 목적 중 한 가지를 고르고 공동마케팅 방안을 기획하시오.
|
|||||||||||
[참고] 공동마케팅이란? - 제품이나 서비스의 연구, 생산, 판매의 전 과정에서 상의한 두 업체가 공동으로 참여하여 행하는 마케팅 활동입니다. 과거에는 제조업자와 유통업자 간의 제휴만을 의미하는 좁은 범위에 머물었으나, 점차 공동마케팅의 개념이 다양해지고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즉, 공동마케팅은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파트너들끼리 함께 힘을 합쳐 브랜드를 알리고, win-win 효과를 얻고자 하는 활동입니다. - 공동 마케팅 예시
|
|||||||||||
[생각정리] 1. 당신의 제안 한 줄 요약 :
2. Why (상황분석, “왜 그게 필요한데?”)
3. What(제안, “그래서 제안하는 게 뭔데?”)
4. How?(제안 설명, “어떻게 하는 것인데?”)
5. 기대효과
|
|||||||||||
[출처] - 네이처리퍼블릭, 키움히어로즈와 2019 시즌 공동 마케팅 실시 http://biz.newdaily.co.kr/site/data/html/2019/05/13/2019051300121.html - [월간마케팅] 뭉쳐야 산다, WIN-WIN 공동마케팅 https://opusyonsei.tistory.com/entry/%EB%AD%89%EC%B3%90%EC%95%BC-%EC%82%B0%EB%8B%A4-WINWIN-%EA%B3%B5%EB%8F%99%EB%A7%88%EC%BC%80%ED%8C%85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모두모두 화이팅해요! :D
'취준Life > 면접 예상문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PT면접문제]토론면접/GD 문제, '자사고 폐지' (필수 시사이슈) (2) | 2019.06.29 |
---|---|
[PT면접문제]개인PT문제 '그루밍족'을 위한 전략기획 (문과직무 대비) (0) | 2019.06.27 |
[PT면접문제]토론면접/GD 문제 '주류 리베이트 쌍벌제' (필수 시사이슈) (0) | 2019.06.25 |
[PT면접문제]그룹토론PT 문제, '텐포켓족을 위한 키즈콘텐츠'(유통사 대비) (0) | 2019.06.19 |
[PT면접문제]토론면접/GD 문제 '수술실 CCTV 설치 의무화' (필수 시사이슈) (0) | 2019.06.18 |